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버즈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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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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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Ⅰ. 버즈 마케팅의 소개
1. 버즈마케팅의 선정 동기.
2. 버즈마케팅의 기원과 정의.
3. 왜 버즈가 유행하는가.
Ⅱ.내용 요약
1. 버즈마케팅에 대한 버즈가 구축되고 있다.
2. 알파에서 비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최고의 연결자들과 접촉하라.
4. 무엇이 오르는가.
5. 상승과 하락을 관리하라.
6. 실버블릿 브랜드와 믿음의 도약.
7. 충격 요법.
8. 버즈를 내는 젊은이들.
9. 윔이여 영원히.
Ⅲ. 제조업체 버즈 마케팅 사례
1. 만도의 ‘딤채’ 김치냉장고 사례.(체험)
2. ‘펩시’ 콜라의 코카콜라 따라잡기 사례.
Ⅳ. 유통업체 버즈 마케팅 사례
1. 미샤의 성공 사례.(프로슈머)
2. Fedex의 성공 사례.(프로슈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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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돈나 : 훌륭한 서퍼처럼 마돈나는 작은 파도가 올 때까지 기다리고 그녀를 해안으로 데려갈 파도를 찾으면서 대중문화에 주의 깊게 참여한다. 대부분의 스타에게 이런 편승은 한두 번 일어날 뿐이다. 그러나 마돈나에게는 그것이 삶의 양식이다.
• 애플 브랜드사 : 잡스가 애플을 다시 살렸고 그의 책fir은 항상 대중의 관심을 다시 불러 일으켰고 애플을 쿨 하게 만드는 불가해한 마술을 초래했다.
• 캘빈 클라인 : 그가 논쟁을 할 때에는 아무도 그의 논쟁에 끼지를 않았다고 할 만큼 시대와 풍조에 대한 정확한 평가가 캘빈 클라인은 지속적인 성공을 거듭해 왔다.
위의 세 사람의 인물을 보고 배울 점은 무엇이 있을까? 무엇보다도 먼저 “현재를 알라”, 그리고 그 이론이 처음 우리에게 제기되었을 때만큼이나 오늘날에도 진리라는 것이다. 미래를 지키는 것은 지속적인 헌신, 적절한 태도, 그리고 적당한 양의 자원을 요구하지만 이것들의 소화로 인해 업무에 헤아릴 수 없는 가치를 부가한다.
6. 실버불릿 브랜드와 믿음의 도약.
마케터들은 엄격해지려고 노력하지만 매번 상품, 브랜드, 개성 혹은 취향이 미지의 장소에서 튀어나와 우리가 산업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을 재형성하는 듯이 보인다. 본 장에서는 실버 브랜드라는 개념을 도입한다. 이들은 참다운 버즈를 달고 날아다니면서 대중의 상상을 사로잡는 인스턴트 클래식이 된다.
믿음의 도약을 하기 위해서는 4가지의 발판이 있다.
첫째, 창조적 분화를 배양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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