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실습- 연구수업 지도안] 연구수업지도안 -중2 8단원 혼합물의 분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0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명 : 혼합물의 분리
Ⅱ 단원 설정의 이유
Ⅲ 단원 목표
Ⅳ 단원의 구성
Ⅴ 차시별 학습계획
Ⅵ 단원의 평가 계획
Ⅶ 지도상의 유의점
Ⅷ 타 단원과의 연계성
Ⅸ 본시 학습의 실제
Ⅹ 형성 평가지
Ⅺ 탐구 보고서
- 본문내용
-
Ⅰ 단원명 : 혼합물의 분리
Ⅱ 단원 설정의 이유
- 이 단원에서는 앞 단원에서 학습한 물질의 특성을 이용하여 혼합물을 분리하는 것을 배운다. 우선은 학생들이 왜 혼합물을 분리하는 활동이 중요한지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지게 해준다. 그리고 끓는점, 녹는점, 밀도, 용해도 등의 물질의 특성을 이용하여 혼합물을 분리하는 방법에 관하여 학습하게 하고 이것을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학습 심리상 구체적 조작기에서 형식적 자작기로의 이행기에 있는 중학생들의 추상적 사고를 길러주며 여러 가지 물질이 섞여 있는 혼합물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켜 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새노래지도 부분수업 활동 계획안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1차 참관보고서
- 인문과학 70년대 이후 민족문학론과 민중문학론의 전개 양상
- 일본문화의 이해 게임
- 인문과학 고골의 초상화 작품분석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시인 김광규 - 김광규의 생애 & 일상성 & 김광규의 시작 세계
- 일본의 다문화공생 정책
- 가족생활주기에 의거하여 본인의 현 핵가족 분석하기 및 보웬 모델에 의거하여 본인의 원가족 분석하기 - 가족상담 및 치료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