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검색의 경제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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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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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의 경제학을 읽고
1> 인터넷 검색어 뒤에 숨은 세상
2>오프라인을 움직이는 온라인 검색엔진
<감상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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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구에게 표를 던질까
유권자들이 실제 누구를 찍는가하는 시장 조사는 큰 어려움이 있다. 여론조사결과와 실제 선거 결과 간에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신념과 미래 활동에 대한 질문에 확실한 대답을 주지 않는다. 후보자들에 대한 정보를 찾기 위해 우리가 인터넷을 검색하는 방식으로 볼 때, 일부 유권자들이 결심을 굳히는 결정적인 원인은 정당도 구체적인 사안에 대한 후보자의 견해도 아니다.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유권자들 중 다수는 성격이나 외모를 기준으로 내리고 종교 같은 것이 중대한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인터넷 사용자들의 총체적인 행동양식을 활용하는 정치 연구에 있어 여러 문제가 내포되어 있지만 말보다 행동으로 확실히 드러난다는 이점 때문에 인지부조화 문제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검색 데이터가 알려 주는 브랜드 효과는 대단 한다. 하나의 브랜드와 연루된 긍정적 혹은 부정적 사건의 위력과 의미를 평가하는 과정은 확실히 효과가 있다. 브랜드의 힘을 평가하기 위해 관찰된 인터넷 데이터를 활용할 때의 이점중 하나는 피드백의 적시성이다.
클릭스트림 데이터로 판단을 해야 한다. 클릭스트림 데이터는 해당사이트나 사이트 카테고리를 방문하기 직전이나 직후에 찾는 사이트에 대한 정보는 기업에게도 새로운 성찰을 제공해 줄수 있다. 만약 각 사이트에서 사이트로 옮겨가는 사용자들을 추적하는 방식을 뉴스와 오락 콘텐츠에 적용할수 있다면 경쟁 국면을 대하는 새로운 방식이 될 것이다. 온라인 정치 카테고리에 존재하는 혼란스러운 변수들 중 몇 가지를 생각해보면 선거 결과를 예측하기가 어려운 이유를 알수 있다. 인터넷에 능숙한 특정 후보 지지자들이나 인구 동향 같은 다른 곤란한원인 때문에 예측이 훨씬 더 어려워질 수 있다. 블로그 트래픽은 우리가 온라인으로 정치 정보를 소화하는 방식에 대해 더 많은 성찰을 제공해 준다. 우리의 데이터를 응용해 트래픽이 정치 블로그들 사이로 흘러가는 양택를 알아보는 아이디어를 내놓앋. 시장 점유율과 클릭스트림 보고서 별로 나눈 순위자료 그 자체도 매우 유용하다.
- 1월의 학년말 무도회 현상
대부분의 학교에서 5월에 학년말 무도회가 열리기 때문에 드레스 콘텐츠를 올리기에 3~4월이 최적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인터넷은 이제 그저 읽는 것 말고는 다른 할 일이 없는 광대한 정적인 페이지들의 집합에서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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