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자동판매기이용하기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 물건사기
2. 단원의 설정 이유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구조도
5. 단원의 지도계획
6. 지도상의 유의점
7. 평가계획
Ⅱ. 본시 교수-학습 안내
1. 본시 관련 학생 실태
2.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3. 본시 평가 기준안
4. 교수-학습 환경 구조도
- 본문내용
-
1. 단원: 물건사기
2. 단원의 설정 이유
지역사회 생활을 하는데 있어 돈의 사용은 필수불가결한 일이다. 현대 사회는 의식주를 포함한 여가생활이 소비생활을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물건이나 상품들은 모두 돈을 통하여 거래가 된다. 그러므로 학생들이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직접 구입하여 사용하기 위해서 금전관리는 기본적인 기술이 된다. 가까운 주변 환경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과정에 필요한 기초 기술과 의사소통 기술 화폐의 계산을 익히는 것은 현재 생활과 미래 성인기 생활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단원은 돈의 금액알기, 자동판매기 이용하기, 상점에서 물건사기로 구분되며 돈의 액면가를 구분하고 동전과 지폐로 물건 값을 지불하여 거스름돈 확인하기를 기초로 자동판매기를 이용하고 직접 가게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특히 자동판매기는 학생들이 학교 또는 가게가 드문 지역이나 전철역, 거리, 공원 등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것으로 자동판매기를 통해 물건을 구입함으로써 물건 구입의 새로운 방식을 알게 된다. 음료수 자동판매기 사용법을 배움으로써 학생들은 휴지 자동판매기, 승차권 자동판매기 이용하기에서도 적용할 수 있다.
3. 단원의 목표
1) 인지적 영역
① 동전의 종류를 알 수 있다.
② 지폐의 액면가를 구분할 수 있다.
③ 자동판매기 이용순서를 말할 수 있다.
④ 물건가격을 읽을 수 있다.
⑤ 분류된 물건의 명칭을 알 수 있다.
2) 정의적 영역
① 화폐를 깨끗이 사용할 수 있다.
② 물건을 구입한 경험을 말할 수 있다.
③ 날씨에 따라 차가운 음료, 따뜻한 음료를 고를 수 있다.
④ 원하는 음료수, 휴지 종류를 자동판매기에서 선택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합-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실습(동사-느라고)
- 사회복지행정 관리자의 역할을 설명하되, 각각의 역할을 사례를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 아버지의양육태도유형검사지,설문조사서,검사개발,설문조사지
- [유아교육]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및 과제 분석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영아관찰일지 1학기 (3월~8월) 8명 분량, 영역별 해석 및 평가 자료 - 만1세 관찰일지
- [중국영상문학] 소설 `아이들의 왕` & 영화 `해자왕` 분석
- 청소년복지론_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