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선생님 나 집에 갈래요`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출판사 및 저자
2002년 3월 30일 1판 1쇄 펴냄
글쓴이/윤태규, 펴낸이/정낙묵, 펴낸곳/(주)도서출판 보리

2. 줄거리
이 책은 윤태규 선생님이 1학년과 함께 생활한 4년 동안의 교단 일기를 추려서 엮은 것이다. 총 4장으로 나뉘어져 있고 각 장에는 3월부터 그 다음해 2월까지의 일기가 수록되어 있다. 잠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며, 자기중심적이고, 감정대로 행동하는 데다, 잘 싸우고, 남의 물건도 몰래 슬쩍하고, 동생 괴롭히기 잘하고, 거짓말을 잘 하는 걱정거리이자, 한편으로는 호기심과 질문이 많고, 동식물을 사랑하며, 동정심이 강하고, 활동적이고 귀엽기만 한 1학년의 학교생활이 솔직 담백하게 기록되어 있다.

<차례>
1장 실수가 자랑스러운 교실 - 1993년 대구 옥포 초등학교 1학년 1반
: 3월 비 오는 날 교실에서 고리 던지기 놀이를 하며 또 한번 배운 실수의 가르침에 대한 것이었다. 유난히 고리던지기를 못하는 아이에게 용기를 주며 끝까지 할 수 있게 도와주셨던 선생님의 경험담이다. 마지막 선생님의 말씀이 가슴에 와 닿는다. "실수가, 실패가 자랑스러운 교실이 되어야 아이들이 기 펴고 공부를 할 수 있다."
2장 고집피우지 맙시다 - 1996년 대구 금포 초등학교 1학년 2반
: 남자아이가 여자아이를 때려 선생님이 야단을 치니 금새 토라져 밥을 안 먹고 고집을 피운 이야기이다. 선생님은 이번에도 현명하게 해결하셨다. 욕심이 많아 구렁이가 된 옛이야기를 고집이 세어서 구렁이가 되어 버렸다는 이야기로 바꾸어 해 주신 것이다.
3장 양호실에는 혼자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갈래별 글쓰기 지도의 방법
  • 선생님, 가족, 좋아하는(위인)사람, 싫어하는 사람 등등.) 에서 글감 찾기 *글감 찾기가 생활문에서와 비슷하나 자연에서 찾을 글감이 많다.(동시부분에서 글감 찾는 훈련을 충분히 시키도록 한다.)4. 독서 감상문1) 독서 감상문이란?독서 감상문이란 책을 읽고 느낌을 쓴 글입니다. 예를 들어 동화나 소설을 읽고 나서 주 인공의 성품을 헤아려 보거나 주인공 등이 한 일에 대하여 옳고 그름을 따져 보고 거기에 나의 생각이나 느낌을 적는 것이지요.

  • [현대소설] 이태준 문학연구
  • 를 따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으로 이주. 그해 8월 아버지의 죽음으로 귀국 중 함북 배기미에 정착. 서당에 다니며 한문을 수학.1912년(9세) 어머니의 죽음으로 외할머니를 따라 철원 용담으로 귀향. 친척집을 전전함.1915년(12세) 안협의 오촌집에 입양. 다시 용담으로 돌아와 오촌 이용하(李龍夏)의 집에 기거함. 사립봉명학교에 입학.1918년(15세) 3월에 사립봉명학교 졸업. 철원읍내 간이농업학교에 입학하나 한 달 후 가출. 여러 곳을 방황하다 원산에 객

  • 교과서 재구성하기(바다가 보이는 교실, 소나기, 섬진강 기행, 옛 이야기)
  • Ⅰ. 대단원 설정 이유이 단원에서는 문학과 일상 언어의 관계를 이해하고,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파악하는 방법을 배운다.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은 독자가 작품을 읽고, 해석하고 수용하는 과정에서 체험하게 된다. 문학 작품의 아름다움이란 단순히 눈이나 귀 등을 통해 느끼는 감각적인 아름다움을 뜻하지는 않는다. 오히려 독자가 작품을 읽으면서 감동을 깊이 느낄 때에 의미가 있다. 즉, 작가가 제시하고 있는 작품의 세계를 독자는 미적

  • 교육학 문장의 중요도를 판정하여 글의 중심내용을 파악한다
  • 를 위해 ‘중요한 정보와 그렇지 않은 정보를 가려 내는 활동’이 중요함◆중심 내용 파악 과정글의 제목이나 소제목 등과 관련지어 글의 중심 내용을 생각해 봄 → 문단별로 중심 문장을 찾음 → 주제가 담긴 중심 문단을 찾음 → 주제문을 중심으로 글 전체의 중심 내용을 파악하여 정리함①글쓴이의 집필의도를 파악해본다.독자에게 무엇을 설명하는 글인가(설명문), 설득하기 위한 글인가(논설문), 글쓴이의 마음을 표현하는 글인가(감상문) 등의

  • 인문과학 이태준 문학 연구 이태준 생애 이태준 연보 이태준 작품세계 특성
  • 를 따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으로 이주. 그해 8월 아버지의 죽음으로 귀국 중 함북 배기미에 정착. 서당에 다니며 한문을 수학.1912년(9세) 어머니의 죽음으로 외할머니를 따라 철원 용담으로 귀향. 친척집을 전전함.1915년(12세) 안협의 오촌집에 입양. 다시 용담으로 돌아와 오촌 이용하(李龍夏)의 집에 기거함. 사립봉명학교에 입학.1918년(15세) 3월에 사립봉명학교 졸업. 철원읍내 간이농업학교에 입학하나 한 달 후 가출. 여러 곳을 방황하다 원산에 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