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인성교육 메뉴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덕목 : 예절
연번
소영역
덕목
주제(제목)
내용구성
교과, 학년
학기, 단원
관련자료
1-
0001
기본 생활 습관
예절
국기에 대한 예절
우리나라 국기인 태극기에 대한 예절을 알고 실천할 수 있는 의지를 다지는 학습자료
4-2 도덕
에듀넷>교육용S/W
1-
0002
기본 생활 습관
예절
공공장소에서의 예절과 질서
공공장소를 이용할 때 예절과 질서를 지켜야 하는 까닭을 알아보기 위한 자료
4-2 도덕
-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경기도교육청, 1일 기본 생활 규범 교재화 및 동아리 체험활동 적용을 통한 올바른 기 본 생활 습관 형성.
2. 경상남도교육청, 꿈별이의 즐거운 학교.
3. 광주광역시교육청, 학년 초 학교생활 가정 통신문.
4. 교육부, 더불어 사는 사람(장학자료 제103호), 1995.7.
5. 김병규, 정재도, 우리말글 바로 알고 옳게 쓰자, 창작과 비평사, 1999.
6. 김완기, 예절바른 어린이, 한국독서지도회, 2001.
7.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 어린이에게 가르치는 시민 에티켓 ‘이것만은 꼭 지킵시다’, 2003.12.
8. 민족문화추진위원회, 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 가꾸기, 아침나라, 2001.
9. 박혜숙, 사회예절 배우기, 대교출판, 1996.
10. _______, 샛별이랑 한별이의 가정 예절 배우기, 대교출판사, 2003.
11. 서울글쓰기, 난 그래도 놀아 줄거다, 온누리출판사, 1996.
12. 서울특별시교육청, 「기본이 바로 된 어린이」를 기르기 위한 2004학년도 초등학교 생활 지도 계획, 2004.2.
13. 서울특별시교육청, 2001학년도 「기본이 바로 된 어린이」지도자료 ‘이렇게 실천했어 요’, 2002.1.
14. 서울특별시교육청, 2002학년도 「기본이 바로 된 어린이」지도자료 ‘이렇게 실천했어 요’, 2003.1.
15. 서울특별시교육청, 2004학년도 「기본이 바로 된 어린이」기르기 ‘이렇게 해 볼까 요’, 2005.2.
16. 서울특별시교육청, 2004학년도 「기본이 바로 된 어린이」지도자료 ‘이렇게 실천했어 요’, 2005.2.
17. 서울특별시교육청, 기본 생활 습관 실태 분석을 통한 문제점 및 개선 방안.
18. 서울특별시교육청, 기본이 바로 된 어린이」지도자료 ‘이렇게 실천했어요’, 2001.1.
19. 서울특별시교육청, 마음의 문을 열고(청소년을 위한 방송), 1995.10.
20. 서울특별시교육청, 학급규칙 이렇게 만들어 봅시다. 2001.
21. 시공주니어, 건강이 최고야, 2005.
22. 영교, 울랄라 교통질서 대장이 되었어요, 2001.
23. 이혜진, 매일 매일 칭찬받는 아이, 문공사, 2001.
24. 조관일, 어린이 예절 백과, 바른 출판사, 1999.
25. 조선일보, 나는 건강짱이 될래요. 2005.
26. 크레용하우스, 꼭 알아야 할 교통질서, 2003.
27. 푸른숲, 건강 요건 몰랐지, 2005.
28. 한국인성교육학회, 벌금은 문 대통령, 관일미디어, 2002.
참고사이트
1. 교수학습지원센터, http://www.ssem.or.kr
2. 교총, http://www.kfta.or.kr
3. 꿀맛닷컴, http://www.kkulmat.com
4. 에듀넷 , http://www.edunet4u.net
5. 인디스쿨, http://www.indischool.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