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과정안(상업 계산 실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Ⅰ. 상업계산 교과의 교육과정

1. 상업계산 교과의 목적
2. 상업계산 교과의 지도 내용



Ⅱ. 단원 연구

1. 단원명
2. 단원개관
3. 단원의 목표
4. 지도상의 유의점
5. 단원 지도 계획



Ⅲ. 본시 학습 지도안

1. 단원명
2. 본시 학습 목표
3. 학습 방법
4. 실습 활용 기자재 및 프로그램
5. 본시 학습
6. 학습지
본문내용
1.단원명

가. 대단원: Ⅱ.매매에 관한 계산
나. 중단원: 1.매매 가격과 손익의 계산
다. 소단원: (1) 매입 원가와 매출 가격의 계산

2. 단원개관

아주 오래 전 인류가 지구에서 시작한 때에는 생활을 위하여 자연에 존재하고 있는 여러 생물체와 물건을 사용하거나 서로 물물 교환을 통하여 필요한 물건들을 사용하였지만, 점차 기술이 발달함으로써 필요한 물건을 주로 생산하는 생산자와 이를 사용하는 소비자, 그리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여 주는 중간상인이 등장하게 되어 화폐를 매개로 하여 필요한 물품과 교환을 하여 사용하게 되었다.
이 단원에서는 생산자에서 소비자에게로 물품이 전달되는 상품의 유통과정과 상품매매와 관련된 계산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시장조사를 통하여 상품 매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인생관을 조사하고 그들의 건전한 삶의 가치관을 안다.

3. 단원의 목표

가. 비율에 관한 여러 가지 계산한다.
나. 매입 원가와 매출 가격을 계산한다.
다. 상품의 유통경로를 안다.
라. 상품매출에 따른 이익률, 손실률을 구한다.
마. 이자 및 수수료, 할인료 계산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기반과 교육정보화
  • 교수-학습환경을 재구조화함으로써 교육분야의 활동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교육체제를 구축하려는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교육정보화는 물리적 환경의 변화뿐만 아니라 조직의 변화, 주변환경의 변화, 사람들의 인식의 변화를 동시에 도모해야 하는 교육시스템의 재구조화를 의미한다. 이러한 교육시스템의 재구조화는 교육정보, 소프트웨어 기반, 하드웨어 기반, 인력자원 기반 등의 네 요소가 유기적으로 상호작용하도록 함으로써 교육의 질

  • 학교 중심 교육과정의 탐구
  •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방법을 실용성 있게 구성하여 학교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해야 하는 것이다. 결국 학교 중심 교육과정은 일차적으로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 기준과 시도 교육청 지침안의 범위속에서 계획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교육과정을 구체적으로 재구성하는 것을 의미한다(교육부 교육과정 해설서,1994 참조). 교육과정 해설서는 학교 중심 교육과정 개발체제에서 국가, 지역 교육청, 그리고 단위학교가 각각 어떤 역할을 수행해야 하

  • 정전 공부의 도움글-단어 숙어 중심으로-
  • 학습(學習) 170학업(學業) 272학원(學院) 221한 265한가하다 186한갖 238한결 같다 195한결같다 278한정(限定) 260한 편 268할만 256함양(涵養) 103함지사지(陷地死地) 288합리 72합하다 55항마(降魔) 285항복(降伏) 12항복(降伏) 189항상 87해 245해(害) 124해결(解決) 168해당 117해독 282해독(害毒) 54해롭다 281해석(解釋) 166해석(解釋) 257해오(解悟) 175해탈(解脫) 73행동(行動) 155행실(行實) 170행주좌와(行住坐瓦) 188행 주 좌 와 어 묵 동 정 278행하다 234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교수 전략을 말한다. 과제 분석은 특정한 기술이나 과제에 대해서 각 학생의 개별 기능 수준에 맞게 교사가 목표를 정확하게 설정하도록 도와줌으로써 효과적인 진단적 기능을 하며, 각 아동의 학습속도에 맞게 계획될 수 있기 때문에 계열성 있는 연속적 교수를 하기 위한 기초를 제공해 준다. 특수아동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들은 읽기, 쓰기, 산수, 자조기술 영역 등에 상업적으로 나온 교재들이 과제 분석되어 있어 유효하다 하더라도 각 장애아동의

  • [이러닝] 학교홈페이지를 활용한 e-Learning 실천 사례 보고서
  • 학습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가에 대한 물음에 68% 학생이 도움이 된다고 응답해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할 것으로 나타났다.(3) 학교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학습 자료를 제공하는 방법학교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학습 자료를 제공하는 방법 (N=136)종류명많은 도움이 된다도움이 된다보통이다도움이 되지 않는다인원(비율)30(22.1%)66(48.5%)24(17.6%)16(11.8%)2. 운영 내용(1) 교수․학습과정안 학교홈페이지에 탑재 (ICT활용 수업 전재)학교 홈페이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