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래별 글쓰기 지도의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 본문내용
-
1. * 일기란 ?
하루 생활 중에서 보고, 듣고, 느끼고, 생각하고 경험한 일 중에서 가장 인상 깊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일 한 두 가지를 골라 솔직하고 꾸밈없이 쓰는 글.
*일기는 왜 쓸까?
(1) 일기는 바른 생활의 길잡이가 되어 줍니다.
(2) 글짓기의 힘을 길러 줍니다.
(3) 꾸준한 끈기와 생각하는 힘을 길러 줍니다.
*일기는 이렇게 쓰자.
(1) 날짜와 날씨를 밝히도록. (첫 쪽을 쓸 때는 연(年)까지 쓰도록)
(2) 일기는 중요한 일 한 두 가지만 자세히 쓰도록
(3) 사실을 정직하고 구체적으로
(4) 여러가지 형식으로 쓰도록
(5) 습관적인 군말은 쓰지 않도록
(실 전)
*일기 쓰기 지도 (모두 15작품정도 쓰게 하도록)
(1) 경험한 것에서 (학교, 가정, 놀이터, 놀러가서, 휴양지에서...)
억울한 일, 즐거운 일 (소풍, 운동회....),무서운 일,
속상한 일, 기쁜 일 (칭찬, 상 받은 경험...)
싸운 일, 체육시간 (경기나 시합, 벌서기...)
점심시간 (맛있는 음식을 먹은 경험, 친구집에서 음식을 먹은 경험...)
실수한 경험, 청소, 심부름, 집 본 일, ....
수업시간에 있었던 일...등을 4-5편 정도 쓰게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쓰기 평가보고서
- 생활문쓰기지도(생활문쓰기학습) 과정, 생활문쓰기지도(생활문쓰기학습) 사례, 생활문쓰기지도(생활문쓰기학습) 줄거리요약방법, 수업모형과 실제
- [이야기중심학습][이야기중심교육]이야기중심학습(이야기중심교육)교육적의의,사례,이야기만들기, 이야기중심학습(이야기중심교육)제활동,서적
- 국어과 시창작,문학 지도자료(교육자료), 국어과 멀티미디어,더나아가기,말하기듣기 지도자료(교육자료), 국어과 ICT활용,문자 지도자료 분석
- [논술]논술의 의의,성격, 논술의 절차, 논술과 문제설정,논증, 논술의 퇴고요령,주의사항, 논술의 지도방법, 논술 관련 제언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말 조음음운 평가진단 보고서
- [교육계획안] 만 3세를 위한 `건강과 안전` 구조적 동작 활동
- [유아교육] 친구 찾아(구조적 동작) 활동계획안
- 유아 계란샌드위치(요리) 활동 교육 계획안
- 만4세 유아 문학 교육 계획안-기분을 말해봐
- 사회복지법제_최근 개정된 사회복지 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1
- 고등학교 2학년 미술교과 한국미술사 수업계획 민화의 특징을 알고 작품 제작하기
- [교육학] 고등학교 1학년 미술교육 수업지도안-현대 캘리그래피 디자인의 이해
- 호질 호질박지원 호질비분작 호질주제 호질창작 호질지은이 호질 연암 창작설
- 수업 지도안 셋째 마당 생각하는 생활 말하기․ 듣기 3차시 2 앞뒤 내용을 이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