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웰빙족을 위한 건강식 간편아침식사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4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머리말

본문
1. 컨셉 설정 (Concept)

2. 환경 분석 (Environmental Analysis)
1) 거시 환경 분석 (사회 ․ 문화적 변화)
2) 과업 환경 분석
3) 내부 환경 분석

3. 마케팅 목표 설정 (Marketing Objectives)
1) Mission
2) Vision
3) Goal
4) Objective

4. STP 분석 (STP Analysis)
1) Segmenting
2) Targeting
3) Positioning

5. 3C 분석 (3C Analysis)
1) Customer
2) Competition
3) Company

6. 4P 분석 (Action planning - 4P Analysis)
1) Product
2) Place
3) Promotion
4) Price

맺음말

※ 참고 자료
1. 사상 의학 관련 자료
2. 인터뷰 내용

본문내용
1. 전통적 아침 식사 시간의 변화
전통적으로 우리나라의 아침 식사는 온 가족이 둘러 앉아 정식으로 한식을 차려 먹는 식으로 전해 내려 왔다. 그러나 산업화가 진행됨에 따라 현대인의 활동 범위는 1차 소속 집단인 가족을 벗어나 직장, 학교 등과 같은 2차 이상의 소속 집단으로 넓어졌다. 직장이나 학교 등의 소속 집단은 대체로 시작과 종료 시간이 규칙적으로 정해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전일 근무의 일반적 직장이나 정규 학교의 경우 이른 시간의 출근 / 등교를 기본으로 한다. 때문에 대부분의 가족 구성원이 일터로 향해야 하는 현대 사회의 경우 전통적 의미의 아침 식사 시간이 점차 불가능해지게 되었다. 이에 따라 밥과 국이 차지하고 있던 자리를 빵이나 시리얼 등의 간편식으로 대체하는 가정이 늘어나게 되었으며 최근에는 대학생과 직장인을 중심으로 이동 중 사먹을 수 있는 삼각김밥 등의 아침 대용 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2. Well-Being Life Style
21세기로 접어들면서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던 시대는 지났다. 단지 먹고 살기 위한 문제가 아닌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 그 질을 따지게 된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이러한 변화의 흐름에 따라 최근 사회 문화적 키워드이자 트렌드(trend)로 떠오른 것이 웰빙(well-being) 라이프 스타일이다. 이는 새로운 문화 권력이라 일컬어지는 보보스(Bobos)족의 삶을 의미한다. 웰빙은 몸과 마음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인생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영위하자는 것으로 자연 속에서 생명력을 찾았던 선조의 지혜와 전통에서 빌려온 삶의
참고문헌
김수범 박사. (2001). 한방체질약선 600가지 . 도서출판 한방미디어.
김수범 박사. (2001). 사상체질 다이어트. 도서출판 한방미디어.
김수범 박사. (2002). 사상체질 건강요리. 도서출판 한방미디어.
오세조, 신동빈. (2001). 유통을 알면 당신도 CEO. 중앙경제 평론사.
오세조, 박충환. (2000). 고객중심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알리스, 잭트라우스 (1994) 마케팅 포지셔닝. 십일월 출판사.
알리스, 로라리스 (1999 브랜딩 불변의 법칙22, 예하
Foxall, (1996). 마케팅을 위한 소비자 심리학. 栗谷出版社
박영수. (2003) 색채의 상징, 색채의 심리. 살림

참고 사이트

http://www.const-med.com 김수범 박사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샌드위치 사업 - 회사소개, 비전
  • 건강식 다이어트 샌드위치 한국인의 입맛을 강조한 한국형 샌드위치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소자본 창업 및 사업확대소자본을 통한 창업이 가능하고 최근 건강과 편의성을 추구하는 Trend 를 반영함으로써 고성장 및 고수익 창출로 향후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한 기업형 비즈니스로의 사업확대 및 전환을 하고자 합니다.*현재 한국 샌드위치 사장의 무한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직 샌드위치 시장에 우위를 점유한 브랜드가 없기 때문이다. 현재 샌

  • 사업계획서 Butty (수제 샌드위치) - 비즈니스 개요, 컨셉, 전망
  • 아침식사의 적정가격은?60%30%10%비즈니스 컨셉판매AM 7시~9시 8.25시~6시 3.22시~3시 1.4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판매일반인 5대학생 3.2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비즈니스 전망상권분석아침 출근길과 등굣길로 지하철역 부근과 바로 맞은편에 있는 백화점방문자,직원들 공략인근 많은 학원 건물로 간단한 식사와 간식여성들이 많이 지

  • [사업계획서] 웰빙족을 위한 사색카페
  • 사업체를 운영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외부의 환경은 하루가 무섭게 변하고 그 중에서도 소비자의 소비패턴은 날로 변화하여 파악하기가 무섭다. 이에 대응하는 방안으로 제휴가 등장하였고 이는 서로서로에게 이점이 되는 Win-Win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미 많은 기업과 사업체에서도 사용하고 있고 효과도 입증된 상태이다. 따라서 웰빙이라는 차별화를 두긴 했지만 기존 카페시장에 침투해야 할 우리 입장에서는 제휴는 신규

  • [사업계획서] 건강과 다이어트를 함께 고려한 대용음식 전문점 사업계획서
  • 아침 일찍 일어나 저녁 늦게 퇴근하는 현대인에게 식사를 제대로 갖춰먹는 것은 사치로만 느껴진다. 이 점에 착안하여 바쁜 출,퇴근 직장인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편하고 신속하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와 건강식을 테이크아웃 형식으로 제공하는 창업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3) 기대효과1. take out 점으로 점포 임대비와 초기 인테리어, 시설비의 절감이 가능하기 때문에적은 초기 창업 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다. 2. 사업주와 아르바이트 1명으로

  • [사업계획서] 웰빙 아침식사 업체 마케팅계획서
  • 사업목적하루 종일 집 밖에서 생활을 해야 하는 현대인에게 ‘집 밥’은 이미 사치가 된지 오래이다.게다가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등 집에서 조차 제대로 밥 챙겨 먹기가 힘든 현대인들에게 진짜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웰빙 음식을 바쁜 현실 속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너무나 절실하다. 현대인들의 건강을 생각하고 그들의 필요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자 한다.(2) 창업동기바쁜 현대인들이 일상에 치여 아침 식사를 거르는 일이 잦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