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교육] 초등학교 1학년 슬기로운 생활 3.가을마당(1)가을의 식물과 동물 세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단원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4. 학습의 계통 및 관련
5. 지도 계획
6. 평가 계획
7. 학생 실태 및 지도 대책
8. 지도의 실제
- 본문내용
-
본 단원에서는 가을의 산천을 살펴보면서 가을에 주로 볼 수 있는 동․식물의 특징과 가을이 되면 겨울을 나기 위하여 여러 가지 준비를 하는 모습을 찾아보게 한다. 또, 열매, 씨앗과 동물의 어린 새끼 등을 관찰함으로써 생명체는 성장하고 후손을 남긴다는 공통점을 체득하고 동․식물에 대해 애정을 가지고 다루는 태도를 기르도록 한다. 활동 중심으로 구성된 ‘슬기로운 생활’ 본 단원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최적의 방안은 실제로 가을의 풍경을 관찰할 수 있도록 야외 현장 학습을 나가는 것이지만 여건이 허락되지 않는다면 가을 동․식물에 관한 풍부한 자료를 제시하고 학생들이 이전에 경험했던 내용들을 최대한 끌어내어 수업에 이용함으로써 가을의 분위기를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참고문헌
-
∙교육인적자원부. 초등학교 슬기로운 생활 교사용 지도서(1-가). 서울:대한교과서(주). 2006.
∙교육인적자원부. 초등학교 슬기로운 생활 교사용 지도서(1-나). 서울:대한교과서(주). 2006.
∙교육인적자원부. 초등학교 슬기로운 생활 교사용 지도서(2-가). 서울:대한교과서(주).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