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개념] 교과의 성격 : 유기체적 교과 모형으로서의 ‘실천전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교육의 다양한 측면은 어떻게 가르칠 수 있는가?
Ⅱ. ‘모자이크식 교육관’의 함정: 교과교육의 역할과 한계
Ⅲ. 교과의 성격: ‘단순화된 교과관’과 ‘복합적인 교과관’
Ⅳ. 유기체적 교과모형으로서의 ‘실천전통’
- ‘실천전통’의 다양한 요소들
- 복합적인 유기체적 교과
Ⅴ. 결론
- 본문내용
-
예를들어 청소년 범죄가 급증하고 난폭해지는 것은 학교에서 지식만 주입했지 제대로 도덕교육이나 정서교육, 인격도야를 시키지 않는 탓이다.
사람들이 저만 알고 제 이익을 위해서는 무슨짓이라도 하는 반면 공공의 이익이나 복지를 외면하는 것은 시민교육에 실패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