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학년통합교육과정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초등학교 1, 2학년 통합교육과정 실제
< 통합교육과정 >
1. 통합 교육과정 이해
건강한
심신과 발달
학교생활 적응
통합 교육 과정 목적
생활습관과 규범
주위현상 이해
1. 통합 교육과정 이해
주제 중심,
다양 활동, 경험
저학년 발달 특성
생활 경험 바탕
통합탄력적 운영
통합 교육 과정 성격
교과별 특성
생활 중심 통합 교과
우리들은 1학년
체험과 실천 중심 통합 교과
바른 생활
탐구 활동 중심 통합 교과
슬기로운 생활
놀이와 활동 중심 통합 교과
즐거운 생활
1. 통합 교육과정 이해
1. 통합 교육과정 이해
통합 교육 과정 내용체계
대주제 학생들의 생활 경험 바탕으로 설정
그 아래 활동 주제로 구분
1. 통합 교육과정 이해
통합 교육 과정 필요성
국어,수학 기초학습 기능(3R’S) 기르기 위한 교과
우리들은 1학년, 바른 ,
슬기로운, 즐거운 생활
생활교육과 탐구활동,
표현활동을 위한 통합교과
1. 통합 교육과정 이해
적성과 소질 계발
활동이나 주제중심
교육
토대마련
저학년 통합 교과는
주변 환경과
일상생활에 흥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사와 세계사의 통합적 지도를 통한 역사교육 발표에 사용할 교재의 종류
  • 과정○인도의 카스트제도와 신라 골품 제도의 유사점6. 맺음말역사과목이 분과됨으로 인해 상호 연관되어 지도하여야 할 상당 부분이 지도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 교육현장의 문제점들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으리라 본다. 그러나 초등학교에서 국사와 세계사의 통합이 제대로 이루어지려면 교사의 해박한 지식이 필요하리라 본다. 현 상황에서는 관심있는 교사를 제외하고는 통합하여 가르칠만한 역량있는 교사가 부족하다. 나 역시 최근 2년

  • 초등학교 학년 교육과정의 통합적 운영을 위한 통합 단원의 구안과 운영
  • 통합적 안목의 신장다양한 관점으로 주제를 이해하는 능력․ 각 교과영역의 관점에서 주제의 이해정도교육과정의 통합적 운영의 실제참고자료사회(실천계획서 작성)실과(통장만들기)수학(골든벨 퀴즈)음악(가사 바꾸기)자원 절약국산품 애용저축 하기사 회사 회실천할 수 있는 일실천 계획과 방법★ 경제 발전을 위해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일을 계획하여 봅시다.  실 과수 학골든벨을 울려라!!누가 과연 퀴즈왕이 될까요?!1. 이마트

  •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 안전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 환경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 경제교육과 토론교육
  •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의 민주시민교육과 안전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의 통일교육과 환경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의 경제와 소비자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의 토론교육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의 민주시민교육1. 공공질서2. 타인 존중과 배려3. 민주적 절차와 과정Ⅲ.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의 안전교육1. 학교전반1) 안전보건관리 조직구성 및 운영2) 각종 안전관

  • [어문학] 말하기·듣기의 교수-학습방법
  • 실제 교실에서의 `말하기듣기쓰기`교과 수업 전개 과정과 그 속에서의 교사-학생, 학생 간의 상호작용의 구체적인 양상을 살펴보고, 그 의미를 파악하는 것이다. 최근의 교수-학습 이론에 의하면 `말하기/듣기`, `쓰기`수업에서의 교사와 학생 간, 또는 학생 간의 상호작용은 필수적이며, 동시에 중요한 것으로 매우 강조되고 있다. 현행되는 제 6차 교육과정에서도 초등학교 56학년은 말하기듣기쓰기가 통합되어 하나의 교과로 수업이 이루어지고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재구성 5학년 1학기 쓰기 6단원 깊이
  •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흥미롭게 이야기 나누어 봤음직한 소재를 사용하여, 실제성과 몰입도 측면에서 높이 평가하고 싶다.국어과 교육과정 개정의 중점 부분에서도 ‘ 초등학교 국어 교사용 지도서 5-1(교육과학기술부, 2011), 미래앤컬쳐그룹실제와 내용 요소 간의 관련성, 내용 요소 간의 통합성을 고려하여 교육 내용을 구성하였다’고 밝히고 있는데, 본 단원의 구성에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한다.2. 단점 분석➀ 읽기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