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법교육론] 조언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대단원 개관
Ⅱ. 단원 관련 교육과정 및 단원 학습 목표
Ⅲ. 소단원 (1) 소개
Ⅳ. 소단원 (2) 소개
Ⅴ. 교수-학습 지도안
Ⅶ. 우리들의 발자취
Ⅷ. 별첨부록
- 본문내용
-
Ⅰ. 대단원 개관
이 단원은 듣기·말하기 영역으로, 조언하기의 과정을 알고 실제로 조언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설정되었다.
평소 대부분의 사람들은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고민이 생겼을 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주변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한다. 조언하기가 일상생활에서 매우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지만 실제로 조언을 구한 후에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는 경우가 많다. 상대방의 고민 상황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지 않고 쉽게 해결 방법을 제시하거나 상대방의 입장을 배려하지 않는 말하기 태도로 인하여 조언을 구한 것에 대해서 후회하게 된다.
조언을 할 때에는 상대방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하고 자신의 배경지식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상대방에게 맞는 조언의 내용을 바탕으로 듣는 사람의 입장을 고려한 말하기와 듣기가 필요하다. 언어생활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조언하기 활동에 대한 기본적인 사실에 대해서는 모두 공감하지만 실제로 상대방에게 효과적인 조언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과정을 거쳐야 할 것인지 생각해보는 기회가 부족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