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개론] 영어 습득시기의 중요성(영어의 조기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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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6.2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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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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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들어가며
II. 외국어 학습은 어리면 어릴수록 좋다?
III. 외국어 학습이 시작이 굳이 어릴 필요는 없다?
IV. 마치며
V.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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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들어가며
취학 전의 영·유아들이 언어를 습득하는 모습은 확실히 놀랍다. 부모들의 언어사용을 그저 듣고 따라만할 뿐인데도 웅얼거림에 가까운 무의미한 음절로부터 시작해 어느 순간 의미 있는 단어를 말하게 되고, 짧은 문장을 구사하게 되는 과정은 경이롭기까지 하다.
모국어뿐만 아니라 외국어를 배우는 과정과 성과도 성인들, 아니 청소년들과도 확연히 구분된다. 겉모습은 분명 동양계 아이인데 억양과 발음 등을 완벽히 현지인 수준으로 구사하는 모습을 볼 때,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는 외국어 조기교육에 대한 욕심이 생길 수밖에 없다.
처음에 ‘조기교육’이라고 할 때는 그 대상은 초등학교 취학 후의 아동이었다. 그러나 지금의 조기교육의 기준 연령은 한참 내려가 모국어인 한국어도 완벽하게 구사하지 못하는 10세 이하의 아이들이 그 대상이 되고 있다. 모국어도 제대로 구사하지 못하는 유아들을 대상으로 외국어를 배울 것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아이들에게 영어 비디오를 보게 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었으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교육열도 더욱 높아져 비싼 영어 유치원에 보내는 학부모들도 생겼다. 사실 여기까지는 그럴 수도 있을 거라고 납득 가능하나, 스스로의 앞가림이 불가능한 아이들에게 짐을 들려 해외로 조기 어학연수를 보내는 사례, 더 나아가 일부 극성 학부모들은 아이의 혀를 잘라내는 수술을 시술받게 해 영어 발음에 더욱 적합한 신체조건을 인위적으로 만드는 사례까지 있음을 뉴스 보도를 통해 알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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