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E-러닝의 유형과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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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E-러닝의 유형
2. E-러닝의 기술
본문내용
교실 내의 수업의 연장선에서 인터넷 등을 연계하는
혼합 방식의 e-러닝

오프라인과 온라인 교육의 각각의 강점을 최대한 살리는 것이 핵심
E-러닝의 가장 기초적인 기술
교수와 학습자 혹은 학습자 상호 간의 상호작용 지원

SCORM (공유 가능 콘텐츠 객체, 개발 표준안)


콘텐츠의 교환, 공유, 결합을 통해 확대, 재생산이 가능하도록 하는 교육용 콘텐츠 개발 표준안이다.

A사와 B사가 SCORM에 따라 교육용 콘텐츠를 개발했다면, 이 두 회사는 서로의 자료를 필요에 따라 공유하여 재사용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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