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도덕 이성문제와 해결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업지도안
● 탐구공동체모형 ●
- 어린 철학자들의 이야기 -
중학교 3학년 도덕
Ⅱ.가정이웃학교생활과 도덕문제
3.학교생활과 도덕문제
(2)이성문제와 해결
과 목 명 :
담당선생님 :
학 과 :
학 번 :
제 출 일 :
목 차
Ⅰ. 대단원 개관 … p.3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및 지도상의 유의점
3. 단원 학습지도 계획
Ⅱ. 본시 학습 지도안 … p.3~5
Ⅲ. Episode(철학소설) … p.6
Ⅳ. 도덕시간 활동지와 평가지 … p.7
Ⅴ. 연쇄질문 … p.8~10
1. 토론계획
2. (토론의) 연쇄질문
3. 예상답변
Ⅵ. 판서계획 … p.11
Ⅶ. 평가계획 … p.11
Ⅰ. 대단원 개관
1. 단원명
대단원명
Ⅱ.가정이웃학교생활과 도덕문제
중단원명
3.학교생활과 도덕 문제
소단원명
(2)이성문제와 해결
2. 단원의 개관 및 지도상의 유의점
가.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전통사회와 달리 현대 사회에서는 어렸을 적부터 이성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졌기에 청소년기의 이성 교제가 자연스러운 현상이 되었으나, 건전하지 못한 이성 교제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당사자인 학생들로 하여금 스스로 찾아보게 하여 건전한 이성 교제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나. 지도상의 유의점
청소년기 이성 교제의 장단점을 균형 있게 제시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올바른 이성교제에 대 한 생각을 가지도록 해야 한다. 토론을 통하여 학생들 스스로 이성 교제에 대해 반성적이고 비판적, 배려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3. 단원 학습지도 계획
소단원
(2)이성문제와 해결
차시
3 / 6
지도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교재연구 및 지도법
  • 수업연구 학습지도안 작성1. 학생관 : 성취 수준별 통계(상/중/하), 성향, 실태조사 등: 학습지도시 참고할 학생들에 관한 제반 사항을 기술 한다. 자세하지는 않더라도 간단한 내용이나마 있어야 바람직함.1. 학급실태 : 5~7명 기준ex) 본 학급은 중학교 과정 2학년 남자 2명, 3학년 남자 2명, 여자 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애 정도와 본시 학습능력에 따라 2 그룹으로 나눌 수 있다. 그룹 ‘가’는 지시에 따라 비교적 능동적으로 수업활동에 참여가 가

  • [교육학] 중학교1학년 교수학습 지도안-1.청소년의 특징
  • .지금 제 소원은 자리를 바꾸는 것인데요.제발 그 아이랑 더 이상 얼굴보기 싫습니다.자신이 상담원이라 가정하고 위 글에 대한 답변을 해주세요.1.지도 대상/단원명: 중학교 1학년2.단원 설정 이유3.단원의 최종 수업 목표4.학생 실태 및 지도 대책(->상황을 설정해봤습니다)5.학습과제 분석과 학습지도 내용6.수업지도안 1차시 -(1)청소년기의 신체 발달7.수업지도안 2차시 -(2)청소년기의 심리발달8.수업지도안-3차시 -(3)또래집단과 친구관계

  • 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 교육
  • 수업이 고등학생의 법의식 신장에 미치는 효과 = The Effect of Mock Trials on Legal Consciousness Development of High School Students」,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05. 이대성,「모의재판 적용을 통한 법적 기능 신장 :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사회과교육연구, Vol.6 No.-, 1999. 자기중심적 사고에서 탈피하고 자발적인 문제해결능력을 증진시키는 데에 초점을 두었다. 법 이외의 과목에 모의재판을 도입한 예로 다양한 의견의 교환과 자발적인 문제해결능력

  • [청소년자살] 청소년의 자아정체성 교육
  • 문제와 청소년 문화2-1. 사회 변화와 청소년의 자아 정체성2-2. 현대 사회와 청소년 문제2-3. 건전한 청소년 문화의 정립시민윤리 II. 현대 사회 문제와 시민 윤리1. 생명 존중과 환경 윤리1-1. 생명과 윤리1-3. 생명 존중과 환경 보전의 윤리적 실천윤리와 사상 I. 윤리와 사회사상의 의의2. 자아실현의 인격 완성2-1. 삶의 의미와 다양성2-2. 자아 발견과 자아실현2-3. 인격 완성을 위한 노력▲ 기존 도덕교과서를 바탕으로 한 교수학습 지도안 (중학교 1

  • 도덕적 이야기의 중요성과 사례
  • 도덕적 이야기의 중요성과 사례❧ 차 례 ❧1. 이야기 개념 2. 이야기하기의 중요성 및 도덕교육적 의의 3. 이야기하기의 유형 4. 도덕과 수업에서 도덕적 이야기 활용 1) ‘도덕적 딜레마 사태’와 ‘도덕적 이야기’ 2) 도덕적 이야기의 구성과 활용방안 5. 수업사례1) 초등도덕과 학년별 주요 가치덕목 2) 교수학습 지도안 3) 도덕수업에 대한 제언 1. 이야기 개념이야기(stories)란 무엇인가? 이야기란 우리가 타인과 의미 있게 의사소통할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