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합반 유치원 실습일지(만4세, 만5세) / 주제: 환경과 생활, 세계 여러나라(1수준, 2수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5 / 2016.11.15
  • 9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혼합반 실습일지입니다.
주제는 환경과 생활/ 세계 여러나라 이렇게 이어집니다.
자세한 T.C 가 작성되어 있구요.
혼합반에서 실습을 하면서 느꼈던 실습생의 자세한 느낌이 적혀 있습니다.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도교사조언부분은 선택사항이므로 공란으로 두었습니다. 자료구매 시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실습일지
2. 실습생 출근부
3. 실습생의 일반적 주의사항
4. 본 실습일지 사용상 유의점
5. 실습생 윤리강령
6. 실습과정
7. 담당반 유아일람표
8. 실습일지
본문내용
실 습 일 지
11 월 7 일 월요일

생활주제: • 환경과 생활

목 표:
• 1수준 : 주말 동안 무엇을 했는지 그림으로 표현 한다.
• 2수준 : 주말 보낸 이야기를 순서에 맞게 말할 수 있다.
시 간: 활 동 내 용: 자료 및 준비물

<등원~ 9:20>
•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반갑게 인사를 나눈다.
(유아들의 건강 및 기분 상태를 살핀다.)
• 신발과 개인 물품을 사물함에 정리한다.
• 엄마 품 독서교실
- 책 읽어주는 엄마 선생님을 소개한다.
- 동화를 들려준다. ( 알쏭달쏭 누구일까? , 괴물들이 사는 세상 )
- 사후 활동을 소개한다.

<하루일과소개 09:20~09:40>
• 오늘(어제,내일)의 날짜를 알아본다.
• 오늘의 도우미를 소개한다.
• 이름 카드를 보며 손을 들고 대답한다.
• 결석한 유아에 대해 이야기 한다.
• 하루 일과를 소개한다.
(등원-하루일과 소개-자유선택활동-대집단활동-점심식사-바깥활동
-낮잠 및 휴식-간식-대집단 활동-귀가지도)

<자유선택활동09:40~11:00>
<쌓기영역>
◎ 아기돼지 삼형제 집 만들기
• 아기돼지 삼형제 동화를 들려준다.
- 여기가 어디일까요?
- 무엇으로 집을 만들었나요?
- 늑대가 문을 열려고 어떻게 했나요?
• 아기돼지 삼형제 집 만들기를 위한 토의를 한다.
- 첫째 돼지 집을 만들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 둘째 돼지 집은 어디에 만들까요?
• 필요한 소품을 준비한다.
• 집 만들기가 완성되면 역할영역과 통합하여 자연스럽게 아기돼지삼형제
놀이를 한다.
- 역할을 정한다.
- 역할에 맞는 말과 행동을 한다.
<언어영역>
◎ 환경오염예방에 관한 책 만들기
• 환경오염에 관한 그림을 보며 이야기를 나눈다.
- 어떤 모습인가요?
- 물고기가 어떻게 되었나요?
• 그림 자료를 오리고 그림사전을 만들 자료를 모아본다.
• 그림 사전 앞표지에 이름을 쓰고 꾸민 후 자료를 붙여가며 그림사전을
만든다.
• 완성된 그림사전은 친구들에게 소개한다.
<수, 조작영역>
◎ 깨끗한 공기가 좋아요
• 교구를 보면서 이야기를 나눈다.
- 무슨 그림인가요?
- 어떤 규칙이 있을까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과정-기말 레포트
  • 환경 속의 예술적 요소에 관심 갖고 즐기기가 있으며 활동의 수준은 2수준까지 제시할 수 있다. 보육과정25차시 표준보육과정-예술경험 영역의 연령별 목표, 내용 지침, 활동의 예(만3세~5세)제25장 표준보육과정-예술경험 영역의 연령별 목표, 내용, 지침, 활동의 예 (만 3세 ~ 만5세)【학습목표】 본 학습을 통하여 여러분은 표준보육과정 예술경험영역의 만3~5세 유아를 위한 보육의 목표를 알 수 있으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내용의 구성과 교사를 위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2022 기말] 유아교육기관 학급운영 관리, 유치원 재정관리, 유아교육기관과 가정 지역사회 연계 필요성, 유치원 운영계획
  • 생활 속 여러 가지 겪게 되는 상황에서 친사회적 행동을 인식하고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다고 하였으며, 이에 단일연령학급 유아들에 비해 친사회적 행동의 빈도가 더 높다. Gray(2008)에서는 혼합연령의 놀이에서 보다 창의적이며 독창적인 놀이가 발생한다고 하였으며, 보다 높은 수준의 놀이 장면을 위해서는 다양한 연령이 함께 놀이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져야 한다고 시사하고 있다. 유희정(2015). 4, 5 세 혼합연령학급에서의 학급구성

  • 보육학개론 정리
  • 나라에 비해 일찍 산업화됨으로써 아동 보육 및 가족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제도들이우리나라 보다 먼저 발달- 육아지원기관 ; 보육소, 유치원, 특수보육, 인가와 시설- 보육소 : 공립, 사립- 인가시설의 경우 공립 사립 구분없이 동일 지원, 보육료는 부모소득에 따른 차등지원- 특수보육 : 일시보육, 휴일보육, 병아보육, 방과후 보육- 출산률 증가 및 여성들의 일과 가정생활 양립을 위한 보육 정책 지원- 영유아 양육지원의 기본적책 (엔젤플랜,

  • 만3~5세 혼합반 평가제 관찰일지 120페이지 분량 (6개영역 관찰기록)
  • 환경 인쇄물, 게시판 등 생활 속의 다양한 글자에 관심을 가지고 읽기를 시도하는 모습이 관찰된다. 그리기에 대한 자신감이 강하고 자기가 그린 그림에 대해 평가받고 인정받기를 좋아한다만3세 OOO 관찰기록일지 영역관찰내용 (OO 어린이)기본생활평소에 이불에 누우면 바로 잤는데 오늘은 잠이 안오는지 친구의 얼굴을 보고 장난을 치며 잠을 자지 않았다.신체운동실외 대체 활동으로 엉덩이 달리기를 하는 중 교사가 활동명을 소개하고 활동 방

  • [교육] 유치원 교육실습
  • 실습 내용 - 61. 하루 일과 62. 실습 일지 83. 아동 관찰일지 414. 수업 계획안 501) 부분 수업 계획안2) 연계수업 계획안3) All-day 수업 계획안5. 교재 및 교구 제작 126Ⅲ. 실습 소감 및 조언 - 1361. 실습 소감2. 후배에게 주는 간단 조언Ⅰ. 실습 준비1. 기관 섭외유치원 종류는 크게 국공립 단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