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유아 교구 제작 보고 및 활동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 구 명
생활주제
제 작 자
활동목표
대상연령
흥미영역
집단형태
활동자료

제작방법
활동방법
유의점
확장방안
본문내용

<준비물>
하드보드지, 도화지, 색디, 투명 시트지, 본드, 털실, 구슬, 송곳, 빨대, 돗바늘, 찍찍이, 글루건, 실리콘 막대, 코팅 필름.

<상자>
① 가로 50cm, 세로32cm의 상자를 만든다.
② 상자에 시트지를 붙인다.
③ 가로 50cm, 세로6cm의 칸막이 6개를 만들어 8cm 간격으로
상자에 고정시킨다.
④ 상자와 칸막이에 송곳을 이용하여 8cm 간격으로 구멍 6개를
뚫는다.

<그림판>
① 하드보드지를 가로 6cm, 세로5cm로 96(24명의 그림×2×2)
개를 자른다.
② 하드보드지를 가로2.5cm, 세로5cm로 288(24×2×2×3)개를
자른다.
③ ①의 하드보드지 위에 ②의 하드보드지 3겹을 양쪽으로 붙인 다.
④ 하드보드지를 3겹씩 붙인 그 사이에 빨대를 끼운다.
⑤ ①의 하드보드지를 위에 덮는다.
⑥ 그림판에 시트지를 붙인다.
⑦ 그림판 중앙에 찍찍이를 붙인다.

<그림>
① 가로5cm,세로 5cm 도화지에 24명의 다른 사람을 상체만 2장 씩 그려 칠한다.
② 그림을 그린 종이 뒤에 색상지를 덧붙인다.
③ 코팅한 뒤 찍찍이를 붙인다.

<상자에 그림 연결>
① 상자의 구명에 털실을 넣어 털실에 매듭을 짓고 구슬을 끼우고 칸막이 안에 구슬, 그림판, 구슬 순으로 넣어 연결시킨다.
② ①과 같은 방법으로 털실 한 줄에 그림판 4개씩 총 24개를 연 결시킨다.

<받침대>
① 하드보드지를 삼각형으로 접어 고정되게 세우고 양면에 밑판을 만들고 투명 시트지를 붙인다.
② 밑바닥의 중앙에 선을 긋고 반으로 접었다 편다.
<자료>
상자 2개, 그림판, 철굴 그림 카드, 받침대
① 사람을 알아맞출 사람(A)과 설명할 사람(B)을 정한다.
② B는 자신이 설명할 사람 그림 하나를 정한다.
③ A는 자신이 알아맞히어야 할 사람에 대하여 물어보고(예: 모자 썼니?, 여자니?) B는 그 질문에 대하여 ‘응(맞아)/아니야’라고 대답한다.
④ A는 B의 설명에 따라 일치하지 않는 사람의 그림판을 뒤집어 놓는다.
⑤ 그림판이 다 뒤집어 지고 한 개의 그림판이 남았을 경우 A와 B가 생각한 그림이 일치하는지 확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혼합반 유치원 실습일지(만4세, 만5세) / 주제: 환경과 생활, 세계 여러나라(1수준, 2수준)
  • 유아교육기관 활동 참관 및 교사보조․ 4주 전반계획 및 세부계획 소개․ 환경정리 및 자료준비 보조․ 일주일간의 교사보조 활동 평가 및 내주의 활동계획제 2 주 ․ 유아교육기관 활동 참관 및 교사보조․ 일일 부분활동 지도 및 평가회․ 환경정리․ 교재연구, 교구 및 자료제작․ 다음주의 활동계획 작성제 3 주 ․ 부분활동 지도 및 교사보조․ 부분활동 평가․ 환경정리 및 자료제작 ․ 지도계획서 작성 및 교사와의 협의제 4 주 ․ 전

  • [놀이지도] 조작놀이(퍼즐놀이 활동계획서)
  • - 목 차 -1. 조작놀이의 이해- 조작놀이의 정의- 조작놀이의 교육적 가치- 조작놀이의 목표2. 조작놀이의 지도 및 환경 구성- 교사의 역할- 환경구성3. 조작놀이의 종류- 조작놀이의 종류- 2세의 조작놀이의 예- 2세의 퍼즐놀이의 특징- 실제 퍼즐놀이 교구 만들기4. 퍼즐놀이 활동계획서조작놀이 1) 조작놀이의 이해(1) 조작놀이의 정의퍼즐이나 구슬 꿰기, 도미노 게임 등과 같이 어린이가 주로 책상 위에서 손과 손가락의 소근육을 사용해서 놀

  •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1. 유아를 위한 교재교구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사상가 및 교육자들의 교재교구에
  • 유아에게 적합한 교재교구 개발을 위해 기록 작업을 해야 할 필요성과 실제 교재교구 개발에 기록 작업의 적용방안을 기술하시오. (15점)3. 2019 개정 누리과정의 특징을 성격, 구성의 중점, 교수학습, 평가 측면에서 기술하고, 개정 누리과정에 따른 교재의 제작과 활용을 위해 적용할 원리를 기술하시오. (20점)4.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따른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참고문헌1. 유아를 위한 교재교구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사상가 및

  • 어린이집 평가 레포트
  • 및 교사의 학급운영 3. 조직풍토4. 지도교사 5. 종합평가 1.환경 및 시설 (1)시청어린이집 ⦁실내,실외 놀이터가 모두 있어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신체놀이를 할 수 있다. 교실 내에 있는 교구를 세척하지 않아 비위생적이다. 읽기영역의 책이 한달동안 바뀌지 않아 영아들이 같은 책을 반복해서 읽을 수 밖에 없는 것이 아쉽다. 근처에 배재공원과 덕수궁, 시립미술관 이 있어 산책활동하기에 좋다. ⦁위생적인 환경은 영아를 비롯하여 유아에게도 당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성격과 이론적 기초 fp
  • 활동 때문에 자녀와 충분한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없는 약점을 같이 있는 시간 동안의 풍부한 교류를 통하여 극복해야 한다.(2) 본질적 개념임재택은(1992:19)은 ‘유아교육은 0세부터 8세까지의 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가정과 유치원, 보육 시설 및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유아들의 전인적인 성장․ 발달을 위한 형식적, 비형식적 교육’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유안진(1987:35)은 유아교육을 ;평생 및 전인교육으로서의‘교육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 개념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