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원론] 네트워크형 기업과 미래 경영 전선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네트워크형 기업과 미래 경영 전선을 읽고 느낀 감상과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민간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업 형태로서 네트워크형 기업 개념을 제시하고, 그 방향을 전망하였습니다. 결론은 네트워크형 기업도 일반의 형식과 다를바가 없다는 것이 결론입니다. 전략과 실행의 적합성과 시기의 적절함이 성공을 담보하는 요소라는 것입니다. 관련 분야를 공부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목차
* 미래사회의 지배자 네트워크 기업
* 네트워크형 기업의 특별한 성공 요인
* 미래기업의 전형 네트워크형 기업
* 네트워크형 기업의 경영전략
* 경쟁우위를 유지하라
* 도전을 경영하라
본문내용
네트워크형 기업과 미래 경영 전선을 읽고 느낀 감상과 내용을 정리해 보았다. 민간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업 형태로서 네트워크형 기업 개념을 제시하고, 그 성공 요인을 실제 전장에서 쓰이는 네트워크 중심전에서 도출하였다. 이 책에서는 최근 지나치게 정보 기술적 이론에만 치우치고 있는 기업의 경쟁력 향상 기법들과는 달리 월마트, 페덱스 등 실제 기업의 활동 사례를 들어 그들의 성공 요인을 하나하나 살펴보고 우리 기업이 미래 경영 전선에서 살아남기 위한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미래사회의 지배자 네트워크 기업

전장에서는 한 치의 오차도 허용되지 않는다. 그만큼 오차의 결과가 치명적이기 때문에 전장에서 사용되는 시스템은 높은 신뢰성을 요한다. 이는 비즈니스 전장이라고도 불리는 현대 사회의 경영 현장에도 똑같이 적용할 수 있다. 이 책은 정보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등장한 새로운 기업 경영 패러다임 가운데 하나로 네트워크형 기업에 대해 살펴보고 그 성공요인을 통해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위한 대안을 모색하고 있다.

저자는 네트워크형 기업의 성공 요인을 분석해 실제 전장에 응용한 성공적인 시스템으로 네트워크 중심전을 소개하고, 네트워크 중심전의 승전 요인을 분석하여 네트워크형 기업의 우수성을 증명한다. 이 책에서 대표 네트워크형 기업으로 들고 있는 월마트와 페덱스 등의 사례는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자신이 몸담고 있는 조직의 경쟁력을 향상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참고문헌
* 네트워크형 기업과 미래 경영 전선 - 세리포럼
* 변화는 마침표가 없다 - 패러다임컨설팅
* 네트워크기업 전략보고 - 한경출판
* 삼성경제연구소 경영연구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독후감]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 를 읽고
  • 기술을 배우면, 현대사회처럼 새로운 변화의 물결이 이는 직장전선에서 변화에 대해 능률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또한 그 변화의 물결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은 변화는 기회이다라는 것이다. 바보는 항상 결심만 한다는 비록 레포트 때문에 읽기는 했지만 읽고 나서 기억 속에서 사라지는 책이 아니라 점에서 좋았고, 읽고 나서 무엇인가가 가슴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책이라 기분 좋게 읽은 것 같다.

  • [경영학] 독서경영 -현대오일뱅크
  • 경영과 연결시키려는 노력이 경영의 한 기법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독서경영’은 독서를 통한 지식의 습득을 경영활동에 접목하는 데에 기반하고 있다. 독서경영은 1990년대 중반부터 현대, 삼성, 이랜드 등의 기업들이 드문드문 ‘독서운동’을 하는 것에서 부터 시작되었다. 2000년대에 들어오면서 많은 기업들이 독서경영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CEO들은 독서를 통해 구성원들의 능력과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됨에 따라 책을 읽고 독후

  • [마케팅] 국내 클러스터의 오늘과 내일
  • 경영자, 에이전시 사장선도 기업(SO) - 메이저사 (7대 메이저)관련지원산업 - 독립프로덕션(SS), 투자사, 에이전시, 대학 등(2) 네트워크형 구조의 발달① 프로젝트형 생산 네트워킹 구조- 이질적인 사람들이 일시적으로 모여 프로젝트를 수행하다가 영화의 완성과 함께 흩어짐(제작자, 감독, 배우, 촬영기사, 음향기사, 조명, 소품 등)- 집적화된 할리우드를 떠나면 영화제작 불가능 (영화컨설팅업체 사장 로런콜)② 끈끈한 휴먼 네트워킹 구조- 인간관

  • [경영조직] 3M, 스타벅스, 5장 연습문제
  • 경영 혁신과 뛰어난 제품 개발, 노동력의 탁월한 관리로 특히 유명하다. 또한 초우량 기업,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가장 관리가 잘 되는 기업이라 불리운다. 3M이 거둔 성공의 가장 큰 몫은 자율성과 기업가 정신을 강조하는 맥나이트의 경영 스타일에 돌려야 할 것이다. 현재 3M은 새로운 제품 혁신을 보다 빨리 이룩하기 위해 종업원들이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일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3M의 종업원들은 미래의 가능성

  • [경영학] LG전자의 디자인 경영
  • 미래가 디자인을 통해 가시화 된다.그런데 이처럼 주요 언론들이 디자인을 다루는 자세 변화가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이제는 디자인이 왜 중요한가? 에 대한 원론적인 설명보다는, 디자인 경영이 어떻게 사업의 성공을 가져다주는가?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여기서 중요한 이슈는 기업을 디자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기업의 구조나 사업에 대한 고정관념을 타파하고, 새로운 방법으로 경쟁력을 길러야만 하기 때문이다. 다변하는 기업환경 속에서 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