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수학-더하기와 빼기-재미있는 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
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
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때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수업지도안 세안입니다.
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궁금 하신 점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수업에 임하며 1

Ⅱ. 실태분석
1. 학급실태 분석 및 지도대책 2-4
2. 실태분석을 통한 시사점

Ⅲ. 교재 연구
1. 수업 모형 및 학습 방법의 탐색.

Ⅳ. 수업의 실제
1. 단원명 7
2. 단원의 개관 7
3. 단원의 목표 8
4. 학습의 계열 8
5. 지도 계획 9
6. 단원의 평가 계획 10
7. 지도상의 유의점 10
8.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11-12
(1). 형성평가 13
(2). 본시 칠판 활용 계획 13
본문내용
1
단원명 : 4. 덧셈과 뺄셈


2
단원설정의 취지 - 생활 속의 수학
수학의 여러 영역 중에서 생활과 가장 밀접하게 연관성을 갖고 있는 것이 수와 연산이다. ‘내 필통 속에 있는 연필은 몇 자루인가?’에서부터 ‘도너츠 4개를 나누어 먹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까지 머릿속에서는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수와 연산을 생각하며 생활한다. 수와 연산은 수학에서의 기초 영역이므로 학습이 아닌 생활 그 자체 영역이라 할 수 있다. 초등학교 저학년에서의 물리적 조작적 자료는 학생들이 수학적 능력을 개발하고 수학을 행하면서 수학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은 누구나 공감하는 사항이다. 수학적 개념이나 원리, 법칙을 학생 스스로가 발견하고 창조하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서는 학생 스스로가 관찰, 조작, 분석, 종합하는 활동을 통하여 수학적 원리나 법칙을 예측하고 추론하는 능력을 길러주어야 한다. 이러한 수학교육의 질적인 향상을 위해서는 다양한 자료와 물리적 조작활동을 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