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인성교육 메뉴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덕목 : 예절
연번
소영역
덕목
주제(제목)
내용구성
교과, 학년
학기, 단원
관련자료
1-
0001
기본 생활 습관
예절
국기에 대한 예절
우리나라 국기인 태극기에 대한 예절을 알고 실천할 수 있는 의지를 다지는 학습자료
4-2 도덕
에듀넷>교육용S/W
1-
0002
기본 생활 습관
예절
공공장소에서의 예절과 질서
공공장소를 이용할 때 예절과 질서를 지켜야 하는 까닭을 알아보기 위한 자료
4-2 도덕
참고문헌
참고문헌
1. 경기도교육청, 1일 기본 생활 규범 교재화 및 동아리 체험활동 적용을 통한 올바른 기 본 생활 습관 형성.
2. 경상남도교육청, 꿈별이의 즐거운 학교.
3. 광주광역시교육청, 학년 초 학교생활 가정 통신문.
4. 교육부, 더불어 사는 사람(장학자료 제103호), 1995.7.
5. 김병규, 정재도, 우리말글 바로 알고 옳게 쓰자, 창작과 비평사, 1999.
6. 김완기, 예절바른 어린이, 한국독서지도회, 2001.
7.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 어린이에게 가르치는 시민 에티켓 ‘이것만은 꼭 지킵시다’, 2003.12.
8. 민족문화추진위원회, 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 가꾸기, 아침나라, 2001.
9. 박혜숙, 사회예절 배우기, 대교출판, 1996.
10. _______, 샛별이랑 한별이의 가정 예절 배우기, 대교출판사, 2003.
11. 서울글쓰기, 난 그래도 놀아 줄거다, 온누리출판사, 1996.
12. 서울특별시교육청, 「기본이 바로 된 어린이」를 기르기 위한 2004학년도 초등학교 생활 지도 계획, 2004.2.
13. 서울특별시교육청, 2001학년도 「기본이 바로 된 어린이」지도자료 ‘이렇게 실천했어 요’, 2002.1.
14. 서울특별시교육청, 2002학년도 「기본이 바로 된 어린이」지도자료 ‘이렇게 실천했어 요’, 2003.1.
15. 서울특별시교육청, 2004학년도 「기본이 바로 된 어린이」기르기 ‘이렇게 해 볼까 요’, 2005.2.
16. 서울특별시교육청, 2004학년도 「기본이 바로 된 어린이」지도자료 ‘이렇게 실천했어 요’, 2005.2.
17. 서울특별시교육청, 기본 생활 습관 실태 분석을 통한 문제점 및 개선 방안.
18. 서울특별시교육청, 기본이 바로 된 어린이」지도자료 ‘이렇게 실천했어요’, 2001.1.
19. 서울특별시교육청, 마음의 문을 열고(청소년을 위한 방송), 1995.10.
20. 서울특별시교육청, 학급규칙 이렇게 만들어 봅시다. 2001.
21. 시공주니어, 건강이 최고야, 2005.
22. 영교, 울랄라 교통질서 대장이 되었어요, 2001.
23. 이혜진, 매일 매일 칭찬받는 아이, 문공사, 2001.
24. 조관일, 어린이 예절 백과, 바른 출판사, 1999.
25. 조선일보, 나는 건강짱이 될래요. 2005.
26. 크레용하우스, 꼭 알아야 할 교통질서, 2003.
27. 푸른숲, 건강 요건 몰랐지, 2005.
28. 한국인성교육학회, 벌금은 문 대통령, 관일미디어, 2002.
참고사이트
1. 교수학습지원센터, http://www.ssem.or.kr
2. 교총, http://www.kfta.or.kr
3. 꿀맛닷컴, http://www.kkulmat.com
4. 에듀넷 , http://www.edunet4u.net
5. 인디스쿨, http://www.indischool.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경영] 공교육 활성화 방안
  • 교육 활성화 103-1. 목적 및 필요성 103-2. 추진내용 - 103-3. 현황 - 113-4. 문제점 - 113-5. 활성화 방안 114. 탁아수요 흡수 : 초등학교 저학년 ‘방과후 교실’ 운영 - 144-1. 추진배경 -

  • [프로그램개발론] 프로그램개발론(방학의 재구성)
  • 교육정보화 시대에 자녀와의 방학계획이 없는 전업주부들에게 두근두근 체인지, 니가 참 좋아, 꼬꼬마 동산으로, 청소년의 합창 프로그램을 제공 함으로써 자녀학습지도와 방학지도를 가능하게 하여 가정화목 도모와 자녀 와의 유대관계를 갖도록 하는데 프로그램의 목적이 있다. 2. 2명으로 나누어 목적 진술문 공유하기 (권영란-김원-주유희)- 교육정보화 시대에 자녀방학 생활 지도능력이 부족한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전업주부 두근두근 체인

  • [교육행정] 과외 교육-사교육-의 문제점과 대책
  • 교육 망국론(亡國論)이란 말이 1960년대에 대두된 이래 사교육은 사회, 경제 적으로 많은 문제를 초래하고 있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윤정일 외, 1997)는 과열 과외 사교육의 문제점으로 교육적 문제, 사회적 문제, 경제적 문제를 들고 있다. 교육적 문제로는 입시 위주의 단편적 지식 전달로 고등 정신 기능의 발달 억제, 학교 교육 불신 및 소홀, 교육 과정의 비정상적 운영, 인성 교육의 저해 등을 지적하고

  • [교육사회학] 중국, 일본, 싱가포르의 교육개혁 사례
  • 교육의 문제점1. 교육인구 양적 부족2. 인재부족3. 경직된 교육체제四. 중국 교육개혁의 내용인재 육성1. 교육인구의 양적 확대2. 교육의 질적 향상3. 교육체제의 정립책임의 다각화인사제도개혁평가체제일본1. 일본 교육개혁의 배경2. 일본의 교육개혁의 두 방향3. 일본 교육개혁의 현 위치 및 실태4. 일본 교육의 현 주소5. 일본 교육개혁 사례아키타현 히가시나루세 초등학교코오리야마시 긴토소학교오지야시 오지야소학교나가오카시미

  • [태권도승단] 효과적인 태권도장 승급심사 운영 메뉴얼 제안
  • 교육의 장으로 여기고 있지도 않다.”Ⅲ. 결론지금까지 본론에서는 효과적인 태권도장 승급심사 운영 메뉴얼 제안해 보았다. 태권도심사의 내용은 태권도에 내재된 가치를 충분하게 드러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야만 한다. 이를 위해 심사에서는 품새, 겨루기, 격파, 이론, 논문, 면접 등을 적절하게 배합하여 활용해야만 한다. 또한 심사 응시자에게 시간적으로 충분한 기회를 부여해서 기량과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만 한다. 심사 응시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