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습득과 언어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Introduction
2.언어습득이론(학습이론)
3.언어습득이론(생득이론)
4.언어습득이론(상호주의이론)
5.Summary
- 본문내용
-
Chomsky는 아동들이 자신이 들은 언어 표본을 기초로 언어 구조에 대해 당연히 학습했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는 것 보다 더 많은 것을 알고 사용하게 되는 현상을 학습이론의 논리적 모순이라 지적.
아동들에게 노출되는 언어에는 그들이 결국 알게 되는 모든 언어 규칙과 유형의 예들이 포함되어 있지는 않다.
아동들은 그들이 듣거나 발화한 문장들 중 어떤 문장이 ‘옳은지(correct)’, 그리고 어떤 문장이 ‘비문법적(ungrammatical)’인지에 관해서 다른 사람이 일관되게 지적해주지 않아도 복잡한 언어습득 과업을 이루어내는 것처럼 보인다.
학습이론에서는 어휘와 문법 형태소 습득을 설명하고, 생득이론은 복잡한 문법 설명을 가장 설득력 있게 해주고, 상호주의이론은 아동이 어떻게 형태와 의미를 연관시키는가, 아동이 대화에서 어떻게 상호작용하는가 그리고 아동이 언어 사용을 어떻게 적절히 배우는가를 이해하는데 유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치매 보건교육계획서
- 유아 동작 수업계획안 교통규칙꼭꼭지켜요대소집단 음률 신체영역 교통기관과 교통생활도로에서의 교통안전과 교통질서 지키기
- 영미 사회와 문화1
- 정신지체아교육 지적장애의 환경적 위험요인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지적장애의 원인 중 환경적 위험요인을 영역별로 기술한 후 산업화 현대 사회에서 나타날 수 있는 지적장애의 위험요인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구약개론] 제 1이사야
- 만5세반 1년 관찰일지와 1학기,2학기 종합발달평가
- 만5세 아동 안전교육 활동 계획안-지진이 났어요
- [1차] 5주차에서 말 늦은 아동과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정의와 발생요인 등을 학습하였습니다. 말 늦은 아동과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특징을 정리하고 어린이집에서 지원할 수 있는 중재방법을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제시하세요.
- [체육교육] 중학교 피구 수업 지도안
- 아동관찰 생활지도 유아 문제행동 사례연구이기적이고 공격적인 아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