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론] 고전산문 교과서 재구성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교과서 수록작품
1.2 작품 선정 및 이유
1.3 단원 및 학습목표
1.4 교과서 재구성의 단계
1.5 제 7차 교육과정과 개정교육과정 비교
2. 본론
2.1 현행 교과서에서 7차 교육과정의 반영 정도를 확인하고 재구성.
2.2 2007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하여 재구성.
2.3 현행교과서와 2007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하여 재구성한 학습활동 비교
3.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3 단원 및 학습목표
-단원명
5.능동적인 의사소통
-소단원명 : (2) 구운몽(九雲夢)
-대단원 학습목표
◦ 읽기와 쓰기가 의사소통 행위임을 이해한다.
◦ 글을 매개로 집단과 집단, 사회와 사회가 시대를 초월하여 의사소통을 할 수 있음을 이해한다.
◦ 작가, 독자, 문학 작품 사이의 관계를 고려하여 문학 작품의 의미를 능동적으로 이해하는 능력 과 태도를 기른다.
-영역 및 내용
[10-문학-(4)]작가, 작품, 독자의 관계를 알고, 이를 작품 수용에 능동적으로 활용한다.
2) 213쪽 학습활동
(1)번 문제 ’꿈’에 대한 상징적 의미를 생각해 보는 활동. [10-문-(4)]에서 작가가 작품에서 자신의 생각을 어떠한 방식으로 드러내는지 아는 학습 활동에 부합.
(2)번 문제 ‘꿈’이 실제 삶에 어떤 의미를 주는지 알아보는 활동. (1)에서 작가가 하고자 하는 말을 파악 후 함께하기 (2)에서 그것을 능동적으로 수용하는 활동.
⇒ 독자가 작가의 의도를 파악하고 그것을 수용하여 작가와 독자의 교섭 작용이 이루어진 활동
7차 교육과정과 2007개정 교육과정에 맞게 재구성.
학습자 중심의 능동적인 의사소통이 부족
재구성을 통해 직접 현장에서 적용하여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문학을 학습할 수 있게 함.
교사 능동적 학습 내용 구성, 적극적 교수 방법 사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