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역사의 이해 - 역사란 무엇인인가?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역사란 무엇일까?? 우리가 살아 가면서 일생에서 몇 번이나 생각해 보았을까?? 역사 스폐셜을 보면서 가끔... 역사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마견히 역사를 단지 스쳐흘러 지나간 과거의 이야기로만 생각할지 모른다. 물론 역사란 어렵고 광범위하다. 생각을 몇 번씩이나 거듭해도 풀려 지지않는 수수께끼도 있을것이고 역사적인 규명이 난 사실도 잘 이해가 안갈 것이다. 그런 모든 사람을 위해 많은 역사학자들은 연구에 또 연구를 거듭해 하나의 학설을 만들었고 그것은 우리 교과서에 잠깐 언급되기도 했다. 다들 알아 싶이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 맨 앞장에 역사란 무엇인가에 대한 몇가지 설명과 역사에 대한 간단한 대답도 나와 있다. '사실로서의 역사' '기록된 사실로서의 역사' 그리고 '과거와 현재의 끊임 없는대화' 등등... 하지만 그런 대답까지 있기엔 많은 역사가들의 노력이 있었고... 다툼들이 있었다. 그것을 잘 나타내 주는 것이 바로 지금 내가 언급할 책 '역사란 무엇인인가?'이다.
지금 이 책에 대한 간단한 글을 쓰기 전에 이 책의 지은이와 책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하고 싶다. 우선 이 책의 지은이는 런던에서 태어나 많은 역사관련 문헌을 조사하고 많은 책을 편찬하는등 영국이 낳은 금세기의 대표적 사가라고 불려져온 카 교수이다. 이분은 이 책에서 역사를 탐구 하는 방법과 그 역사의 참 된 정의와 내용을 사회와 개인/ 역사,과학, 그리고 도덕, 역사에 있어서의 인과관계/ 진보로서의 역사/ 넓어지는 지평선등 총6장에 걸쳐서 설명하고 있는데, 마냥 딱딱하게 쭈욱 나열하는 방식이 아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happyssa***
    (2007.12.28 00:38:55)
회원 추천자료
  • (인강)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시험완벽정리
  • 1주차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이미지, 이미지관리, 이미지관리 PR의 개념을 파악하고, 이미지메이킹과 이미지관리 PR의 차이점을 구별할 수 있다. 1. 이미지란 무엇인가?내가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는가?내 주위 사람들은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제 3자는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누가 어떤 상황에서 이미지에 대한 정의를 내리느냐에 따라 각양각색의 정의가 내려질 수 있다. 이미지에 대한 학 문적 정의, 특정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나베 세이코)’, ‘반딧불이의 무덤(노사카 아키유키)’ 같은 영화화된 소설을 즐겨 읽음. 다분히 감각적인 독서 취향을 지녔지만 문자와 영상이 지닌 차이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음. 13. (1학기) ‘손가락에 잘못 떨어진 먹물 한 방울(조현설)’, ‘조선의 영웅들 천하에 당할 자가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103. 아몬드 104. 아큐정전105. 앵무새 죽이기106. 어떻게 살것인가107. 어린왕자108. 언어의 온도109. 엄마를 부탁해110. 엔트로피111.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인생수업112. 여행의 이유 113. 역사란 무엇인가114. 연금술사115. 열정에 기름붓기116. 오디세이아117. 오만과 편견118.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119.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120. 왜 일하는가 121. 우리 시대 혐오를 읽다 122. 우리는 차별에 찬성합니다123. 우아한 거짓

  • 교육학 문장의 중요도를 판정하여 글의 중심내용을 파악한다
  • 읽고, 중요한 내용을 간추릴 수 있다. 3. 한 문단에서 중요 내용들의 관계를 파악할 수 있다. 4. 중요한 문장을 중심으로 글 전체의 중심 내용을 간추릴 수 있다. 이 단원을 마치며이 단원에서는 글을 읽고 중요한 문장을 파악하여 글 전체의 중심 내용을 정리하는 학습을 하였다. 어떤 글이든 독자가 그 글의 중요한 내용을 이해하였을 때에 비로소 의미 있는 독서를 하였다고 말할 수 있다. 따라서 독자는 각 문장, 문단의 관계를 고려하여 글에서 가

  • 아담이 눈뜰 때‘ 를 읽고-총53개
  • 를 갖고, 대학 입학대신에 타자기를 사는 그런 모습을 보고 난 정말 주인공의 생각을 이해 할 수 없었다. 나 자신도 이 치열한 입시 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열심히 공부를 해왔기 때문에 대학에 붙어서 얻게 되는 기쁨은 누구보다도 잘 아는데 그런 대학에 합격해놓고 그것을 포기하는 주인공의 생각을 이해 할 수 없었다. 그리고 작가는 과연 이 책을 통해 독자에게 무엇을 전달하려고 했는지도 잘 모르겠다.“내 나이 열아홉 살, 그때 내가 가장 가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