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경우의 수 개념`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기 전에
2. 본시지도안
★ 경우의 수를 구하여 봅시다.
본문내용
<학습과제2>
- 주사위를 던졌을 때 나올 수 있는 경우의 수 생각해 보기
- 주사위를 던졌을 때 8이 나오는 경우는 ?
<학습과제3>
- 모둠별로 주어진 학습지 풀기

■ 활동한 내용 발표하기
- 발표한 후 다른 모둠과 비교 해보기
전체
학습


모둠
학습


6′






학습지
직접 해 보지 않고 각자 생각해 보게 한다.




■ 선행조직자에서 제시한 내용 떠올리기
-각 장면에서 알아보았던 내용이 무 엇이였는가?

■ 학습과제에서 활동한 내용 떠올리기
-각 활동에서 알아보았던 내용이 무 엇이였는가?
-각각의 자료와 활동에서 학습한 내 용에 공통점이 있는가?

■경우의 수 정의하기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경우의 가짓수를 경우의 수라고 합니다.

전체
학습


*자료분석을 통해 학습한 내용의 공통점을 찾아보게 한다.
■ 새로운 경우의 수 문제만들기
- 생활 속에서 경우의 수를 적용해 볼 수 있는 문제를 만들어 볼까요?
- 예를 들면 ‘ 내가 중학교에 갈 수 있는 경우의 수는? ’
- 각자 문제만들기를 하고 짝활동을 통해 서로의 문제에 대해 적절한지 이야기한다.

7′




수학
공책
*문제 만들기를 수학공책에 정리한 후 짝과 바꾸어 본다. 교사는 적절한 예와 적절하지 않은 예를 찾아 비교하도록 지도한다.
■경우의 수 개념 정리하기
■다음 차시에 대하여 안내하기
-이야기 속의 상황에서 경우의 수를 찾아내는 방법에 대해 공부해 봅시다.
전체
학습
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초등교과 교육론-초등 3학년 수학 교수 학습지도안-7.분수
  • 수학 교과는 다양한 모형의 적용이 어렵다는 점이 교과 선정의 주된 이유였다. 발견학습 모형의 경우 주로 3,4학년의 과학에서 많이 적용되고, 문제해결 학습 모형도 과학이나 사회 과목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 이처럼 수업 모형의 특성에 따라 그 모형의 적용 과목에 어느 정도 제한이 있다. 현재 수학과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에서 제시하고 있는 수학교육 교수․학습 지도 모형은 현실 단계 → 모델 단계 → 약속 단계 → 방법 단계 → 수학 개념

  • 교육학 지구과학 교재 연구 및 지도법 수업 1 계절에 따른 별자리 위치 변화와 태양의 연주 운동
  • 학습의 동기 유발 : ․ 별자리 운세를 이용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여름철에 볼 수 있는 별자리와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별자리에 대해 물어본다.3. 수업 목표의 제시 : 수업 목표를 정확하고 명확하게 제시한다. 4. 학습 지도 : ppt를 이용하여 실례를 들어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탐구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한다.5. 정리 : 수업한 내용에 대해 개념의 이해를 돕도록 명확하게 결론을 내린다.6. 성취 평가

  • 사회과 교수 학습 과정안 - 쓰레기 분리수거 하기
  • 사회과 교수 ․ 학습 과정안I.단원 연구1.단원명2.단원설정의 이유3.단원의 목표4.단원의 구조도5,단원의 지도 계획6.본 단원과 관련교과7.지도상의 유의점II.학생분석1.개인별 수준 현황2.수업 배치도III.학습 지도안1.(사회)과 학습 지도안1.본시 평가 계획I.단원 연구1. 단원명 단원 : 쓰레기 버리기제재 : 쓰레기 분리수거 하기2. 단원 설정의 이유 1)교재관인간은 환경 속에 살아간다. 보다 좋은 환경에서 살 권리도 있다. 그러나 더불어 환경

  • 수학교구 칠교놀이(칠교판,탱그램)정의,적용, 수학교구 칠교놀이(칠교판,탱그램)지도내용, 수학교구 칠교놀이(칠교판,탱그램)수업사례,활용방법,유의점
  • 수학교구 칠교놀이(칠교판, 탱그램)의 보충심화학습1. 보충학습2. 심화학습Ⅴ. 수학교구 칠교놀이(칠교판, 탱그램)의 수업 사례1. 제재설정의 이유2. 전개의도3. 활용 목표4. 준비물1) 교사2) 아동5. 교수 학습 지도안6. 교재의 발전적 고찰Ⅵ. 수학교구 칠교놀이(칠교판, 탱그램)의 활용방법과 유의점1. 활용방법2. 유의점참고문헌Ⅰ. 개요고대 중국의 퍼즐 게임인 탱그램은 지그소우(jigsaw 끼워 맞추어 본래의 그림을 만드는 어린이 장난감, 놀이,

  • [초등음악교육] 모의수업 지도안 및 재구성 보고서(4-9. 피터와 늑대)
  • 수 있는가?- 학습활동 중관찰평가태도• 즐거운 마음으로 음악을 감상하고 표현하고자 하는 태도를 지니는가?- 학습활동 중관찰평가감상곡피터와 늑대학습주제음악을 듣고 신체로 표현하기차시2/4지도일시지도장소지도대상수업자교과서 쪽수2010.10.27.4학년 2반4학년 2반이 수 현 (인)24~ 25 쪽학 습 목 표악기의 음색에 맞게 신체 표현을 하며 피터와 늑대를 감상할 수 있다.학습단계학습의 흐름교수학습활동시간자료◇및 유의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