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별활동] 적응 활동 지도의 이론과 실제
활동 개관Ⅳ. 교수 학습 지도안Ⅴ. 수업 보조 자료Ⅵ. 첨부 자료Ⅶ. 마치며Ⅰ. 이론적 배경1. 적응활동의 개념적응은 주어진 환경에 자신을 맞추는 과정일 뿐만 아니라 자기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환경을 변화시키는 과정이다. 즉 적응이란 단지 변화하는 환경에 순응하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창의적으로 개척하는 적극적인 의미까지도 포괄하는 용어이다. 이렇게 볼 때 특별활동 교육과정에서 적응활동은 바람직한 집단 활동에의
- [청소년프로그램] 리틀맘 부모교육 프로그램
활동단계활동내용시간유의사항도입사전교육 (실전에 앞서 순서 설명)안전교육 실시40분각 교육의 프레젠테이션 및 별첨 1 유인물전개인형을 이용한 실전 연습온도맞추기머리 감기기 (머리 감길 때 자세와 주의사항 설명)몸 씻기기 (가제손수건을 이용하여 얼굴, 몸 앞, 몸 뒤 순서로 씻기는 방법 안내)몸 마사지 해주기목욕 후 수분 닦아주기 (타월로 물기를 닦아낸 후, 베이비파우더를 발라준다.)1시간정리피드백 후 정리20분별첨 1
- 적응 활동의 이론과 실제
활동 친교 및 협동 활동을 통해 건전한 교우관계를 형성한다.③ 상담 활동자신의 문제를 상담과 대화를 통해 해결함으로써 원만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한다.④ 진로 활동진로와 직업선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탐색, 설계한다.⑤ 정체성 확립활동자기 자신의 성격, 능력, 역할 등을 이해하고, 올바른 심성을 가진다.(2007년 개정 특별활동 교육과정에서 추가로 설정된 목표: 변화에 적응하고 대처하는 능력과 자
- [고등학교 교육과정][고등학교]고등학교 교육과정 기본방향과 특징,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고등학교의 수준별교육과정, 고등학교의 선택중심교육과정, 고등학교의 재량활동, 고등학교의 특별활동, 고등학교의 방과후교육활동 분석
교육과정, 고등학교의 선택중심교육과정, 고등학교의 재량활동, 고등학교의 특별활동, 고등학교의 방과후교육활동 분석Ⅰ. 서론Ⅱ.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기본방향과 특징1. 기본방향2. 교육과정의 구성 방침3. 교육과정의 특징1) 국민공통 기본교육과정의 편성2) 고교 2, 3학년의 학생선택중심 교육과정 도입3) 수준별 교육과정의 도입4) 재량 활동의 신설 및 확대5) 교과별 학습량의 최적화와 수준의 조정6) 질 관리 중심의 교육과정 평가체제 확립
-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성격,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년별 배정시간,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습내용과 교수학습방법 및 평가
교육)의 교수학습방법1. 교수ㆍ학습 방법의 중점2.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및 적용1) 단계형 수준별 학급 편성2) 단계형 수준별 학습 자료 개발3) 단계형 수준별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4) 단계 진급 평가3. 특별 보충반 운영1) 기본 방침2) 특별보충과정 대상자 선정3) 편성시기와 기준고사4) 특별보충과정 교재 개발5) 특별보충과정 운영Ⅶ.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1. 학습준비1) 교사 사전 준비 사항2) 학생 사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