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마케팅, 버즈마케팅전략, 버즈마케팅사례] 버즈마케팅의 유형, 버즈마케팅의 전략과 사례, 버즈마케팅의 성공 전략, 버즈마케팅의 미래에 관한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버즈마케팅의 유형
1. 공급의 제한
2. 유명인이나 우상적인 존재의 힘
3. 대중적인 기반 구축
4. 소비자의 궁금증을 유발
Ⅲ. 버즈마케팅의 전략과 사례
1. 여론 선도자를 잡아라
2. 공급을 줄여라
3. 광고와 매스미디어를 적절히 활용하라
4. 커뮤니티를 활용하라 많은 경우
5. 만약의 사태에 항상 대비하라
Ⅳ. 버즈마케팅의 성공 전략
1. 파격적이거나 첨단적인 제품들만이 버즈를 일으킬 수 있다
2. 버즈는 우연히 나타난다
1) 마케팅 전술
2) 제품 특성에 따른 전술 사용 순서
3. 가장 좋은 버즈 효과를 촉발시키는 사람이 최고의 고객이다
4. 버즈 효과를 이윤으로 연결시키기 위해서는 솔선해서 신속히 행동해야 한다
5. 버즈 현상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매체와 광고가 필요하다
Ⅴ. 버즈마케팅의 미래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버즈마케팅이란 간단히 말하면 대규모의 매스마케팅 기법을 이용하지 않고 개인적인 인적 네트워크(social network)를 통해 마케터가 원하는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일종의 구전 마케팅 기법이다. 가령 <블레어 위치(Blair Witch)>라는 소규모의 독립영화가 엄청난 규모의 관객을 끌어들이는 데에는 이 영화를 처음 본 소수의 매니아들이 이 영화를 자신들의 친구, 또는 영화 동호회원들에게 소개한 것이 점점 다른 사람들에게 퍼지면서 그렇게 됐다. 이와 같은 인적 네트워크의 효과는 때론 인종이나 국경의 장벽을 뛰어넘기도 한다. 올해 우리나라에서도 선풍적으로 인기를 끈 레이저 킥 스쿠터는 대만에서 수입된 이 장난감을 미국의 몇몇 아이들이 도심 길거리에서 타고 다니면서 시작된 현상이었다. 마케터들에게 이 버즈마케팅은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 일단 매스마케팅에 비해 비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기존의 마케팅 채널로는 도달하기가 어려운 소비자군(群)에 접근할 수 있는 아주 유효한 수단이기 때문이다.
가령 하루 평균 6시간 이상 게임·전화·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청소년층을 예로 들어보자. 이들은 구매력으로만 보면 마케터들에게 별로 매력적인 그룹은 아니지만 바로 이 시기에 대부분의 상품 선호도를 형성하고, 이것이 장기적으로 지속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대상이다. 이들은 절대시간 측면에서 대중매체를 적게 사용함은 물론 미디어나 광고 메시지에 대한 불신도 매우 높다. 하지만 유행에 민감하며, 친구 따라 강남 간다고 할 만큼 자신의 주위 인물에 절대적인 의미를 부여하는 이들에게 버즈마케팅의 효과는 엄청난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버즈마케팅은 이제 더 이상 우연이나 행운의 결과가 아니라 사전에 치밀하게 계획해야 할 대상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광고회사들을 포함해 많은 마케팅 회사들은 어떻게 하면 버즈를 일으키고 또 이를 장기간 유지할 수 있을까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는 데 골몰해 왔다.
- 참고문헌
-
르네다이(2000), The buss on buzz, HBR NY-Dec
메리언 살즈만·아이라 마타시아·앤 오렐리(2004), 버즈마케팅, 사람과 책
정재윤, 입소문 마케팅의 가능성과 전략적 접근방안, PPL컴퍼티 마케팅 이사
최성해, 입소문 마케팅의 위력-발없는 말이 천리를 간다
폴 스미스, 최경남 역(2005),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거름
한상만 외, 마케팅전략, 박영사 펴냄
자료평가
- 버즈마케팅에대해 자세히 쓰여있네요. 감사합니다.
- ponder***
(2016.03.07 08:44:2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 팀의 박부장은 매우 지시적이고 과장인 나의 말을 잘 경청하지 않는 스타일이다 팀을 운영하는 방식이 독선적이라 팀원들과의 관계는 좋지 않은데, 회사의 사장님과 친분이 두터워 회사 내 권력은 막강한 편이며 업무전문성이 떨어져 종종 팀원들과는 충돌이 발생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할 제품의 개발방향에 대해 박부장이 갖고 있는 생각과 내 밑에 있는 실무자들이 갖고
- 피부미용학 _본인이 해당하는 피부타입(건성, 지성, 복합성, 중성 중)을 쓰고 해당하는 피부타입의 특성을 쓰시오 그리고 내가 피부관리사라면, 당신과 같은 피부타입의 고객이 샵에 방문했을 때 어떻게 피부관리를 할 것인지 단계별로 얼굴 프로그램관리계획을 구성하여 작성하시오 또한, 얼굴관리에 있어 필요한 기기를 두 가지 이상 사용하여 작성하시고
- 사회복지실천에서 윤리적 문제가 발생하는 5가지 상황
- 언어발달의 3가지 이론의 각 특징과 장단점을 비교하시오
-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윤리와철학_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발생하는 윤리적 문제 사례
- 청소년활동의 개념과 유형, 청소년활동의 특성 및 실태
- 유해폐기물의 발생 원인 및 방지 방안
- [사회복지실천론] 자신의 강점, 약점 3가지를 기술하시오
- 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