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특별활동 지도안(정체성 확립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정체성 확립 활동
본문내용

잠시 눈을 감고 자신에 대해 여러 측면으로 생각해보기
∙자신의 장점 생각해 보기
∙자신의 단점 생각해보기
◦나누어준 종이에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 그리기
∙포스트잇에 현재 자신의 모습 중 단점을 쓴다.
∙다른 한쪽에 자신이 듣고 싶은 말이나, 받고 싶은 행동에 대하여 쓴다.

◦앞에 나와 발표 하기
∙자신의 단점을 친구들 앞에서 발표 하고, 발표 한 후 듣고 싶은 말을 자리에 앉아 있는 친구들이 발표한 학생에게 해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별활동] 적응 활동 지도의 이론과 실제
  • 활동 개관Ⅳ. 교수 학습 지도안Ⅴ. 수업 보조 자료Ⅵ. 첨부 자료Ⅶ. 마치며Ⅰ. 이론적 배경1. 적응활동의 개념적응은 주어진 환경에 자신을 맞추는 과정일 뿐만 아니라 자기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환경을 변화시키는 과정이다. 즉 적응이란 단지 변화하는 환경에 순응하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창의적으로 개척하는 적극적인 의미까지도 포괄하는 용어이다. 이렇게 볼 때 특별활동 교육과정에서 적응활동은 바람직한 집단 활동에의

  • [청소년프로그램] 리틀맘 부모교육 프로그램
  • 활동단계활동내용시간유의사항도입사전교육 (실전에 앞서 순서 설명)안전교육 실시40분각 교육의 프레젠테이션 및 별첨 1 유인물전개인형을 이용한 실전 연습온도맞추기머리 감기기 (머리 감길 때 자세와 주의사항 설명)몸 씻기기 (가제손수건을 이용하여 얼굴, 몸 앞, 몸 뒤 순서로 씻기는 방법 안내)몸 마사지 해주기목욕 후 수분 닦아주기 (타월로 물기를 닦아낸 후, 베이비파우더를 발라준다.)1시간정리피드백 후 정리20분별첨 1

  • 적응 활동의 이론과 실제
  • 활동 친교 및 협동 활동을 통해 건전한 교우관계를 형성한다.③ 상담 활동자신의 문제를 상담과 대화를 통해 해결함으로써 원만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한다.④ 진로 활동진로와 직업선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탐색, 설계한다.⑤ 정체성 확립활동자기 자신의 성격, 능력, 역할 등을 이해하고, 올바른 심성을 가진다.(2007년 개정 특별활동 교육과정에서 추가로 설정된 목표: 변화에 적응하고 대처하는 능력과 자

  • [고등학교 교육과정][고등학교]고등학교 교육과정 기본방향과 특징,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고등학교의 수준별교육과정, 고등학교의 선택중심교육과정, 고등학교의 재량활동, 고등학교의 특별활동, 고등학교의 방과후교육활동 분석
  • 교육과정, 고등학교의 선택중심교육과정, 고등학교의 재량활동, 고등학교의 특별활동, 고등학교의 방과후교육활동 분석Ⅰ. 서론Ⅱ.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기본방향과 특징1. 기본방향2. 교육과정의 구성 방침3. 교육과정의 특징1) 국민공통 기본교육과정의 편성2) 고교 2, 3학년의 학생선택중심 교육과정 도입3) 수준별 교육과정의 도입4) 재량 활동의 신설 및 확대5) 교과별 학습량의 최적화와 수준의 조정6) 질 관리 중심의 교육과정 평가체제 확립

  •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성격,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년별 배정시간,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습내용과 교수학습방법 및 평가
  • 교육)의 교수학습방법1. 교수ㆍ학습 방법의 중점2.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및 적용1) 단계형 수준별 학급 편성2) 단계형 수준별 학습 자료 개발3) 단계형 수준별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4) 단계 진급 평가3. 특별 보충반 운영1) 기본 방침2) 특별보충과정 대상자 선정3) 편성시기와 기준고사4) 특별보충과정 교재 개발5) 특별보충과정 운영Ⅶ.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1. 학습준비1) 교사 사전 준비 사항2) 학생 사전 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