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교사를 위한 포트폴리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2023년 1학기 교육평가 중간시험과제물 B형(포트폴리오 평가)
-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 정의와 목표,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와 유아언어생활,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 학습내용과 지도방법,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 교사역할,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 평가
- [유아언어교육, 포트폴리오평가] 유아언어교육(유아언어지도)과 포트폴리오평가 고찰 및 포트폴리오평가 적용 유아언어교육(유아언어지도)의 기대효과, 포트폴리오평가 적용 유아언어교육(유아언어지도)의 개선과제 분석
- [영유아발달평가] 영유아 발달의 평가방법(관찰법, 조사법, 교사제작 검사법, 표준화 검사법, 포트폴리오 평가)에 대해 기술하시오.
- 놀이관찰방법(일화기록, 체크리스트, 포트폴리오)에 대하여 장점과 단점을 제시하고 영유아시기에 가장 적절한 놀이관찰방법과 그
- 목차
-
1. 포트폴리오의 개념
-정의
-특징
2. 포트폴리오 수집
-포트폴리오 수집시 교사가 해야 하는 질문들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자료수집시의 지침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내용
-포트폴리오의 조직
3. 포트폴리오의 해석
4. 포트폴리오 활용의 과제
- 본문내용
-
1. 포트폴리오의 정의
포트폴리오는 유아가 무엇을 배우고, 질문하고, 질문하고, 사고하고, 분석하고 종합, 생산하는지, 그리고 다른 사람과 지적, 정서적, 사회적으로 상호작용을 하는지를 기록한 것으로 학생이나 교사 혹은 다른 사람들에게 한 가지 또는 그 이상의 영역에서 성취한 것 혹은 노력한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수집한 학생들의 작품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를 다음과 같이 규정하였다.
자료평가
- 생각별로네요. 그래고 개념이 정리가 되어있어서 조금 추가만 하면 될 것 같아요.
- 19900***
(2011.05.05 12:19:46)
- 좋다...ㅋ
- wlgpwk***
(2006.12.13 22:24: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9 1학기 부모 상담일지 만4세 18
- [심리학개론] 고전적조건화와 조작적조건화의 주요개념 및 특징에 대해 정리하고 우리 생활에서 바라볼수 있는 고전적조건화와 조작적조건화의 사례
- 아동문학에 나타난 인물의 유형 분석 크리스마스 캐럴 속 인간상 탐구
- 융의 분석심리 이론 중에서 페르소나와 그림자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나의 페르소나와 그림자에 대해, 그리고 나의 페르소나와 그림자가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소논문] 포스트 모더니즘 시대의 기독교 교육
- [인문학]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성과 포스트모더니즘 신학0k
- [중국고전희곡] `패왕별희(覇王別姬)`를 통해 본 경극의 상징성
- 심리학개론_과학적 심리학이 시작된 배경에 대해 기술하시오
- 도덕 합리적 의사결정 지도안 - 1 정직한 행동 - 3 새끼손가락 고리 걸고 - 7 서로 다른 주장 - 2 내 일은 내가 하기
-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