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4.더하기와 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숫자송, 더하기․ 빼기 박수
◦ 다같이 숫자송을 부릅시다.
◦ 선생님과 함께 더하기․빼기 박수를 칩시다.

▶전시학습 상기
◦ 지난 시간에 배운 것을 떠올려 봅시다.

▶이 시간 공부할 학습문제는?
이야기에 나오는 덧셈 문제와 뺄셈문제를 풀어 보고, 덧셈과 뺄셈 놀이를 즐겁게 해 보자.


▶이야기듣기-뻐꾸기의 알 낳기
◦ 이야기를 잘 듣고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해 보세요.

▶내가 만드는 덧․뺄셈이야기
◦ 선생님이 준비한 버스를 이용해서 덧셈과 뺄셈이 들어간 문제를 만들어 보세요.


▶ 놀이마당-숫자지우기
◦ 수익 70쪽의 ‘숫자지우기’게임을 짝과 함께 해 보세요.


▶ 알뜰 시장 놀이
◦ 상인과 손님이 되어 시장놀이를 해 봅시다.



놀이에 즐겁게 참여하는 속에서 덧셈과 뺄셈이 들어간 문제를 해결하는가?


▶차시예고
◦ 비교하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과교육] 개별화교육계획안 및 교수-학습과정안
  • 개별화교육계획안및 교수-학습과정안(최종 제출)- 목 차 -Ⅰ. 학생 실태조사Ⅱ. 현재 수행 수준과 학부모 기대 및 요구 수준Ⅲ. 과목별 연간 개별화교육 계획1. 국어2. 수학3. 사회4. 과학5. 실과(기술․가정)6. 음악Ⅳ. 교수-학습과정안(1차시)Ⅰ. 학생 실태조사( 작성일: 2010 년 3 월 20 일 )사진학 생 명정현준(가명)과 정 및 학 반고 1-1성 별남주민번호920902-1OOOOOO주 소서울특별시 용산구 후암동 435-2 (가브리엘의 집)전화집-H․P-장애

  • 수학과교육(수업)수준별학습지도,문제해결학습지도,개념형성학습지도,활동중심학습지도, 수학과교육(수업)ICT활용학습,원칙발견학습,수량학습지도
  • 학습지도1. 문제해결 학습의 의미2. 문제해결 학습 지도 방법3. 문제해결 학습의 특징 및 유의점Ⅲ. 수학과교육(수업) 개념형성학습지도1. 과제 파악2. 사상의 제시3. 개념화4. 일반화5. 적용Ⅳ. 수학과교육(수업) 활동중심학습지도1. 묶어서 세어 보기1) 준비물2) 지도 방법3) 유의점2. 몇 배 알아보기1) 준비물2) 지도 방법3) 유의점3. 곱하기 알아보기1) 준비물2) 지도 방법3) 유의점Ⅴ. 수학과교육(수업)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지도1. 교수-

  • 초등학교 수학과,국어과 지도자료(학습자료), 초등학교 영어과,과학과 지도자료(학습자료), 초등학교 사회과, 초등학교 성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 학습자가 연필을 마음놓고 사용하고 지울 수 있는 반영구적 자료이다.3. 자료의 효과(1)교수․학습면으로 볼 때, 구체적 조작 자료로 1학년 입문기 수 개념 형성에 효과가 크다.(2)1학년 학생들의 수․연산 학습을 위해 재미있는 놀이 자료를 투입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여 창의력을 길러 준다.(3)수․연산 영역의 학습 부진 학생에게 투입함으로 수학에 대한 기초․기본 학력을 정착시키는 데 용이하다.(4)WBI 자료의 사용으로 수와 연산 영역의

  • 1)수학-더하기와 빼기-재미있는 놀이
  •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교 과수학단 원4. 더하기와 빼기주 제재미있는 놀이대 상1학년장 소지도교사결 재교육실습부장교 감교 장목차Ⅰ. 수업에 임하며 1 Ⅱ. 실태분석1. 학급실태 분석 및 지도대책 2-42. 실태분석을 통한 시사점 Ⅲ. 교재 연구1. 수업 모형 및 학습 방법의 탐색. Ⅳ. 수업의 실제1. 단원명 72. 단원의 개관 73. 단원의 목표 84. 학습의 계열 85. 지도 계획 96. 단원의 평가 계획 107. 지도상의 유의점 108. 본시 교수-학습

  • 1)수학-4.덧셈과 뺄셈-(몇십몇) -(몇십몇)
  • 수학에 대해 흥미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에 수학과목에 대한 교수는 수학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이 우선이 되어야하겠고, 또한 수학에 흥미가 있는 아이들에게는 그 흥미를 유지시켜줄 수 있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야하겠다.4. 좌석배치교탁Ⅱ. 수업의 설계 1. 단원명 : 4. 덧셈과 뺼셈(1)2. 단원의 개관이 단원에서는 학생들이 0과 100까지의 자연수, 10을 가르기와 모으기, 10이 되는 더하기와 10에서 빼기 등 앞서 학습한 내용을 기초로 한 자리 수의 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