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 학교홈페이지를 활용한 e-Learning 실천 사례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머리말
Ⅱ. 운영 내용
1. 학습자 실태
2. 운영 내용
Ⅲ. e-Learning을 활용한 자기주도적 학습 효과
가. 가정에서 e-Learning 학습의 효과
나. e-Learning 학습이 사전학습에 주는 효과
다. e-Learning 학습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효과
라. e-Learning 교수․학습 모형 중 관심 있는 것
Ⅳ. 결론
- 본문내용
-
Ⅰ. 머리말
경기도에 위치한 실업계 고교 하남정보산업고등학교는 경기도 실업계 지역중심학교로 선정되어 실험․실습시설과 기자재의 확충으로 내실 있는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되었으나 학습교재의 부족과 학습자의 흥미저하로 수업에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고 교과서를 통한 전통적인 판서를 이용한 암기 위주의 교육은 산업현장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이해하는데 어려운 점이 많으며 학생들의 수준이 다양하여 일관된 수업을 전개하는데 문제가 되고 있었다.
또한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상업계 교과의 이론과 실습을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어 과거의 학습방법으로는 학습자의 요구와 급변하는 산업체의 요구에 맞는 기능 인력을 양성하는데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애로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회계원리 교과의 교사가 2학년 전자상거래학과 4개반을 대상으로 2004. 3. 1. ~ 2004. 11. 30까지 학교 홈페이지를 활용한 ‘회계원리 따라잡기’ 라는 e-Learning을 실시하였다.
회계원리는 상업계고등학교의 필수과목이지만 많은 학생들은 단순한 계산이나 논리적인 사고를 하기 싫어하고 컴퓨터에 관심이 많아 회계원리 교과를 컴퓨터와 접목시켜 지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게 되었고, 교단선진화 기자재의 보급 확대로 학교 교육이 정보 활용 학습 체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사용할 수 있는 자료 개발 및 활용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었다.
따라서 상업계 학생들이 필수과목이면서 어렵고 힘든 과목이라는 인식에서 기피하는 과목인 회계원리가 e-Learning system을 활용한 ICT 교수․학습 유형을 접목시켜 쉽고 재미있는 교과목이라는 것을 인식시키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