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유아 교구 제작 보고 및 활동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교 구 명
생활주제
제 작 자
활동목표
대상연령
흥미영역
집단형태
활동자료
제작방법
활동방법
유의점
확장방안
- 본문내용
-
<준비물>
하드보드지, 도화지, 색디, 투명 시트지, 본드, 털실, 구슬, 송곳, 빨대, 돗바늘, 찍찍이, 글루건, 실리콘 막대, 코팅 필름.
<상자>
① 가로 50cm, 세로32cm의 상자를 만든다.
② 상자에 시트지를 붙인다.
③ 가로 50cm, 세로6cm의 칸막이 6개를 만들어 8cm 간격으로
상자에 고정시킨다.
④ 상자와 칸막이에 송곳을 이용하여 8cm 간격으로 구멍 6개를
뚫는다.
<그림판>
① 하드보드지를 가로 6cm, 세로5cm로 96(24명의 그림×2×2)
개를 자른다.
② 하드보드지를 가로2.5cm, 세로5cm로 288(24×2×2×3)개를
자른다.
③ ①의 하드보드지 위에 ②의 하드보드지 3겹을 양쪽으로 붙인 다.
④ 하드보드지를 3겹씩 붙인 그 사이에 빨대를 끼운다.
⑤ ①의 하드보드지를 위에 덮는다.
⑥ 그림판에 시트지를 붙인다.
⑦ 그림판 중앙에 찍찍이를 붙인다.
<그림>
① 가로5cm,세로 5cm 도화지에 24명의 다른 사람을 상체만 2장 씩 그려 칠한다.
② 그림을 그린 종이 뒤에 색상지를 덧붙인다.
③ 코팅한 뒤 찍찍이를 붙인다.
<상자에 그림 연결>
① 상자의 구명에 털실을 넣어 털실에 매듭을 짓고 구슬을 끼우고 칸막이 안에 구슬, 그림판, 구슬 순으로 넣어 연결시킨다.
② ①과 같은 방법으로 털실 한 줄에 그림판 4개씩 총 24개를 연 결시킨다.
<받침대>
① 하드보드지를 삼각형으로 접어 고정되게 세우고 양면에 밑판을 만들고 투명 시트지를 붙인다.
② 밑바닥의 중앙에 선을 긋고 반으로 접었다 편다.
<자료>
상자 2개, 그림판, 철굴 그림 카드, 받침대
① 사람을 알아맞출 사람(A)과 설명할 사람(B)을 정한다.
② B는 자신이 설명할 사람 그림 하나를 정한다.
③ A는 자신이 알아맞히어야 할 사람에 대하여 물어보고(예: 모자 썼니?, 여자니?) B는 그 질문에 대하여 ‘응(맞아)/아니야’라고 대답한다.
④ A는 B의 설명에 따라 일치하지 않는 사람의 그림판을 뒤집어 놓는다.
⑤ 그림판이 다 뒤집어 지고 한 개의 그림판이 남았을 경우 A와 B가 생각한 그림이 일치하는지 확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언어 발달과 특징& 언어습득이론 및 언어교수법 이해
- [교육경영] 장학론
- [장학론] 장학의 개념 성격 기능과 장학담당자 역할 - 장학행정
- 자선조직협회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두 운동이 사화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하고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 한국어와 영어의 자음체계 및 비교 설명
- 차터스쿨개념과 사례 - 정의, 미국에서의 차터스쿨
- [독문학사] 사실주의 Realismus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하시오
- 원격교육에서 학습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상호작용 방안을 제시하시오
- 장애인 부모교육 및 상담 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