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 학교홈페이지를 활용한 e-Learning 실천 사례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머리말

Ⅱ. 운영 내용
1. 학습자 실태
2. 운영 내용

Ⅲ. e-Learning을 활용한 자기주도적 학습 효과
가. 가정에서 e-Learning 학습의 효과
나. e-Learning 학습이 사전학습에 주는 효과
다. e-Learning 학습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효과
라. e-Learning 교수․학습 모형 중 관심 있는 것

Ⅳ. 결론
본문내용
Ⅰ. 머리말

경기도에 위치한 실업계 고교 하남정보산업고등학교는 경기도 실업계 지역중심학교로 선정되어 실험․실습시설과 기자재의 확충으로 내실 있는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되었으나 학습교재의 부족과 학습자의 흥미저하로 수업에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고 교과서를 통한 전통적인 판서를 이용한 암기 위주의 교육은 산업현장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이해하는데 어려운 점이 많으며 학생들의 수준이 다양하여 일관된 수업을 전개하는데 문제가 되고 있었다.
또한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상업계 교과의 이론과 실습을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어 과거의 학습방법으로는 학습자의 요구와 급변하는 산업체의 요구에 맞는 기능 인력을 양성하는데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애로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회계원리 교과의 교사가 2학년 전자상거래학과 4개반을 대상으로 2004. 3. 1. ~ 2004. 11. 30까지 학교 홈페이지를 활용한 ‘회계원리 따라잡기’ 라는 e-Learning을 실시하였다.
회계원리는 상업계고등학교의 필수과목이지만 많은 학생들은 단순한 계산이나 논리적인 사고를 하기 싫어하고 컴퓨터에 관심이 많아 회계원리 교과를 컴퓨터와 접목시켜 지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게 되었고, 교단선진화 기자재의 보급 확대로 학교 교육이 정보 활용 학습 체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사용할 수 있는 자료 개발 및 활용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었다.
따라서 상업계 학생들이 필수과목이면서 어렵고 힘든 과목이라는 인식에서 기피하는 과목인 회계원리가 e-Learning system을 활용한 ICT 교수․학습 유형을 접목시켜 쉽고 재미있는 교과목이라는 것을 인식시키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개발] 크레듀 현장 방문
  • e-learning 또한 off line 교육과 조화롭게 병행 될 때만이 그 효과가 클 것이라 생각된다. 현대사회는 디지털 사회이지만 사람은 아날로그이다. 사람은 디지털로 변화할 수 없다. 사람과 사람의 만남으로 이루어지는 교육은 e-learning이 결코 모방할 수 없는 부분이다. 따라서 e-learning이라는 것이 하나의 도구일 뿐 그것이 모든 교육을 대체할 수는 없다. 중요한 것은 e-learning을 어떻게 좀 더 잘 활용해낼 수 있는지를 연구하는 것이고, 그것은 평생교육사회를

  • [교과교육론] ICT의 기본 개념과 그 활용
  • 활용하여 교수-학습을 하는 형태이다. 교수-학습과정에서 ICT 활용의 큰 목적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다양한 학습활동을 촉진시켜 학습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있다.(2) ICT 활용 교육의 구성 - ICT 교육은 소양 교육과 활용 교육으로 이루어진다.① ICT 소양교육ICT의 사용 방법을 비롯한 정보의 생성, 처리, 분석, 검색 등 기본적인 정보 활용 능력을 기르는 교육이다. 즉, ICT 소양 교육은 학교장 재량 활동시간이나 특별활동 시

  • [교육공학] ICT 교육
  • 활용하기 위한 유형이다.⑦ 웹 펜팔하기인터넷의 전자우편 기능을 이용하여 여러 지역의 다른 사람들과 개인적인 교류를 하거나 언어학습 또는 문화에 대한 이해를 목적으로 교류하는 유형이다.⑧ 정보 만들기문제 해결 과정에서 산출된 각종 결과물들을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보고서나 프리젠테이션 자료, 홈페이지를 만드를 활동이다.(3) 활용 매체의 종류에 따른 유형① 멀티미디어 활용 수업교육용 CD-ROM 타이틀 또는 CAI 프로그램과 같이

  • [교육공학] `원격교육`과 `ICT`활용
  • 활용교육에서 사이버 공간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학습의 장이 가정과 학교 등으로 확장되고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자기주도적으로 하는 학습체제 2. 방법적 측면: 학습자 주도성 강화 면대면 학습에서 사이버공간을 활용한 학습으로 학습장소와 시간의 제약이 약해짐에 따라 학생의 수준별 또는 자기주도적 학습 활동이 보다 강화된 학습체제 e-learning의 분류1. 기업용 이러닝기업용은 기업에서 돈을 내고 고용보험 환급

  • [노사관계론] KT의 노사관계
  • E-Learning에 대하여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경영자 입장에서는 업종의 특성상 관련 인력 및 설비가 잘 구축되어있는 점을 활용하여 E-Learning 확대를 도모 하고 있다. 운영자입장에서는 E-Learning 한계를 벗어나 개인별 맞춤학습 시스템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인식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교육 시설사내교육은 주로 대전 인재개발원, 원주 리더십아카데미, 나주 행동혁신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각 기관은 최고의 교육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