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에서 학습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상호작용 방안을 제시하시오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29 / 2023.07.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600원 판매자 할인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원격교육에서의 상호작용의 의미를 잘 알고 있음. 교수자와 학습자 간 상호작용을 위한 ***, *****, **** 등 다양한 방법을 제시함." 만점을 받은 논문입니다.
좋은 결과받으시는데 도움되면 좋겠습니다.

[원격교육에서 학습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상호작용 방안을 제시하시오]

*여러분이 생각하는 학습효과성을 개선할 수 있는 상호작용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과제 제출시에는 개인의 생각만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근거 자료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그러한 자료의 토대 위에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과정의 평생교육방법을 다양하게 구성한다.
2. 유튜브와 같이 직관적으로 강의에 댓글을 달고 강의자가 답변을 다는 형식의 상호작용 방식을 마련한다.
3. 학습자가 다른 학습자에게 특정 주제의 강의안을 준비하여 강의할 수 있도록 한다.

Ⅲ. 결론
본문내용
이러닝에서 상호작용은 학습자에게 있어 중요한 요소이며, 학습동기 및 전반적인 학습과정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요소이다. 상호작용은 의사소통을 전제 기본으로 하며 학습에서 학습자의 동기, 학습능력, 적극성을 유도할 수 있으며, 자신의 지식을 넓혀갈 수 있는 교육적 시각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이라 볼 수 있다. 교수자는 학습자의 학습활동을 판단하여 그에 따른 동기를 부여하며,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넘어 학습자의 학습과정을 도와주는 안내자, 촉진자,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그리고 학습자가 온라인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원격수업이 학습성과로 이어지는 데 도움을 주어야 한다. 이를 위해선 학습자의 학습몰입을 유도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학습몰입은 학습 상황에서 학습 활동에 완전히 몰두하여 시간 감각이나 주변 상황을 의식하지 않고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원격 수업환경에서는 현장성이 떨어져 오프라인 수업환경에 비해 학습에 몰입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원격교육에서의 학습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상호작용 방안을 찾아보고 제시해 보고자 한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와 사회 영어 조기교육
  • 학습하게 된다는 점에서 가장 큰 차이가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 교육을 시도 하더라도 실질적 효과를 누리기는 힘들 수 있다. 왜냐하면 EFL 교육환경에서는 아무리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 교육을 강조하더라도 영어를 사용하는 사회 환경 내에서의 상호작용이라는 ‘언어 수행 과정’이 없이는 그 교육적 효과를 기대하기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다. 현 정부 전 정부였던 이명박 정부가 ‘영어공교육 완성을 위한 실천 방안’으

  • [사이버교육]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의 개념, 특징과 이론 및 현황을 통해 본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전략 분석
  • 교육은 인터넷을 매개로 함으로써 학습자들을 능동적인 학습의 참여자로 만든다. 그러한 특성들이 교육과 학습과정에서 상호작용성으로 나타나게 되며, 질의와 상호 리플 과정은 대면적 관계의 상징적 형태로 표출된다. 반면 사이버 교육은 서버의 불안정성, 컨텐츠 제작의 어려움, 학습지원에서의 교수자 노력 가중 등 많은 한계를 지니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이버 교육이 시사해주고 있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패러다임 전환에 대한 비평적 인

  • [교육학] 교수매체의 종류와 분류fp
  • 수 있다.①교수․ 학습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다. 교수매체를 제작할 때, 학습내용을 의미 있게 조직하고, 학습자의 참여를 유도하여 교수매체와 학습자간의 상호작용이 일어나면, 학습의 파지와 전이를 높일 수 있다.②교수․ 학습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교수매체는 다양한 감각기관을 자극할 수 있고, 보다 구체적이고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빠른 시간에 제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③교수․ 학습의 매력성을 높일 수 있다. 다양한 교수매체를 활

  • [평생교육] 원격교육 -E-learning중심으로
  • 2008년 1학기 평생교육개론 원(One)원격교육Ⅰ.원격교육의 개념1.원격교육의 정의원격교육(Distance Learning)은 시간과 장소에 제한을 받지 않고 이용 가능한 모든 교육매체와 테크놀로지를 이용하여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계획된 모든 교육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이는 교육자와 학습자 사이의 공간적, 시간적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교육방식으로, 네트워크를 매체로 활용하여 교육자와 학습자의 상호작용을 통한 양방향

  • [평생교육개론] 원격교육
  • 평생교육개론 원(One)원격교육Ⅰ.원격교육의 개념1.원격교육의 정의원격교육(Distance Learning)은 시간과 장소에 제한을 받지 않고 이용 가능한 모든 교육매체와 테크놀로지를 이용하여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계획된 모든 교육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이는 교육자와 학습자 사이의 공간적, 시간적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교육방식으로, 네트워크를 매체로 활용하여 교육자와 학습자의 상호작용을 통한 양방향 학습 환경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