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 PBL 교육자와 학습자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교육자의 역할
2.교사가 지녀야 할 태도
3.학습자의 역할
본문내용
인내와 확신의 태도를 가져야 한다.
PBL환경은 학습자 주도적 환경이라 정돈된 분위기의 학습환경과 다르다. 학생들도 교사의 지시에 따라 행동하기만 하다가, 자율적 환경에 처하다 보니 우왕좌왕한다. 이 혼란상태에서 교사는 혼란을 견디어 내는 인내가 요구된다.
혼란상태에서 결국은 학습자 중심적 환경이 실천될 수 있다는 확신과, 학습자들이 주어진 자율성과 책임감을 경험할 때 비로소 주도적 학습인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확신도 요구된다.

수업의 진행자
1. 의사표현능력의 적극성
2. 올바른 정보 수집
3. 타인과의 상호작용
4. 책임감 형성
5. 교육자와의 원만한 관계
6. 발표력 신장

5. 교육자와의 원만한 관계
-교육자는 학습자에게 조언을 하고 올바른 학습 목표를 이루도록 안내하고자 한다. 학습자는 교육자의 의견을 수용하여 문제점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해결해 나아가야 한다.

6. 발표력 신장

-준비과정 동안 터득한 적극성과 협동성을 바탕으로 그 동안 준비해온 결과물을 타인에게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간호교육] 간호교육분야의 간호정보화 현황 - 웹기반학습
  • 간호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분석- 간호정보학을 중 심으로-. 대한간호학회지, 30(4).염영희 ( 2003). RN- BSN 학생을 위한 사이버 강의 개발- 인터넷과 전통적 방법의 통합-. 대한의료정보학회지. 9s(1).유지수 외 1인 (2000). 기초간호과학교육을 위한 웹 기반 학습프로그램 개발 -신경계 학습 을 중심으로-. 대한의료정보학회지, 6(4).이병국 외 1인 ( 2003). 의예과 건강과학교육을 위한 혁신적 교육방법 활용의 비교연구-문 제 바탕학습과 웹 기반 컴퓨터보

  • 가정간호총정리
  • 역할1) 관리자 : 환자관리, 감염 및 안전, 재정, 사업소관리, 시설 및 물품관리, 정보, 인력, 질관리2) 교육자 : 환자교육, 가정전문간호사,일반간호사 및 가정간호교육생 실습교육, 지역사회주민교육, 타 기관 수탁교육교육자료 개발3) 사례관리자 : 환자가 적정기간내에 기대한 간호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저렴한 비용을 환자관리 연속성에 따라가정간호서비스에 대한 접근도와 질을 높이며 건강관리에 효율적으로 활용3) 가정간호사의 주요업무(1

  • 간호연구 액션러닝 ACTION LEARNING 고등학교 계열차이와 간호학과 수업만족도
  • 간호학생의 수업만족도의 차이※키워드 : 교차 지원&만족도, 교차 지원&적응도※문헌고찰최정열(2007). 대학입시에 수능 수리영역 교차지원자들의 학과적응에 관한 조사연구. 교육석사학위논문, 안동대학교육대학원.❶ 자연계열과 인문계열생중 간호학생의 수업만족도의 차이의 선행연구자연계열에서는 좌뇌 반구의 분포가 뚜렷했으며 (윤규태 외,1995) 이공 계열은 과학에 대한 흥미도와 과학적 소양도가 높으며 인문계열은 과학적 소양이 적게 나

  • 간호실습교육이 어떻게 변화되어야 하는가
  • 간호학 전공교수로서 기초자연과학 과목을 전공한 교수가 절대 부족한 형편이며, 실험실습실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의과대학 실험실을 사용하며 의학과 교수에게 의뢰하는 경우 간호학에 연계되는 실습교육을 기대하기 힘든 형편이다.4. 실습교육의 개선방안실습교육의 현황을 분석한 결과 실습교육의 목표와 내용의 불일치, 병원 위주의 실습 장소, 교육자의 역할 문제, 실습교육평가의 다양성 등의 문제가 노출되었다고 본다. 따라서 실습 교육의

  • 프로젝트기반학습(PBL,프로젝트중심수업)배경, 프로젝트기반학습(PBL,프로젝트중심수업)특성, 프로젝트기반학습(PBL,프로젝트중심수업)실행,사례
  • PBL의 이론과 실제, 서울 : 문음사 김기하(2003), 웹활용 PBL(문제중심학습)프로그램 구안적용을 통한 환경 친화력 신장, 정산중학교 특별활동 분과 연구 보고서 김대현 외(2001), 프로젝트 학습방법의 운영, 학지사 박은경(2000), 프로젝트 접근법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력 및 과제 수행 능력과의 관계,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홍후조(2002), 학습의 실제성 증진과 프로젝트 학습, 교육과정연구 함영기 외 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