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p를 이용한 3학년 영어 문자지도 학습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초등 3학년 학습자의 특징 (인지수준, 영어 학습 배경)
2. 수업구성안의 이론적 배경 및 rationale
3. 수업 과정안
4. 활동 설명
- 본문내용
-
1. 초등 3학년 학습자의 특징 (인지수준, 영어 학습 배경)
1) 인지수준
학생들에 대한 올바른 이해는 초등학교 영어 교육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학생들이 초등학교 3학년에서 영어를 처음 배우는 때는 학생에 따라 다르겠지만 완전히 영어를 백지상태에서 배우는 것은 아니다. 또한 어린이들은 이미 영어를 배우기 위한 여러 가지 능력과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능력을 교사들이나 교유과정 입안자들이 최대한도로 이용할 수 있어야 영어교육의 효과가 극대화 될 것이다.
Halliwell(1992)은 초등학교 학생(9세~12세)들의 특성을 여섯 가지로 제시하였다. 첫째는 의미 파악 능력인데 이 시기의 학생들은 단어 하나하나에 대하여 그 의미를 정확하게 정의하지는 못한다 하더라도 말의 의미들 전체적으로 파악하는 능력은 이미 갖추고 있다고 한다. EH 이즈음에는 잘못 알아들었거나 잘 이해하지 못한 말은 자신의 목적에 맞게 되묻거나 확인하는 등 기본적인 의사소통 전략(communication strategy)을 사용할 줄 알며 학생이 전체적으로 맥락을 읽는 능력, 즉 전체적인 맥락 속에서 그 의미를 파악하는 능력은 놀라울 정도로 크다고 한다. 그러므로 교사는 학생들의 이런 기술을 잘 개발할 수 있도록 뒷받침을 잘 해 주어야 하고. 영어를 가르칠 때는 전혀 새로운 것을 전혀 새로운 방법으로 배우는 것이라는 인식을 학생들이 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둘째는 창의적 언어사용 능력인데 초등 수준의 학생들은 언어자료가 제한적일지라도 그것을 나름대로 자신의 목적에 맞게 창의적으로 이용할 줄 안다고 한다. 따라서, 영어를 가르칠 때 이러한 창의적인 언어사용 기술을 적극 장려하도록 교사들은 유의해야 하고 이를 위해 게임의 요소를 도입하는 것이 매우 유용하고 중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