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론]집단따돌림 현상의 해결방안을 여러분의 입장(교사)에서 논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6 / 2019.12.24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교사론]집단따돌림 현상의 해결방안을 여러분의 입장(교사)에서 논술하시오.
- 본문내용
-
언제부터인가 집단따돌림(또는 왕따)란 말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회사원들 사이에서도 심지어 국회에서까지도 어디에서나 따돌림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따돌림은 본래 일본의 이지메에서 본 따 우리나라에 알맞게 변형되어 진 것이다. 일부 청소년들이 일본 만화를 통해 이지메를 따돌림으로 변형 발전시켜 왔다. 일본에서는 약 15년 전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근래에 들어 와서 따돌림 문화가 생겨 급속히 확산되기 시작하였다. 초기에는 일부 학생들만 알고 있었으나 대중 매체의 영향으로 인해 사리 분별이 부족한 학생들이 무작정 따라 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따돌림현상은 지금 학교에서 단순한 놀림, 따돌림을 넘어 이제는 괴롭힘, 폭행, 금품갈취 등 어른들의 범죄를 뺨치는 수준에까지 이르고 있다. 옛날에 비해 피해자에게 훨씬 더 잔인하고 집요한 신체적, 정신적 폭력이 가해지고 있으며, 집단적인 형태를 띠게 됨으로써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가는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고, 심지어는 이러한 집단 괴롭힘을 견디지 못한 피해자들의 등교거부 현상까지 일어나고 있다. 이렇게 볼 때, 오늘날 우리나라의 학교 현장에서 벌어지고 있는 집단따돌림 현상은 더 이상 방치되어서는 안 되며, 보다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할 수 있다. 해결방안을 생각하기 전에 집단따돌림에 대한 개념과 특성, 발생 원인을 생각해보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 계란샌드위치(요리) 활동 교육 계획안
- 만4세 유아 문학 교육 계획안-기분을 말해봐
- 사회복지법제_최근 개정된 사회복지 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1
- 고등학교 2학년 미술교과 한국미술사 수업계획 민화의 특징을 알고 작품 제작하기
- [교육학] 고등학교 1학년 미술교육 수업지도안-현대 캘리그래피 디자인의 이해
- 호질 호질박지원 호질비분작 호질주제 호질창작 호질지은이 호질 연암 창작설
- 수업 지도안 셋째 마당 생각하는 생활 말하기․ 듣기 3차시 2 앞뒤 내용을 이어
- 문학활동 모의수업계획안
- [한국사의 이해 ]세계사적 보편성과 한국사의 특수성에 해당하는 사례를 각각 5가지 이상 요약
- 개방형 임용제도 한국의 개방형 임용제도와 미국의 고위공무원 제도의 출현 배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