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초등교육) 기본생활습관지도, 기본학습훈련지도, 초등학교(초등교육) 학습방법지도, 초등학교(초등교육) 노래율동게임지도, 노래챈트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기본생활습관지도
1. 학교에서의 기본 생활 습관 지도
1) 학교교육과 기본 습관 형성 지도
2) 학급 환경과 교사의 역할
2. 가정에서의 기본 생활 습관 지도
1) 가정의 교육적 기능
2) 가정에서의 기본 생활 습관
3) 가정환경과 습관 형성
3. 가정, 학교, 사회의 기본 생활습관 연계 교육
1) 가정과 학교의 연계적 조직 활동
2) 기본생활 습관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Ⅱ.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기본학습훈련지도
1. 학용품 사용
1) 연필
2) 공책
3) 지우개
4) 자
5) 각도기
6) 컴퍼스
2. 책 읽기
1) 읽는 자세
2) 읽는 방법
3. 듣기
4. 발표하기
1) 자세
2) 크기, 어조
3) 손들기
4) 의견발표
5) 질문

Ⅲ. 초등학교(초등교육)의 학습방법지도
1. 학습방법의 학습 의미
2. 학습방법의 학습 내용
1) 주체적 학습과정 익히기
2) 예습적 과제의 해결방법 익히기
3) 소집단 토의 방법 익히기
4) 발문과 응답처리의 패턴 익히기

Ⅳ. 초등학교(초등교육)의 노래율동게임지도
1. 몸풀기
2. 노래와 율동 게임
1) 노래
2) 노래와 율동(Singing motion)
3) 노래와 율동 게임(Singing motion game)
3. 노래와 율동 지도법
4. 율동 지도 방법 및 유의점
1) 동작
2) 분습법과 전습법
3) 흥미적이며 합리적인 지도
4) 연시
5) 격려와 칭찬
6) 방관자 발생 금지
7) 설명
5. 선생님들이 갖추고 있어야 할 점

Ⅴ. 초등학교(초등교육)의 노래챈트지도
1. 노래와 chant지도 이론
1) 강세와 영어리듬
2) 등시간격성
3) 영어리듬
4) 영어의 음절구조
5) 노래와 chant의 리듬유형
2. 노래와 챈트 지도 실제
1) 노래하기(singing)
2) 역할극
3) 대체하기
4) Missing words
5) Jigsaw listening
6) Stress-timing

Ⅵ. 초등학교(초등교육)의 논설문쓰기지도
1. 개요 짜기
2. 논설문의 첫머리 쓰는 방법
1) 결과로 시작하기
2) 주제로 시작하기
3) 예를 들어 시작하기
4) 뜻풀이로 시작하기
5) `인용`으로 시작하기
3. 논설문 쓰기 과정(예)
1) 주제 정하기
2) 제목 붙이기
3) 문제점을 포함하는 전체적인 내용 쓰기
4) 전체적인 내용을 구체적으로 나타내는 내용 쓰기
5) 구체적인 내용들 중에서 문제점 한 가지 쓰기
6) 문제점이 생기는 원인 찾기
7) 주장 내세우기
8) 본론 안내하기
9) 주장을 내세운 까닭 밝히기
10) 주장에 대한 해결 방법 제시하기
11) 주장 강조하기
12) 주장대로 실천할 것을 촉구하기
13) 주장대로 실천할 때의 전망 제시하기
14) 주장대로 실천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과제 밝히기
15) 주장대로 함께 실천할 것을 결의하기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기본생활습관지도

1. 학교에서의 기본 생활 습관 지도

1) 학교교육과 기본 습관 형성 지도

김윤환은 학교에서의 습관 지도가 필요한 이유를 다음과 같이 요약하여 지적하고 있다. 아직 습관이 정착되지 않은 아동이라는 점, 가정 지도가 기대하는 수준만큼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점, 가정의 습관이 보편 부족으로 수정의 필요가 있는 점, 성장에 따라 접한 새로운 환경에 적응이라는 점, 가정에서 접하기 어려운 많은 수익 또래 집단에 속하게 된 점, 선생님이라는 동일시할 수 있는 인물과 계속 가까이 접할 수 있는 점, 많은 교과 과정의 내용이 습관 지도를 요구하고 있다는 점 등을 들고 있다. 학교에서의 기본 생활 습관 지도는 교과 시간과 특별 활동 시간을 통하여 이루어질 수 있고 그 외의 시간을 이용하여 수시로 지도할 수 있다. 또한 김윤환은 학교 교육의 핵심이 교과 지도를 위한 교수․학습 활동이라고 볼 때 기본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지도 역시 수업 시간에서의 지도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하였다. 교과 시간을 통한 기본 생활 습관 지도에서는 모든 교과에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일반적인 학습 예절을 지도할 수 있고 국어, 사회, 체육 등 각 교과의 특성에 따라 기본 생활 습관과 직접 관련이 되는 단원을 통하여 집중적으로 지도할 수 있다고 했다.

2) 학급 환경과 교사의 역할

학교 내에서 교사와 아동 사이에 일어나는 순환적 상호 작용은 학급 분위기를 좌우하고, 학급 성원의 태도 형성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또한 초등학교의 아동들은 모방하려는 의욕이 강하고, 아울러 선생님의 언행이 가장 훌륭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때이므로 교사의 언행은
참고문헌
강원도 교육청, 작지만 알찬 교육활동의 씨알들(Ⅵ) 생활지도편, 춘천 예문사, 2001
김정규, 교육심리 및 생활지도, 서울 학문사, 1987
김현주, 상담 및 생활지도, 서울 상조사, 2002
김영천, 네 학교 이야기 - 한국초등학교의 교실생활과 수업, 서울 문음사, 1997
권명자, 기본 생활 습관 지도서, 서울 보육사, 1995
박경자 외, 생활교육, 서울 교문사, 1983
이시용 외, 아동생활지도와 상담, 서울 교육과학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 경영학] 홈플러스 평생교육 아카데미
  • 생활영어김현숙 (생활영어 전문강사)화)09:20~10:40 (초급반, 1권)화)10:40~12:00 (중급반, 2권)*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회화를 통해 기초를 다지고 실력을 향상하는 시간입니다.• 일본어 기초반서정우 (한일 어학 연구원)수)09:50~11:00* 일본어를 처음 접하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표기법, 문형별 학습을 지도합니다.• 향긋한 커피 바리스타 이야기위철원 (커피 전문강사)토)17:40~18:30* 커피에 대한 문화강좌부터 창업 어드바이스까지 커피에 대한 폭넓은 이

  • [영어교육][영어수업][영어지도]영어교육(영어수업, 지도)성격,실제, 영어교육(영어수업, 지도)노래,영미문학,전신반응교수법,학습자중심학습,방법
  • 학습에서의 노래의 효과2. 교과서에서의 노래의 활용Ⅳ. 영어교육(영어수업, 지도)과 영미문학1. 영미문학 활용의 목표2. 영미문학 활용의 전제조건1) 어학 숙달도2) 장르3) 수업방식Ⅴ. 영어교육(영어수업, 지도)과 전신반응교수법Ⅵ. 영어교육(영어수업, 지도)과 학습자중심학습Ⅶ. 영어교육(영어수업, 지도)의 방법1. 의사소통2. 학생 흥미와 동기유발참고문헌Ⅰ. 영어교육(영어수업, 지도)의 성격초등학교 영어는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

  • [학사][영어교육]제 7차 초등학교 영어 교과서 분석 - 이야기 교수법(Stroytelling)적 측면에서-
  • 습관화 되도록 반복연습을 해야 한다는 것이 기본 학습 개념이었다. 따라서 문법에 관한 설명은 거의 하지않고, 모방-암기(mim-mem), 반복-대치(repetation-substitution), 강화-습관 형성(reinforcement-habit formation) 등 문형을 파고드는 연습방법(pattern drill)을 사용하였다. 이러한 방식은 과거의 비효율적인 교육방식에 비해 학습 현장을 매우 활발한 구어 연습의 장으로 바꾸었을 뿐만 아니라, 학습자들이 학습내용과 비슷한 언어상황에서는 습관 형성된 문형으로

  • [유아교육] 유아음악교육
  • 기본 감각을 발달시켜 주어야 하며, 영구치가 나 는 시기이므로 아동의 음역을 고려하여 아동의 성대에 무리가 없도록 해야 하며 더불어 노래에 따른 창조적인 자기 표현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지도함악기 다루기 - 대체적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때 강한 흥미를 보이므로 유아들이 여러 악기를 보고, 만져 보고, 두드려 봄으로써 서로의 악기을 비교할 수 있는 교실 환 경이 마련되어야 한다.몸으로 표현하기 - 유아들의 생활 주변에서 들을

  • 유아음악교육 레포트
  • 기본 감각을 발달시켜 주어야 하며, 영구치가 나 는 시기이므로 아동의 음역을 고려하여 아동의 성대에 무리가 없도록 해야 하며 더불어 노래에 따른 창조적인 자기 표현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지도함악기 다루기 - 대체적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때 강한 흥미를 보이므로 유아들이 여러 악기를 보고, 만져 보고, 두드려 봄으로써 서로의 악기을 비교할 수 있는 교실 환 경이 마련되어야 한다.몸으로 표현하기 - 유아들의 생활 주변에서 들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