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행동주의 심리학 - My Fair Lad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Pavlov의 고전적 조건 형성 이론
Ⅲ.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 이론
Ⅳ. 영화 외의 다른 언어교수 방법
Ⅴ.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My Fair Lady"는 하층계급의 소녀를 교육시켜 우아하고 세련된 상류계층의 귀부인으로 만드는 내용의 영화이다. 이 영화에서 하급계급이 사용하는 언어를 사용하는 일라이자에게 상급계급이 사용하는 언어를 학습시켜서 그 언어를 습득하게 된 과정에 대하여 행동주의 심리학점 관점에서 살펴보기로 하겠다.
이 영화의 대체적인 줄거리를 보면 언어학자인 하긴스 교수와 그의 친구는 하층계급의 여자인 일라이자에게 언어 교육을 시켜 세련된 귀부인으로 만드는 내기를 하게 된다. 이 교육의 목적은 하층계급의 언어를 사용하는 일라이자에게 상층계급에서 쓰는 언어를 가르쳐 완전히 습득하게 하는 것이다. 이 내기의 실험대상이 바로 하층계급의 출신이자 길거리에서 꽃을 파는 ‘일라이자’라는 아가씨이다.
일라이자의 등장은 처음 등장부터 예사롭지 않았다. 화려한 무도회가 끝난 후, 귀족들의 퇴장과 그들과는 상반되는 허름한 의상을 입고 꽃을 팔면서 등장한다. 말투와 옷차림을 봐도 그녀가 얼마나 천한가는 알 수 있었고, 행동과 말투 또한 그러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명작읽기] 피그말리온 분석
  • 심리학 용어로 타인의 기대나 관심으로 인하여 능률이 오르거나 결과가 좋아지는 현상을 말한다.이에 대한 사례로 1968년 하버드대학교 사회심리학과 교수인 로버트 로젠탈과 교육자 레노어 제이콥슨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한 초등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능검사를 한 후 검사 결과와 상관없이 무작위로 한 반에서 20% 정도의 학생을 뽑았다. 그 학생들의 명단을 교사에게 주면서 지적 능력이나 학업성취의 향상 가능성이 높은 학생들이라고 믿

  • 문학 속에 나타나는 인간 심리 Shakespeare의 4대 비극을 중심으로 심리학 정의 심리
  • 옮김, 한신문화사, 19957. 세익스피어 4대 비극, 이경식 번역, 서울대학교 출판부, 1996 8. 햄릿, 최종철 옮김, 민음사, 19999. 심리학, 박종영, 대왕사, 199810. 세익스피어 다시 읽기- 킹 리어의 미학적 접근, 하해성 공저, 신아사, 200011. 세익스피어 다시 읽기, 김창호 옮김, 민음사, 199612. http://asan3.sch.ac.kr/~mrshax/main.htm13. http://anseo.dankook.ac.kr/~jinskim/연극/햄릿.htm14. http://www.kyungnam.ac.kr/kiaekim/shak/mac5.htm 15. my.netian.com/~dalsoojjj 16. http://engliterature.hihome.com/

  • [영국시] 여성 -적극적인 여성 Vs. 수동적인 여성
  • 존재(2) 기독교적 입법의 등장(3) 이중적인 면모의 여성의 지위 (4) 여성의 교육2) 르네상스(1) 르네상스와 인문주의의 이상(2) 르네상스 시대의 여성(3) 이탈리아의 르네상스(4) 영국의 르네상스(5) 프랑스의 르네상스7. 낭만주의시대의 생활, 풍습, 유행1) 발자크 2) 여류작가 득세3) 사교계4) 고급 창녀5) 여성의 의상8. 현대의 적극적 여성상 “femme fatale”1) They flee from me - Thomas Wyatt2) La Belle Dame sans Merci - John Keats3) Sea Spell - Rossetti

  • [인문사회] 기초영어
  • my regards to him. = Give him my regards. (그에게 안부를 전해 다오.)Everybodys business is nobodys business. (공동책임은 무책임.)want는 that-clause를 목적어로 취하지 못한다.hope는 that-clause를 목적어로 취할 수 있다.credible a. 믿을 만한 n. credibilitycredulous a. 잘 믿는, 잘 속는 n. credulitycreditable a. 칭찬할 만한arctic n. 북극, antarctic n. 남극lot n. 운, 제비뽑기, 다량on earth = (의문사와 같이 쓰며) 도대체Where on earth have you been?No pains no gains. (수고 없이 소득 없다.)town (관사

  • 한국 영국 교육정책 공동세미나
  • FILE:국문.hwp■일시 : 1998. 11. 12(목) ∼ 11. 13(금) 09:30∼17:30Date : November, 12th∼13th, 1998. 09:30∼17:30■장소 : 서울교육문화회관 2층 가야금홀 BVenue: SEOUL EDUCATION & CULTURAL CENTRE,GAYAGUM HALL B주 최 : 한국교육개발원, 주한영국문화원후 원 : 교 육 부Organized by : KEDI & British CouncilSponsored by : KEDI, The British Council,and the Korean Ministry of Education제 1일 11월 12일(목)주 제 Ⅰ 영국과 한국의 학교 개선과 학교평가 정책09 : 00∼09 : 30 등 록09 : 30∼10 : 00 개 회사 회 : 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