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활용][정보통신기술][개별화수업]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학습)의 교수학습모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학습)의 자료제작,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학습)의 활용실태,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학습)의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정보통신기술활용][ICT활용][개별화수업]정보통신기술(ICT)활용개별화수업의 이론적배경과 목표, 정보통신기술(ICT)활용개별화수업의 교수학습활동, 정보통신기술(ICT)활용개별화수업의 실태와 연구사례, 정보통신기술(ICT)활용개별화수업의 효과와 제언
-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학습 중요성,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학습 실태,교수학습모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학습 활용,효과
- ICT 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
- [제7차교육과정][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제7차교육과정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의미와 내용체계, 제7차교육과정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현황과 문제점, 제7차교육과정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외국 사례, 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 개선방안
- [학급][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학급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정의와 목적, 학급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활용원칙, 학급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홈페이지구축과 홈페이지활용, 학급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사례로 본 제언
- 목차
-
Ⅰ. 개요
Ⅱ.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학습)의 정의
1. 정보통신기술(ICT)
2.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3.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개별화교육
Ⅲ.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학습)의 필요성
Ⅳ.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학습)의 교수학습모형
1. 도입
1) 동기유발
2) 수업목표 확인 및 구체화
2. 전개
1) ICT 활용의 목적 상기
2) ICT 활용의 적절성 검토
3) ICT 활용 수업을 위한 교사의 촉진적, 조언적 활동 강화
4) ICT 활용수업의 효율성 제고
5) 체계화된 정보 및 자료 제시
6) ICT를 통해 획득한 정보의 출처 및 타당성, 적절성 검토
7) 정보윤리 측면 고려
8) ICT 활용 선수능력을 반영한 발전학습 내용 제시
3. 정리
4. 평가
Ⅴ.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학습)의 자료제작
Ⅵ.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학습)의 활용실태
1. 교사 실태
2. 학생 실태
Ⅶ.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학습)의 방향
Ⅷ.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학습)에 대한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정보화, 세계화 시대의 교육환경은 교육정보망과 정보 통신 기술이 교육에 도입되고 활용되는 환경이 도래되어 기존의 교육 방식과 비교해서 많은 변화들이 생기게 되었다. 고도 정보화 사회와 초고속 정보통신 및 위성통신시대, 그리고 통신 및 교육 시장의 개방으로 교육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초래하게 되었는데, 이제는 학교에서 교사의 역할과 더불어 학교교육 목표, 그리고 배움과 가르침의 방식이 달라져야 할 시대에 이미 와 있다. 학습사회의 도래와 교육 수요자 중심 교육이라는 상황의 변화에 따라 학습방법이 수동적인 학습에서 능동적 학습으로, 집단학습이 개별 학습으로, 지역적 학습이 지구적 학습으로, 폐쇄교육에서 열린교육으로, 교실환경에서 가상공간으로 변하게 되었다. 자율학습을 기반으로 하는 학습자 중심의 수업도 변화되는 특징을 보이고, 학습과제의 선정, 학습 계열의 선정이 학습자에 의해 이루어진다. 또 전통적인 문자 교육의 학습이 정보 및 영상 중심의 학습으로 전환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정보기술을 교육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이 활발히 연구되고 시행되는데, 특히 멀티미디어, 인터넷, 재택교육, 가상대학, 원격화상회의 등의 활용이 놀라운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교육 전문가들이 예견했던 21세기 학교교육의 모습은 교과서 없는 수업, 칠판이 없는 교실 수업, 캠퍼스 없는 대학, 책 없는 도서관, 학교에 가지 않고도 교사의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원격 재택수업, 국가와 국가간의 국제적인 재택수업, 원격회의, 원격토론 등 교육계 전반에 혁명적인 변화를 예고가 현실적으로 이루어지고 실현되어 가고 있다.
이러한 학교 교육 자체의 변화는 물론이고 학교와 가정, 학교와 지역사회, 교사와 학생의 역할, 교사와 학생들 사이의 관계도 변화시켰다. 더 나아가서 교사와 학생의 역할이 바뀌기도 하고, 그 구별이 모호해지기도 한다. 교사도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게 되고 학생도 연령
- 참고문헌
-
◈ 경상남도교육연구원, 나도 정보화 시대의 교사 ICT 교사 실무서, 2001
◈ 백영균, ICT활용교육론, 문음사, 2002
◈ 윤기옥 외, 수업모형의 이론과 실제, 학문출판(주), 2002
◈ 이태욱·유인환·이철현, ICT 교육론, 형설출판사, 2001
◈ 이철환 외, 교과공통 교수·학습 모형 기반 ICT 활용 연구교재 개발, 2002
◈ 인천시동부교육청 중등컴퓨터교과 연구회,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교육방안, 2001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ICT 활용 교수·학습 방법 및 자료 개발 연구 과학과,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국어과 영어과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초등학교 수학과 사회과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초등학교 음악과 미술과 ICT활용교육
- 초등학교 6학년 미술과(미술교육) 내용체계와 학습내용, 초등학교 6학년 미술과(미술교육) 지도방법, 초등학교 6학년 미술과(미술교육) 수업모형
- 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ICT) 자료제작과 인식조사, 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ICT) 전략, 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ICT) 효과와 제언
- [자기주도적학습자료]국어과,과학과,수학과,사회과 자기주도적학습자료(지도자료), 인터넷활용,선택적활용,무학년제 자기주도적학습자료(지도자료)
- [지도자료][학습자료][교육자료][수업자료]실과과,과학과,미술과, 지도자료(학습자료), 수학과,영어과,국어과 지도자료(학습자료)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엔트로피와 환경문제 - 엔트로피 법칙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