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버즈마케팅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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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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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즈마케팅의 기원
● 버즈마케팅의 정의
● 효과
● 버즈마케팅의 종류
<버즈마케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참고 자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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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즈마케팅의 기원.
버즈(Buzz)란 벌이나 기계 등의 웅웅거리는 소리에서 따온 것으로, 최근에는 고객이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열광하여 일종의 신드롬이 형성되는 과정을 의미하는 버즈 효과(Buzz Effect)라는 말로 발전하였습니다. 즉, 일반적으로 기업에 의해서 일방향으로 전달되는 광고나 홍보 등과 달리 버즈는 고객 상호간에 양방향으로 전파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만들어 내어 파급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점이 그 매력이다.
● 버즈마케팅의 정의
대규모의 매스마케팅 기법을 이용하지 않고, 개인적인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마케터가 원하는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일종의 구현 마케팅 기법.
● 효과
① 버즈 마케팅은 비용이 적게 든다.
전통적인 마케팅 플랜에 의하면 수백만 달러를 지출하지만, e메일이나 문자메세지 등을 이용한 버즈마케팅은 적은 비용만으로도 가능하다.
② 버즈 마케팅은 즉각적이다.
인터넷의 속도와 도달 가능성은 어떤 시간에 어디에 있는 누구와도 즉시 소통할 수 있는 상황을 창출했다. 입소문은 그 전달 속도가 빠른 반면에 사람들 사이의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요구하며, 소통자들의 내부 집단만큼만 전달된다. 반면에 온라인 커뮤니티와 대화방은 익명의 포럼을 제공하며 그 안에서 거의 무한한 수의 사람들과 비슷한 관심사를 배우고 공유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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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즈마케팅” Salzman, Marian / 사람과책 / 2004
체험마케팅 번트 슈미트 윤성준 옮김 세종서적
네이버 지식검색
엠파스 지식검색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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