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실과교육] 실과 교과서 분석 -5학년Ⅰ. 우리의 가정 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우리의 가정 생활
1. 가정의 소중함
1) 가정의 의미
2) 가정의 기능
3) 가정의 중요성
2. 서로 돕는 가정생활
1) 가정일의 의미
2) 생활계획표의 작성
3) 가정 내의 역할 분담
Ⅱ. 후기
- 본문내용
-
Ⅰ. 우리의 가정 생활
“개인의 행복은 원만한 가정 생활에서 비롯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긍정적인 자아를 형성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정 생활은 실과 교육의 출발점으로서의 의미를 가진다. 또, 학생은 가정에서 여러 가지 일을 수행하면서 생활하게 되므로 자신의 일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일은 생활의 질과 깊은 관련을 가진다.”
1. 가정의 소중함
“가정의 의미와 기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단란한 가정 생활의 중요성 깨닫기”
1) 가정의 의미
◆ 가족이란?
혼인 관계로 맺어진 남녀, 즉 부부와 그들의 자녀로 구성되는 혈연 집단
→ 오늘날의 의미: 일상적인 생활을 공동으로 영위하는 부부와 그들의 자녀들, 그들의 친척, 그리고 입양이나 기타 관계로 연대 의식을 지닌 공동체 집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