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읽기] 피그말리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작가 “버나드쇼”
#2
등장인물
&줄거리
#3
피그말리온 신화
&효과&관련작

#4
희곡 “피그말리온”
VS
영화 “My fair lady”

#5
정리
&토의주제
본문내용
#1. George Bernard Shaw
1.출생지 : 조지 버나드 쇼는 조지 카 쇼와 루신다 엘리자베스 걸리 쇼 사이에서 1남 2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1856년 7월 26일 아일랜드 더블린)
2. 출생배경 : 가난하면서도 귀족행세를 하는 집안 분위기에서 성장
3. 청년기의 과정
4. 소설가로써의 실패
5. 다른 방면에서의 활동과 성공
6. 저널리스트 활동

#3-1. 피그말리온 신화
사랑해 갈라테이아 라는 이름을 지어줌

#3-1. 피그말리온 신화의 평가
중세시대에는 우상숭배의 표상으로 금지된 이야기

후대에 와서는 수많은 사랑이야기의 소재로 쓰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개론]탈식민지 시대 지식인의 글 읽기와 삶 읽기 감상문
  • 읽기에 나온 학생들의 느낌에 공감하기 위해 학교 도서관에서 따로 원서를 찾아 읽어봐야 할 정도였다. 책을 본격적으로 접한 것은 고등학교 1학년 때였다. 친구를 따라 도서부에서 일하면서 책과 가까워지기 시작했고, 처음에는 소설책으로 시작해서 철학책, 심리학책을 읽어보기 시작했다. 특히 시험기간에 교과서 대신 책을 읽는 것은 너무 재미있어서 1년 만에 책 100권 이상을 읽었는데 그 이후 서양 명작을 읽기 시작했고, 지적 재미는 있었지만 그

  • 영화 프리덤 라이터스 Freedom Writers 에 나타난 주인공의 교육심리 분석
  • 읽기에 대한 능력을 과소평가하고 더 이상의 기대를 갖고 있지 않고 있다.▶ 교육심리분석 :이 부분에서 그루웰과 학과장이 갖는 태도는 상당히 대조적이다. 그루웰이 교사의 기대가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잘 인지하고 교사와 자기충족예언을 잘 실현하여 교실에서의 피그말리온 효과에 대해 믿고 있는 반면 사서와 학과장은 아이들의 변화에 상관없이 바뀌지 않는 자신들의 기대로 학생의 성취를 계속 그 수준에만 머물게 하는 기대유지효과

  • 고전과 현대 문학의 관련성 읽기 거타지 설화 와 사라진 모든 것들을 위하여를 중심
  • 고전과 현대 문학의 관련성 읽기- 와 를 중심으로-※목차1.서론2.본론⑴고전 문학 작품(원텍스트)에 대한 분석⑵현대 문학 작품(재창조 텍스트)에 대한 분석⑶고전과 현대의 계승과 변용 방법과 의미3.결론1. 서론문학적 소양이 짧다고 자랑 아닌 자랑을 하는 것 같아 부끄러운 이야기이지만, 나는 이번 ‘한국 명작의 이해와 감상’ 강의를 수강하면서 처음 읽어보는 문학 작품들을 많이 만났다. 중, 고등

  • 대중문화를 문학교육에 수용할 수 있는가
  • 분석을 회피해서는 안되며, 오히려 적극적으로 대중문화론을 펼쳐야 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그러나 안토니 이스트호프는 『문학에서 문화연구로』라는 저서를 통해 문학의 종언을 선언하고 문화 연구가 시작되어야 함을 역설한 바 있으나, 이는 ‘문학’ 자체를 부정하는 게 아니라 ‘전통적인 문학 연구’를 부정하는 것으로 압축될 수 있다. 문학만이 인간의 총체성 즉, 전체로서의 인간의 모습을 반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가 지금의 문학, 문

  • 콩쥐팥쥐 설화와 수색 그물 빛 무늬
  • 분석2. 에 대한 분석우선 콩쥐팥쥐 설화는 계모 밑에서 갖은 학대를 받던 콩쥐가 고귀한 인물과 혼인하게 되고, 콩쥐를 괴롭히던 팥쥐와 계모는 처벌받는다는 내용이다.평안도경기도전라북도경상남도 등지에서 채록되었는데, 전승자의 기억력, 문학적 소양 정도에 따라 다양한 변이상을 보여 주고 있다. 그러나 기본적인 줄거리는 일치한다.콩쥐는 어머니를 일찍 여의고 계모 슬하에서 자라게 된다. 계모는 자기가 데리고 온 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