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ICT) 자료제작과 인식조사, 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ICT) 전략, 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ICT) 효과와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학습 중요성,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학습 실태,교수학습모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학습 활용,효과
- [과학과][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과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의미와 특성, 과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목표와 필요성, 과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교수학습모형과 교수학습방법, 과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활용
- [학사]인터넷 교육 활동을 통한 자기주도적 정보활용능력 신장 방안
- [인터넷활용교육]ICT활용을 통한 일본어교육방안-홈페이지 적용방안 중심
- 제7차교육과정 특징,기본 방향, 제7차교육과정 추구인간상,개정경과, 제7차교육과정과 교과서,ICT활용교육, 제7차교육과정과 신자유주의,학교역할
- 목차
-
Ⅰ. 서론
Ⅱ. 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ICT)의 개념
1. ICT(정보통신기술)의 개념
2. ICT 소양교육
3. ICT 활용교육
Ⅲ. 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ICT)의 유형
1. 교사 중심 ICT 수업
2. 협력 모형 ICT 수업
3. 학생 중심 ICT 수업
Ⅳ. 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ICT)의 필요성
Ⅴ. 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ICT)의 자료제작
Ⅵ. 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ICT)의 인식조사
1. ICT활용개별화교육 실시이전 인식조사
1) 교사
2) 학부모
3) 학생
2. ICT활용개별화교육 실시이후 인식조사
Ⅶ. 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ICT)의 전략
1. 교사
2. 학생
Ⅷ. 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ICT)의 효과
Ⅸ. 정보통신기술활용개별화수업(ICT)의 관련 제언
Ⅹ.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CT의 활용은 학교 밖 여러 자원을 학교 내, 교실 내로 이끌어 옴으로써 교실 수업의 가능성을 보다 확대하고 학교경영의 효율성과 의사소통 범위를 넓혀 새로운 교육체제의 조성에 촉매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ICT의 효과적 활용은 국가에서 ‘주어지는 교육과정’의 틀에 안주해 있기보다는 교육 실천의 현장인 학교가 자율적으로 ‘만들어 가는’ 제7차 교육과정에 대한 실천적 전략을 제공해 준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
첫째, 융통성 있게 활용한다. 모든 교과에 ICT를 적용한다고 하여, 또 10% 혹은 20%이상 반드시 ICT를 사용한다고 하여 효과적인 수업이 되는 것은 아니다. 교과의 특성에 따라 어떤 교과에서는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도 있고, 반대로 ICT를 활용하는 것이 비효과적일 경우에는 다른 여러 방법으로 교수․학습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따라서 교사는 ICT활용 교육을 수행하기 전에는 각 교과의 특성을 고려하여 과연 ICT 활용이 본 수업에서 효과적이겠는지, 또 다른 효과적인 방안이 있겠는지를 고려해야 한다. 무조건 ICT가 만능일 수는 없다. ICT 활용 여부의 판단은 반드시 교과 교육의 목표에 비추어서 이루어져야한다. 학생들이 흥미 있어 한다고 해서, 전통적 교수․학습 방법이 보다 적절함에도 불구하고 ICT를 무조건 남용해서는 안 된다. 학습주제와 목표의 구현에 있어서 ICT를 활용하는 것이 전통 수
- 참고문헌
-
광주오정초등학교 : ICT 교육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 연구학교운영보고서, 2000
변영계·김영환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서울 : 학지사, 1996
백영균 : ICT활용교육론, 문음사, 2002
송영기 외 : 수업에서의 ICT 활용 방안, 인천교육과학연구원, 2001
서울특별시 서부교육청 : ICT 활용 교육의 이해와 필요성, 교실 수업 개선 시범 교육청 ICT 연수 자료, 미간행, 2001
전라남도 교육청 : ICT 활용교육 장학지원 요원 연수교재, 서울 : 방문사, 2001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ICT 활용교육 연수자료,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 ICT의 기본 개념과 그 활용
- [일본][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목표와 변천,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지도내용과 생애학습,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사회과 학습과 음악과 학습,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추진과제
- [영국교육]영국교육의 특성,대학, 영국교육의 체육교육,ICT(정보통신기술)학습센터, 영국교육의 교과서제도, 영국교육의 문제점,제언
- [영상, 영상산업] 영상, 미디어영상, 영상산업, 미디어교육, 영상문화교육 심층 분석
- ict 활용교육 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