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교재분석(교과서, 아날로그 교재, 디지털 교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교과서 분석
(1) 교과서 공통기준에 따른 분석
(2) 교육과정, 교과서, 지도서 연계 분석
(3) 교과서 활용 방안
2. 아날로그 교재 분석
(1) 분석 1 (좋은 예)
(2) 분석 2 (좋은 예)
(3) 분석 3 (나쁜 예)
3. 디지털 교재 분석
(1) 분석 1 (좋은 예)
(2) 분석 2 (좋은 예)
(3) 분석 3 (좋은 예)
(4) 분석 4 (좋은 예)
(5) 분석 5 (나쁜 예)
- 본문내용
-
[첫째 마당] 마음의 빛깔
· 비유적 표현을 사용하여 시를 쓸 수 있다.
· 시간을 나타내는 표현을 사용하여 글을 쓸 수 있다.
1. 이처럼 생생하게
1. 시를 읽고, 무엇을 무엇에 비유하였는지 알아봅시다.
· 비유적 표현을 사용하여 시 쓰기
쓰기(7) 비유의 방법으로 글을 쓴다.
국어 지식(2) 우리말에는 시간을 표현하는 말이 있음을 안다.
문학(4) 작품에 나오는 인물의 다양한 삶을 이해한다.
· 비유적 표현의 개념 알기
· 비유하여 표현하는 방법 알기
· 비유적 표현을 사용하여 시 쓰기
2. 비유하여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3. 비유적 표현을 사용하여 시를 써 봅시다.
2. 경험 속으로
4. 시간을 나타내는 여러 가지 말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 시간을 나타내는 여러 가지 말 알기
· 시간을 나타내는 말을 사용하여 글쓰기
· 시간을 나타내는 말이 있음을 알기
· 시간을 나타내는 말을 사용하여 글쓰기
· 글을 쓰는 과정에서 자신의 삶을 이해하기
5-6. 시간을 나타내는 말을 사용하여 나에게 있었던 일을 글로 써 봅시다.
[둘째 마당] 사실과 발견
· 분석이나 분류의 방법으로 내용을 정리하여 표현할 수 있다.
1. 찬찬히 살피며
1. 글을 읽고, 분석의 방법 대하여 알아봅시다.
· 분석의 방법을 사용하여 글쓰기
· 원고지 사용법에 맞게 글 옮겨 쓰기
말하기(3) 분류의 방법으로 내용을 전개하여 말한다.
쓰기(2) 원고지 사용법에 맞게 글을 쓴다.
쓰기(6) 분석의 방법으로 내용을 전개하여 글을 쓴다.
· 분석의 방법 알기
· 분석의 방법으로 쓸 내용 정리하기
· 원고지 사용법 알기
· 원고지 사용법에 맞게 원고지에 글쓰기
2. 사전에서 필요한 내용을 찾아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3. 쓴 글을 원고지에 옮겨 써 봅시다.
2. 알리고 싶은 내용
4. 글을 읽고, 기준에 따라 분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 분류의 방법을 사용하여 말하기
· 분류의 방법 알기
· 분류의 방법으로 쓸 내용 정리하기
· 분류의 방법을 사용하여 말하기
5. 분류 기준을 정하여 내용을 정리하여 봅시다.
6. 분류의 방법을 사용하여 소개하는 말을 하여 봅시다.
[셋째 마당] 삶의 향기
· 여러 의견을 비교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1. 감동의 울림
1. 시의 일부분을 바꾸어 쓰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시의 일부분을 바꾸어 쓰기
국어지식(1) 언어가 창조적으로 쓰임을 안다.
문학(5) 작품의 일부를 창조적으로 바꾸어 쓴다.
· 시의 내용이나 형식을 바꾸어 쓰는 방법 알기
· 시의 일부분을 창의적으로 바꾸어 쓰기
2.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시의 일부분을 바꾸어 써 봅시다.
3. 내가 겪은 일을 떠올리며 시의 일부분을 바꾸어 써 봅시다.
2. 무지개를 찾아서
4. 이야기의 일부분을 바꾸어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이야기의 일부분을 바꾸어 쓰기
· 이야기의 내용이나 형식을 바꾸어 쓰는 방법알기
· 이야기의 일부분을 창의적으로 바꾸어 쓰기
5-6.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이야기의 일부분을 바꾸어 말하여 봅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 교실에서의 도덕적 딜레마 토론 - 딜레마 상황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삶
- [방언] 충청도사투리(충청도방언)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3명 분량)
- [유아교육] 만4세 의사소통영역 활동계획안-우주여행을 하려면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