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합반 유치원 실습일지(만4세, 만5세) / 주제: 환경과 생활, 세계 여러나라(1수준, 2수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5 / 2016.11.15
- 99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혼합반 실습일지입니다.
주제는 환경과 생활/ 세계 여러나라 이렇게 이어집니다.
자세한 T.C 가 작성되어 있구요.
혼합반에서 실습을 하면서 느꼈던 실습생의 자세한 느낌이 적혀 있습니다.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도교사조언부분은 선택사항이므로 공란으로 두었습니다. 자료구매 시 참고 바랍니다
- 목차
-
1. 실습일지
2. 실습생 출근부
3. 실습생의 일반적 주의사항
4. 본 실습일지 사용상 유의점
5. 실습생 윤리강령
6. 실습과정
7. 담당반 유아일람표
8. 실습일지
- 본문내용
-
실 습 일 지
11 월 7 일 월요일
생활주제: • 환경과 생활
목 표:
• 1수준 : 주말 동안 무엇을 했는지 그림으로 표현 한다.
• 2수준 : 주말 보낸 이야기를 순서에 맞게 말할 수 있다.
시 간: 활 동 내 용: 자료 및 준비물
<등원~ 9:20>
•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반갑게 인사를 나눈다.
(유아들의 건강 및 기분 상태를 살핀다.)
• 신발과 개인 물품을 사물함에 정리한다.
• 엄마 품 독서교실
- 책 읽어주는 엄마 선생님을 소개한다.
- 동화를 들려준다. ( 알쏭달쏭 누구일까? , 괴물들이 사는 세상 )
- 사후 활동을 소개한다.
<하루일과소개 09:20~09:40>
• 오늘(어제,내일)의 날짜를 알아본다.
• 오늘의 도우미를 소개한다.
• 이름 카드를 보며 손을 들고 대답한다.
• 결석한 유아에 대해 이야기 한다.
• 하루 일과를 소개한다.
(등원-하루일과 소개-자유선택활동-대집단활동-점심식사-바깥활동
-낮잠 및 휴식-간식-대집단 활동-귀가지도)
<자유선택활동09:40~11:00>
<쌓기영역>
◎ 아기돼지 삼형제 집 만들기
• 아기돼지 삼형제 동화를 들려준다.
- 여기가 어디일까요?
- 무엇으로 집을 만들었나요?
- 늑대가 문을 열려고 어떻게 했나요?
• 아기돼지 삼형제 집 만들기를 위한 토의를 한다.
- 첫째 돼지 집을 만들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 둘째 돼지 집은 어디에 만들까요?
• 필요한 소품을 준비한다.
• 집 만들기가 완성되면 역할영역과 통합하여 자연스럽게 아기돼지삼형제
놀이를 한다.
- 역할을 정한다.
- 역할에 맞는 말과 행동을 한다.
<언어영역>
◎ 환경오염예방에 관한 책 만들기
• 환경오염에 관한 그림을 보며 이야기를 나눈다.
- 어떤 모습인가요?
- 물고기가 어떻게 되었나요?
• 그림 자료를 오리고 그림사전을 만들 자료를 모아본다.
• 그림 사전 앞표지에 이름을 쓰고 꾸민 후 자료를 붙여가며 그림사전을
만든다.
• 완성된 그림사전은 친구들에게 소개한다.
<수, 조작영역>
◎ 깨끗한 공기가 좋아요
• 교구를 보면서 이야기를 나눈다.
- 무슨 그림인가요?
- 어떤 규칙이 있을까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