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교의 황금율과 논어의 서(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2페이지의 간략한 리포트입니다.
본인의 생각에 맞게 살짝 수정 추가하여 제출하시는 센스~!!
감사합니다!!
- 목차
-
[서론]
그리스도교의 황금율과 동양의 유사한 사상인 공자의 恕 사상
[본론]
황금율의 유래와 기원
공자 논어의 恕
두 사상의 닮은 점
[결론]
황금율과 논어의 恕 사상의 전제
인간관계에서 생각해야할 역지사지의 관점
- 본문내용
-
<본론中에서>
혹자는 황금율이 "~하라"체로 적극적인 윤리관을 지니고 있고, 공자 논어의 恕는 "~말라"체로 소극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서양과 동양의 정서적인 차이로 보았을 때, 서양은 활동적이고 동적인데 반해, 동양은 조용하고 정적이며 금지적인 사상이 많은 것을 보면, 오늘 날의 표현으로 소극적/적극적인 이분법은 맞지 않는다고 여겨지며, 문화적인 차이로 드러내느냐 절제하느냐의 이해관계 속에서 해석되어야 한다고 본다.
- 참고문헌
-
네이버 [지식백과]
성경 [마태복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니슬랍스키시스템과 에쮸드
- 임나일본부설과 칠지도 임나일본부설 임나일본부설 요점 임나일본부와 관련된 여
- 자녀진수기 가족
- 인문어학 사회ㆍ문화적 비평
- 중국시와 신화 레포트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