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 국어 2단원 한걸음더 교수-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학년 반
단 원
본시주제
학습목표

단계
도입

전개

정리
본문내용
‘공주를 찾아서’는 어떤 목적으로 읽어야 합니까?


‘공주를 찾아서’를 읽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정보를 찾아 정리하기 위해 읽는다.
문장의 구성 성분을 찾기 위해서 읽는다.
새로 알게 되는 정보와 글에서 중심이 되는 내용과 정보를 찾아 밑줄을 긋거나 내용을 정리하면서 읽는다.
3‘
학생들은 필요한 정보에 밑줄을 긋거나 표시를 하며 읽도록 한다.
글을 읽으면서 새로운 정보나 중요한 내용에 밑줄을 그어봅시다.
12문단이므로 12명이 한 문단 씩 읽는다.
5‘
읽기 전 문단번호 정하기
ppt 제시
‘공주를 찾아서’를 읽고 글의 특징을 말해 봅시다.


국립 공주 박물관에 있는 국보는 주로 어디에서 발굴된 것입니까?
금관 장식이 눈길을 끌었던 까닭은 무엇입니까?



국립 공주 박물관과 무령왕릉을 여행하면서 새롭게 알게 된 내용을 정리한 글이다.
무령왕릉

3문단-전체 모양은 불꽃이 타오르는 느낌을 주는데, 조각된 가닥은 마치 풀잎처럼 가냘프고 부드러워서 실바람만 불어도 하늘거릴 것처럼 보여서
5‘
‘공주를 찾아서’는 국립 공주 박물관과 무령왕릉의 내부를 실제로 관람하고 나서 쓴 글이다. 참고로, 1997년 이후에는 실제 왕릉의 내부를 직접 관찰할 수가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연구의 이해
  • 더라도 학생이 이를 수용하지 않으면 학습이 제대로 이루어지기 어렵기 때문에 좋은 수업이라고 보기 어렵다.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수업은 학습 촉진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학습은 수업을 전제로 하지 않는다. 사람은 자연적인 상태로 두더라도 어느 정도 학습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따라서 사람을 올바른 방향으로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수업을 통한 계획적인 교수 활동인 학습 지도가 필요한 것이다. 이 때, ‘학습지도’란 ‘학습’과 ‘지도’

  • 인문과학 지식교육의 실제
  • 국어의 어휘, 문장의 구성 요소와 짜임새, 단어의 의미, 문장과 담화 등의 구조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 ③ 국어의 사용에 대한 지식: 표준어와 표준 발음, 표준어와 방언에 대한 이해, 맞춤법, 정확한 국어 생활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 ④ 국어 사랑의 태도: 국어를 바르게 사용하는 태도 및 국어를 가꾸고 발전시키려는 태도 1) 지도안1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1. 단 원 : 둘째마당 한걸음 더. 되돌아보기2. 지도의 실제가. 본시 교수․학습 개요단 원

  • 초등 도덕과(준법) 가치 덕목 이해와 교과서 분석 및 수업과정안
  • 더 폭넓은 내용을 제시해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이 차시를 수업할 때에는 예시문만 가지고 수업을 할 것이 아니라 교통 규칙을 왜 잘 지켜야 하는지 다른 교수학습자료들을 이용해서 학생들을 이해시킬 필요가 있다. ●학습목표가) 교통 규칙을 지키지 않았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사고의 위험성을 알고 자신의 생활을반성한다.나) 도로에서 교통 규칙을 지키려는 마음을 가진다.●학습안내교과서 32~34 쪽의 ‘병원에서’를 통해 내

  • 초등 인성교육 메뉴얼
  • 교수학습자료-초등학습자료-국어2004한글문서1-0046기본 생활 습관예절올바른 식사 예절올바른 식사예절공통 자료한국교총-게시판/자료실-교수학습자료-초등학습자료-도덕2004PPT 자료1-0047기본 생활 습관예절가정에서의 인사예절가정에서의 인사예절공통 자료한국교총-게시판/자료실-교수학습자료-초등학습자료-도덕2004PPT 자료연번소영역덕목주제(제목)내용구성교과, 학년학기, 단원관련자료1-0048기본 생활 습관예절올바른

  • [국어표현교육론] 작문
  • 더 좋았을 것이다.지문에서 처음부터 너무 잘 쓰려하지 말라며 들어준 예시는 어떤 학생의 일기였다. 그 과정에서 편한마음으로 썼다하여 맞춤법과 잘못된 문법이 나온 예시가 나온 것은 자칫 학생들로 하여금 글을 마구 써도 되는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 또한 작문을 배우는 학생의 수준이 9~10학년인 것을 감안할 때, 국어지식이 상당한 학습자의 수준을 무시한 예시는 자칫 위화감과 거부감을 주는 역효과를 낳을 수도 있다. 일기를 예로 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