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 PBL 교육자와 학습자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교육자의 역할
PBL에서 교사는 학습의 촉진자이다.
학습의 촉진자로서 교사의 역할
교사가 지녀야할 태도
PBL에서 교사는 인내와 확신의 태도를 가져야 한다.
학습자의 역할
PBL에서 학습자는 수업의 진행자이다.
PBL 특징에 따른 역할
- 본문내용
-
교사가 지녀야할 태도
PBL에서 교사는 인내와 확신의 태도를 가져야 한다.
PBL환경은 학습자 주도적 환경이고 협동학습 환경이다 보니 흔히 익숙하던 조용하고 정돈된 분위기의 학습환경과 판이하게 다르다. 학생들도 교사의 지시에 따라 행동하기만 하다가, 엄청난 자율성이 보장된 비구조적 학습환경에 처하다 보면 우왕좌왕한다. 이 혼란상태에서 교사는 혼란을 견디어 내는 인내가 요구된다. 또한 PBL환경을 통해 궁극적으로 기대하는 학습자들의 인지적 구조의 변화가 될 때까지의 인내도 필요하다.
혼란상태에서 결국은 학습자 중심적 환경이 실천될 수 있다는 확신과, 학습자들이 주어진 자율성과 책임감을 경험할 때 비로소 주도적 학습인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확신도 요구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