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초등교육) 기본생활습관지도, 기본학습훈련지도, 초등학교(초등교육) 학습방법지도, 초등학교(초등교육) 노래율동게임지도, 노래챈트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0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기본생활습관지도
1. 학교에서의 기본 생활 습관 지도
1) 학교교육과 기본 습관 형성 지도
2) 학급 환경과 교사의 역할
2. 가정에서의 기본 생활 습관 지도
1) 가정의 교육적 기능
2) 가정에서의 기본 생활 습관
3) 가정환경과 습관 형성
3. 가정, 학교, 사회의 기본 생활습관 연계 교육
1) 가정과 학교의 연계적 조직 활동
2) 기본생활 습관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Ⅱ.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기본학습훈련지도
1. 학용품 사용
1) 연필
2) 공책
3) 지우개
4) 자
5) 각도기
6) 컴퍼스
2. 책 읽기
1) 읽는 자세
2) 읽는 방법
3. 듣기
4. 발표하기
1) 자세
2) 크기, 어조
3) 손들기
4) 의견발표
5) 질문
Ⅲ. 초등학교(초등교육)의 학습방법지도
1. 학습방법의 학습 의미
2. 학습방법의 학습 내용
1) 주체적 학습과정 익히기
2) 예습적 과제의 해결방법 익히기
3) 소집단 토의 방법 익히기
4) 발문과 응답처리의 패턴 익히기
Ⅳ. 초등학교(초등교육)의 노래율동게임지도
1. 몸풀기
2. 노래와 율동 게임
1) 노래
2) 노래와 율동(Singing motion)
3) 노래와 율동 게임(Singing motion game)
3. 노래와 율동 지도법
4. 율동 지도 방법 및 유의점
1) 동작
2) 분습법과 전습법
3) 흥미적이며 합리적인 지도
4) 연시
5) 격려와 칭찬
6) 방관자 발생 금지
7) 설명
5. 선생님들이 갖추고 있어야 할 점
Ⅴ. 초등학교(초등교육)의 노래챈트지도
1. 노래와 chant지도 이론
1) 강세와 영어리듬
2) 등시간격성
3) 영어리듬
4) 영어의 음절구조
5) 노래와 chant의 리듬유형
2. 노래와 챈트 지도 실제
1) 노래하기(singing)
2) 역할극
3) 대체하기
4) Missing words
5) Jigsaw listening
6) Stress-timing
Ⅵ. 초등학교(초등교육)의 논설문쓰기지도
1. 개요 짜기
2. 논설문의 첫머리 쓰는 방법
1) 결과로 시작하기
2) 주제로 시작하기
3) 예를 들어 시작하기
4) 뜻풀이로 시작하기
5) `인용`으로 시작하기
3. 논설문 쓰기 과정(예)
1) 주제 정하기
2) 제목 붙이기
3) 문제점을 포함하는 전체적인 내용 쓰기
4) 전체적인 내용을 구체적으로 나타내는 내용 쓰기
5) 구체적인 내용들 중에서 문제점 한 가지 쓰기
6) 문제점이 생기는 원인 찾기
7) 주장 내세우기
8) 본론 안내하기
9) 주장을 내세운 까닭 밝히기
10) 주장에 대한 해결 방법 제시하기
11) 주장 강조하기
12) 주장대로 실천할 것을 촉구하기
13) 주장대로 실천할 때의 전망 제시하기
14) 주장대로 실천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과제 밝히기
15) 주장대로 함께 실천할 것을 결의하기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기본생활습관지도
1. 학교에서의 기본 생활 습관 지도
1) 학교교육과 기본 습관 형성 지도
김윤환은 학교에서의 습관 지도가 필요한 이유를 다음과 같이 요약하여 지적하고 있다. 아직 습관이 정착되지 않은 아동이라는 점, 가정 지도가 기대하는 수준만큼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점, 가정의 습관이 보편 부족으로 수정의 필요가 있는 점, 성장에 따라 접한 새로운 환경에 적응이라는 점, 가정에서 접하기 어려운 많은 수익 또래 집단에 속하게 된 점, 선생님이라는 동일시할 수 있는 인물과 계속 가까이 접할 수 있는 점, 많은 교과 과정의 내용이 습관 지도를 요구하고 있다는 점 등을 들고 있다. 학교에서의 기본 생활 습관 지도는 교과 시간과 특별 활동 시간을 통하여 이루어질 수 있고 그 외의 시간을 이용하여 수시로 지도할 수 있다. 또한 김윤환은 학교 교육의 핵심이 교과 지도를 위한 교수․학습 활동이라고 볼 때 기본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지도 역시 수업 시간에서의 지도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하였다. 교과 시간을 통한 기본 생활 습관 지도에서는 모든 교과에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일반적인 학습 예절을 지도할 수 있고 국어, 사회, 체육 등 각 교과의 특성에 따라 기본 생활 습관과 직접 관련이 되는 단원을 통하여 집중적으로 지도할 수 있다고 했다.
2) 학급 환경과 교사의 역할
학교 내에서 교사와 아동 사이에 일어나는 순환적 상호 작용은 학급 분위기를 좌우하고, 학급 성원의 태도 형성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또한 초등학교의 아동들은 모방하려는 의욕이 강하고, 아울러 선생님의 언행이 가장 훌륭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때이므로 교사의 언행은
- 참고문헌
-
강원도 교육청, 작지만 알찬 교육활동의 씨알들(Ⅵ) 생활지도편, 춘천 예문사, 2001
김정규, 교육심리 및 생활지도, 서울 학문사, 1987
김현주, 상담 및 생활지도, 서울 상조사, 2002
김영천, 네 학교 이야기 - 한국초등학교의 교실생활과 수업, 서울 문음사, 1997
권명자, 기본 생활 습관 지도서, 서울 보육사, 1995
박경자 외, 생활교육, 서울 교문사, 1983
이시용 외, 아동생활지도와 상담, 서울 교육과학사,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