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실습- 연구수업 지도안] 연구수업지도안 -중2 8단원 혼합물의 분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명 : 혼합물의 분리
Ⅱ 단원 설정의 이유
Ⅲ 단원 목표
Ⅳ 단원의 구성
Ⅴ 차시별 학습계획
Ⅵ 단원의 평가 계획
Ⅶ 지도상의 유의점
Ⅷ 타 단원과의 연계성
Ⅸ 본시 학습의 실제
Ⅹ 형성 평가지
Ⅺ 탐구 보고서
본문내용
Ⅰ 단원명 : 혼합물의 분리
Ⅱ 단원 설정의 이유
- 이 단원에서는 앞 단원에서 학습한 물질의 특성을 이용하여 혼합물을 분리하는 것을 배운다. 우선은 학생들이 왜 혼합물을 분리하는 활동이 중요한지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지게 해준다. 그리고 끓는점, 녹는점, 밀도, 용해도 등의 물질의 특성을 이용하여 혼합물을 분리하는 방법에 관하여 학습하게 하고 이것을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학습 심리상 구체적 조작기에서 형식적 자작기로의 이행기에 있는 중학생들의 추상적 사고를 길러주며 여러 가지 물질이 섞여 있는 혼합물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켜 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범대]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 교육 과정은 6 차례나 개정되었고, 교육 과정을 개정할 때마다 항상 그 개정의 필요성이 주어져 왔다. 제 1 차 교육 과정기(1954~1963)는 광복 후 미 군정청 학무국에서 제정하여, 각 교과별로 가르칠 주제를 열거한 교수 요목을 우리 실정에 알맞도록 교육 과정의 체제와 기틀을 마련한 시기였다. 제 2 차 교육 과정기(1963~1973)는 국가의 과학 기술 발전을 도모하는 방안으로서 과학 교육을 강화할 필요성에 따라 과학의 기초적인 중요 내용을 정선하여 지

  • [특수교과교육론] 지체부자유학교 교육과정의 실제
  • FILE:1.hwp1부지체 부자유 학교 중 어떤 학교를 선택할 것인가? 이 선택은 연구의 질을 결정할 수 있는 문제인 만큼 고심하다 교육과정에 대한 체계적이고 풍부한 자료를 얻을 수 강점을 가지고 있는 교육인적 자원부 지정 교육과정 운영학교인 서울시의 한 학교를 선택하게 되었다. 우리 조에서는 양적 연구를 통해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질적 연구인 면담과 실제수업 참관을 통해 실제의 운영면을 살펴보았다. 그 결과 교육과정의 계획 및 개발은 잘 이

  • [초등국어교육방법론] 모의수업
  • 2511. 소단원의 특성 2812. 학급의 실태 조사 2813. 교수 ․ 학습 과정안 2914. 차시의 평가 계획 3215. 활동지 3316. 모의 수업을 준비하며 3617. 모의 수업 약안 4218. 참고 문헌 551. 초등 국어과 모의 수업에 들어가며방학 중, 초등 국어교육방법론 수업 과제를 위해 초등학교의 국어 수업을 참관한 적이 있었다. 사실상 그때가 처음 초등학교의 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국어수업을 생생하게 볼 수 있었던 첫 기회였는데, 지도안으로만 짜여진 있던 수업이

  • 대안학교 레포트
  • 2. 중앙기독 초등학교 3. 브루더 호프 Ⅵ. 대안제시1. 교사에 대하여 2. 교육시설문제 3. 교과서의 표준화 4. 학력인정의 필요성 Ⅶ. 첨부자료1. 두레학교 탐방보고서 및 정부의 대안학교에 대한 정책 전개과정 Ⅰ. 일반적 대안학교1. 대안학교의 정의(대안의 뜻풀이) 대안 1) 어떤 안(案)에 대신할 생각이나 의견 또는 안건. 2) 다른 방도(方途). 2. 대안학교 (代案學校 alternative school) - Yahoo백과사전 분류상) 사회과학-교육학-특수교육요약 - 학교 중

  • [논문][교육방법] CLT교수법의 교육공학적 접근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연구의 내용 및 방법 Ⅱ. 이론적 배경 2.1정보사회와 교육체제의 변화 2.1.1 매체의 발달에 따른 영어 교육 방법 2.1.2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정보화시대의 영어 교육 2.2 영어교육의 특성과 교육방법 2.2.1 외국어 학습의 특징 2.2.2 현대 영어 교수법의 경향 2.2.3 CLT의 등장과 다섯 가지 교수법 Ⅲ. CLT 교수법의 교육 공학적 접근 3.1 whole language approach 3.1.1 whole language approach의 수업 경향 3.1.2 whole language approach의 활용 방법 3.1.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