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문화와 문학] `올드보이` 영화와 작품 비교 및 영화속 의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등장 인물들이 왜 중요할까? >
그들을 샅샅이 파헤쳐보자 !!!!!
오 대 수
(1)오대수 이름 풀이

(2) 복수에 대한 집념

(3) 딸 바보

(4) 그 외..

이우진 愚殄
미 도
수 아 秀我
주 환
본문내용
등장인물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은 ,

캐릭터의 이해를 넘어서
영화의 전반을 이해하고
그 의미를 결정짓게 한다.

수 아 秀我

(1) 나르시시즘(자아도취)
(2) 우진에 대한 사랑
(3) 현실회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희곡론] 실제 시나리오 창작을 통한 OSMU(One source multi use)의 양상과 한계
  • 문학이 되고, 영상 매체에서 표현될 경우 영화가 되며, 디지털 매체에서 표현될 경우 게임 등 디지털 서사가 된다.이제 하나의 스토리텔링은 다른 매체로 옮겨 가면서 매체 변주를 하게 되고, 새로운 표현방식을 획득하게 된다. 이러한 현상 자체가 OSMU를 대변하며 하나의 콘텐츠가 여러 매체의 콘텐츠로 변주되면서 문화상품을 양산하는 문화콘텐츠 산업의 특성을 보여 준다.One Source Multi Use(OSMU)란 하나의 소재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상품을 만들어

  • 영화 ‘올드보이’를 통해 본 근친상간
  • 영화들에선 근친상간의 이미지가 두드러진다. 비록, 올드보이의 경우처럼 근친상간을 정면으로 드러내놓고 승부하는 작품은 드물지만, 주제가 다소 간접적으로 암시되고 있다. 이것은 최근의 관객들이 웬만한 정서적 충격에는 꿈쩍도 하지 않는 다는 점과, 폐쇄적인 사회구조 및 문화, 즉 한국을 내, 외적으로 구성하고 있는 시스템의 폐쇄성에 대한 비판적 시각에서 기인하며, 다소 강한 임팩트를 주기 위한 감독의 장치라고도 볼 수 있겠다.

  • [대학국어] 패러디와 광고
  • 분석 기준 4.2. 사례 분석4.2.1. 영화를 패러디한 예 4.2.2. 미술작품을 패러디한 예4.2.3. 타 광고를 패러디 한 예4.2.4. 기타 장르를 패러디 한 예 4.3. 종합 분석 5. 결론 1. 서론 최근에 대중문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패러디’라는 용어는 본래는 문학작품의 한 양식을 가리키는 것이었다. 어떤 저명 작가의 시의 문체나 운율을 모방하여 그것을 풍자적 또는 조롱삼아 꾸민 익살 시문을 일컬었던 것이다. 음악 부문에서도 일반적으로 한 음률에 다른 가사

  • [현대시론] 시와 영화
  • 영화에서 찾아내기도 하고, 영화에서는 간소화 된 부분이 시에서는 더욱 다양한 의미를 지니기도 하는 등 둘은 상호적인 작용을 하는 관계라고 할 수 있다.-권정숙-2.1.2. 호메로스 -영화 ‘트로이’그리스 문학은 서사시-서정시-비극의 순서로 발전했고, 비극은 기원전 5세기경에 태동했다. 서사시란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보편적인 그림이다. 세계는 개별자로서의 주체성(주관성)이 개입되지 않은 직접성 속에서 그려진다. 객관성(있는 그대

  • 독일 한류 진출 전략 -영화산업을 중심으로
  • 분석의 필요성4.해당 국가의 한류 진출 현황1)독일에서의 외국어 영화ㄱ) 보수적인 성향ㄴ) 부가 판권 시장의 강세 ㄷ) 액션과 호러 선호2)독일에서의 한국영화ㄱ) 중국, 일본과 비교ㄴ) 한국 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ㄷ) 독일어 지역의 배급권 개관ㄹ) 한국영화 진출 현황 5.해당 미디어 산업 분석(SCP)1) 독일 영화의 전반적인 흐름2) 독일 영화 산업의 시장 구조 (Structure)ㄱ)독일영화산업개황 ㄴ)독일 영화 제작 편수 및 시장 점유율 증가3)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