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내커뮤니케이션과 집단간커뮤니케이션,버즈마케팅,바이럴마케팅,체험마케팅,부정적구전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_의의

02_버즈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03_체험마케팅

04_부정적구전커뮤니케이션
본문내용
02-1 버즈 마케팅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게 하여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내게 하는 마케팅기법

-꿀벌이 윙윙거리는(buzz) 것처럼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해
말하는 것을 마케팅으로 삼는 것

-입소문마케팅 또는 구전마케팅(word of mouth)이라고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분석 - 바이럴 마케팅의 분석과 예술 분야로의 접목
  • 커뮤니케이션을 이용해 소통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전에는 광고 제작자가 광고를 노출하면 그대로 수용하는 데에 그쳤지만 바이럴 마케팅의 경우에는 소비자들의 반응이 다시 광고주에게 영향을 미쳐 해당 광고에 영향을 끼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러한 상호교류를 통해 광고주뿐 아니라 해당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본 소비자들이 스스로 중심이 되어 정보를 공유, 홍보하면서 기존 광고보다 더욱 능동적으로 활발하고 빠른 정보 확산 현

  • 바이럴마케팅 개념,장단점과 바이럴마케팅 케이스와 기업사례및 바이럴마케팅 향후방향제언과 나의의견정리
  • 바이럴 마케팅의 주도 매체는 인터넷과 SNS다. 즉, 기존 광고보다 별도로 많은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비용을 낮출 수 있어 경제적으로 효율적이며, 해당 매체들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접근 가능하기 때문에 더 넓은 범위에서 확산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이라 할 수 있다.(2) 바이럴마케팅 단점반면 바이럴 마케팅 기법에는 단점도 있는데, 이는 크게 입소문의 부정성과 와전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 때, 분류 기준에는 의도성 여부가 영향

  • [구전마케팅] 입소문마케팅의 개요 및 사례분석
  • 마케팅의 개념2) 온라인 구전과 오프라인 구전의 특성 비교3) 입소문 마케팅의 기획 단계2. 입소문 마케팅이 뜨는 이유1)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영향력 상실2) 갈수록 좁아지는 세상⇒인터넷 시대3. 입소문 마케팅과 관련한 용어1) 미묘하게 다른 입소문 마케팅의 명칭2) 얼리어답터 4. 사례로 알아보는 입소문 마케팅1) Is it Remarkable?① 체험② 재미③ 스토리텔링④ 호기심⑤ 희소성⑥ 감동2) 온라인이라는 폭풍에 몸을 실어라!3) 부정적 입소문은

  • [정보통신] 입소문 마켓팅의 성공사례와 활용방안
  • 마케팅은 민주주의가 아니다. 상품에 따라 또는 마케팅 목적에 따라 소수의 집단이 더 특별한 대우를 받는다. 더욱이 대중매체를 사용하지 않은 버즈마케팅에 있어서 모든 소비자가 동등하게 취급될 수는 없다. 중요한 것은 여론형성에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할 소수의 여론 선도자(opinion leader)를 찾아내고 이들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다. 미국 자동차 회사인 포드(Ford)사는 소형차인 Focus라는 신형모델을 출시할 때 이 전략을 사용했다. 당시(2000년) 미국

  • 1인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 마케팅2) 미니홈피 마케팅3) 포스팅 마케팅4) 소셜 댓글 마케팅(2) 1인 미디어 마케팅의 긍정적 사례1) 기아-버즈(Kia-BUZZ)2) 풀무원 -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3) 김안과 병원 - 옆집 eye 블로그4) 알라딘 - 마이 페이퍼5) 미스터 피자(3) 1인 미디어 마케팅의 부정적 사례1) 네이버 파워 블로거 ‘베비로즈’의 깨끄미 사건2) 네이버 파워 블로거 문성실 공구(공동구매) 수수료사건Ⅲ. 결 론Ⅳ. 참고문헌Ⅰ. 서 론제 1장. 주제 선정 이유 및 배경현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