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레크레이션의 교육적 활용, 게임의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레크레이션 지도자

Ⅱ. 노래 게임

Ⅲ. 유아를 위한 신체표현, 율동의 중요성

Ⅳ. 게임

Ⅴ. 게임의 실제

Ⅵ. 손유희
본문내용
Ⅰ. 레크레이션의 지도자
1. 레크레이션의 지도자
레크레이션의 구체적인 방법은 체험과 학습을 통해서 배우고 익혀야 하기 때문에 이를 지도할 지도자가 필요하다. 지도자는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기회를 제공하고 물질적, 정신적인 마당을 제공하며 생활습관을 계몽하고 참가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2. 지도자의 자격
레크레이션에 관한 기획, 프로그램진행, 관리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느냐 못
하느냐의 여부는 오직 지도자의 역량에 의존한다.
레크레이션의 발상지라 할 수 있는 미국의 레크레이션 협회에서 레크레이션
지도자의 자격을 다음과 같이 설정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역사] 근대후기 및 유럽국가 체육
  • 교육에 체조의 도입을 강조하고 특히 독일체조를 학교체육에 적합하도록 재구성에 성공한 사람이었다. 뿐만 아니라 체육을 전인적 교육의 일환으로서 신체운동의 교육적 가치, 레크레이션적 가치, 도덕적 사회적 훈련 등을 강조하였다. 따라서 기계를 이용하는 체조 외에 도수체조, 행진체조, 음악을 이용하고 나아가 유희를 교재로 하여 여자와 아동에게 적합한 운동도 개설하여 독일의 학교 체육ㆍ여자체육의 아버지라고 불려졌다.그의 취지는 고대

  • [이상심리학] 아동기장애
  • 교육적 도움을 받고, 일기를 쓰도록 한다. 폭식증은 가족내 균형의 일부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족치료나 개입이 필요하다.ⓒ 폭식증의 전이 해결하기폭식증 환자들을 치료할 때는 불가피하게 전이/역전이 문제가 나타난다. 음식에 대한 관심을 최소화하고 진정한 관계를 맺도록 하는 것을 치료 목표로 한다.B 인지행동치료인지행동치료의 주요 목표는 섭식 습관뿐만 아니라 체중과 체형에 대한 환자의 잘못된 생각을 교정하는 것이다. 그리고 완벽

  • [정신지체아교육][정신지체아]정신지체아 분류,특성, 정신지체아교육 어휘지도,자기교시훈련,지역사회중심교육,시청각교육, 정신지체아교육 과제
  • 교육의 근저가 된다(Gardill & Browder, 1995). 첫째, 지역사회에서의 체계적인 지도는 정신지체아동이 독립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이다.둘째, 음식 만들기, 물건사기, 기타 지역사회 기술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 가상적인 경험의 사용이 실제 지역사회 장면에 일반화할 수 없다는 것이다. 즉, 효과적으로 일상생활 기술과 지역사회 기술을 지도하기 위한 프로그램은 실제 자료와 자연적인 장면에서 사용되도록 계획되어야 한다.셋째, 일상생활 기

  • 아동 체욕 교육
  •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4) 체육 교육 현황우리나라는 그동안 교육과학기술부와 보건복지부에서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각각 독립적으로 고시해오면서 ‘체육’과 관련되어 있는 내용 영역을 지속적으로 포함하여 왔다. 이처럼 유치원 교육과정에 ‘체육’이 내용 영역으로 제시되고 있는 이유는 유아 체육이 갖는 교육적 의미에 대한 정당성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다.하지만 우리나라의 유아 체육은 1980년대부터 정부 차원

  • [놀이체험활동]놀이체험활동을 통한 고운심성기르기, 놀이체험활동을 통한 공동체의식함양, 놀이체험활동을 통한 민족동질성회복, 놀이체험활동을 통한 남북통일이해증진, 놀이체험활동을 통한 문제해결력신장
  • 교육많은 과학교사들은 역할 놀이를 과학에 이용하려는 것에 대해 회의적일지도 모른다. 아마도 그들은 사실적이고 개념적이고 실제적인 과학이 어떻게 역할 놀이로 만들어질 수 있겠느냐고 질문할지도 모른다. 사실 역할 놀이를 교육과정에 이용하는 데는 한계가 있으며, 특히 과학 부문의 이용에 한계가 있다는 것을 처음부터 인정해야 한다. 역할 놀이가 유일한 학습 지도 방법은 결코 아니다. 그러나 학습 지도 방안의 한가지로서, 역할 놀이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