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의 경제학`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 목차
-
1부. - 인터넷 검색어 뒤에 숨은 새로운 세상
1장. -포르노와 카지노 그리고 푸른색 알약.
2장 누구에게 표를 던질까
3장 1월의 학년말 무도회 현상.
4장 다이어트와 잘못된 희망 신드롬.
5장 유명인 숭배 증후군.
6장 공포심에 관한 상위 검색어 목록.
7장 정보를 밀고 당기는 웹 2.0의 주체들.
8장 텔레비전 더하기 인터넷은 트래픽이다.
9장 리얼리티 프로그램 결과 맞히기.
10장 시장 장악의 열쇠, 얼리어답터.
11장 웹 2.0이 만드는 차세대 스타.
<검색의 경제학을 읽고...감상평>
- 본문내용
-
(3)클릭 스트림 데이터로 판단하기
클릭 스트림 데이터는, 즉 해당 정치나 기업관련 사이트를 방문하기 직전이나 직후에 찾는 사이트의 정보는 정치가와 기업 모두에게 유권자와 소비자에 대한 새로운 성찰을 제시한다. 이것은 정치와 기업뿐만 아니라 패션과 제약, 여행 등 기타 카테고리에서도 될 수 있다.
3장 1월의 학년말 무도회 현상.
일상생활에서 타이밍은 중요하다. 인터넷상에서도 타이밍이 중요 한데, 한 예로 대부분의 학교에서 5월에 학년말 무도회가 열려 최적의 시기가 3~4월이라 생각했지만 실질적으로는 1월 이였다, 그 이유는 학년말 무도회 시즌은 10대용 패션 잡지에게 광고 수입이 많이 남는 시기였기 때문에 업계는 12월 하순에 학년말 무도회 패션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시간이 흐르며 그런 요인들은 사용자 행태를 바꾸었고, 소녀들은 1월에 가장 많이 드레스 패션을 찾아 보 는 것 이다. 이처럼 인터넷에서도 트랜드와 타이밍이 중요한 것 이다.
(2) 오프라인을 바꾸는 온라인
오프라인 활동이 온라인 활동으로 대체되는 추세가 이어지면서 단순한 검색어 데이터의 증가와 하락을 넘어 텔레비전과 인쇄물, 인터넷에서 쏟아지는 정보로 인해 행동이 바뀌는 경위를 알아낼 수 있다.위의 예와 같이 출판 매체와 인터넷의 가세가 학년말 무도회용 광고 시즌을 바꿔놓았다
(3) 학년말 무도회 드레스, 국경을 건너다.
학년말 무도회는 미국문화의 전통인데 영국에서도 학년말 무도회의 검색이 증가 하였다. . 이는 몇 년 동안 미국 텔레비전 프로그램들이 영국 텔레비전을 잠식하면서 영국의 10대들이 학년말 무도회 전통에 동화된 것을 뜻한다.
4장 다이어트와 잘못된 희망 신드롬.
인터넷 행동 분석에서 때 1월 첫째 주에 새해 결심들을 중심으로 수많은 검색과 방문이 이루어지며 일부 검색에서는 이 시기가 깊은 성찰과 계획의 시간기도 하다는 사실을 드러내 준다. 하지만 이시기는 생각 보다 오래가지 못한다.
(2 )온라인에 드러나는 다이어트 심리.
다이어트에 관련된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보면 우리 사회가 점점 즉각적인 만족을 쫓는 데 집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자신을 좀 더 나은 상태로 바꾸는 데 대한 관심이 지니는 단기적인 속성은 즉각적인 변화를 바라는 우리의 주의 지속 시간이 제한적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