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과 편견`에 대한 줄거리소개 및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인오스틴의 대표작인 '오만과 편견'에 대한 작품분석과 줄거리 요약 및 제인오스틴만의 표현기법을 분석하고 마지막에 독후감을 쓴 자료입니다. 1페이지는 저자 '제인 오스틴'의 약력을 서술하였으며, 2페이지 초반부터 4페이지 초반까지는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을 하였고, 4페이지 중반부터 5페이지 후반부분까지는 독후감을 쓴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오만과 편견’의 저자 ‘제인 오스틴’소개

2. ‘오만과 편견’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3. ‘오만과 편견’을 읽은 후 독후감
본문내용
1. ‘오만과 편견’의 저자 ‘제인 오스틴’소개
제인 오스틴은 영국 남해안쪽 햄프셔주 스티븐튼에서 1775년에 그 교구 목사 죠지 오스틴의 일곱 번째 자녀로 태어났다. 교양이 있고 경제적으로도 제법 괜찮게 살았던 오스틴 목사는 딸 제인에게 글을 많이 가르치고 읽기와 쓰기를 늘 권장하였다. 그 덕분에 소녀 시절부터 제인은 많은 문학작품들을 읽었다. 그녀는 겉으로는 큰 사건이 없는 평탄한 일생을 지냈다. 결혼은 한 적이 없지만 약혼까지 말해 온 남자는 몇 사람 있었다. 그 중의 한 남자는 어느 날 저녁에 그녀가 약혼을 수락했다가 다음 날 아침에 그 결정을 취소한 일도 있었다. 집안의 분위기는 명랑하고 화목하였다. 제인이 26세 되는 해까지 오스틴 가족은 스티븐튼에서 내내 살다가 1801년에 오스틴 목사가 정년 퇴직하면서 제인은 부모와 함께 바아스로 옮겨 갔다. 1805년에 부친이 세상을 떠나자 제인은 어머니와 함께 써담튼으로 이사하였고, 그 다음에는 1809년 까지 쵸튼에 가서 살았다. 같은 해에 그녀는 윈체스터로 가서 수 주일 묵고 있다가 거기에서 42세의 아까운 나이에 병사하였다.
제인 오스틴은 20대 초반에 쓴 습작 몇 편 외에 장편 소설 6편의 작가로 알려져 있는데, 그 중 세편은 초고를 모두 스티븐튼에 살 때, 즉 18세기가 저물어 가던 1790년대 후반에 썼다가 새로운 제목을 가지고 1810년대에 가서야 세상의 처음으로 나오게 되었다. 이 세편이 어려운 곡절을 겪고 나서 출판되기까지의 내력을 간단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795년경 제인은 『엘리노와 메리안 Elinor and Marianne』이라는 제목의 서한체 소설을 탈고하였다. 이 소설은 당시 세상에 많이 나돌던 감상주의 소설의 터무니없는 면을 드러내 보이는 것이 주목적이었다. 1796년부터 1979년 사이에 제인은 『첫 인상 First Impressions』이라는 3인칭 서술 방식의 소설을 완료하였다. 제인이 자비 출판을 할 용의가 있다고 했는데도 출판사에서는 이 소설의 출판을 거절하였다. 이 소설이 당시 널리 읽히던 감상주의 소설이나 공포 소설과 너무나도 색다른 것이었기 때문이었다. 제인은 굴하지 않고 1797년에 『수잔 Susan』이라는 제목의 소설을 또 하나 썼다. 이 소설 역시 당시 유행하던 고딕 소설을 비웃는 데 목적을 둔 것이었다. 『수잔』의 원고를 또한 출판사가 받아 출판 예고까지 하더니 출판을 무기한으로 연기하고 말았다. 한편 제인은 『엘리노와 메리안』을 서한체에서 3인칭 서술 방식으로 바꾸면서 전반적인 수정 작업 끝에 이 소설은 1811년에 『분별과 다감 - 한 레이디의 소설 Sense and Sensibility : A Novel by a Lady』이라는 제목하에 출판되었다. 제인은 『첫 인상』의 원고를 수정하는 작업에도 힘을 기울였고, 출판사측은 『분별과 다감』이 제법 수익을 올리자 1813년에 『첫 인상』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읽기 영역 분석 읽기영역 성격 읽기영역 목표 읽기영역 내용구성 읽기영역
  • 「읽기」 영역 분석- 목 차 -Ⅰ. 머리말Ⅱ. 읽기영역 1. 성격 2. 목표 3. 내용구성 4. 교수학습방법 5. 평가 Ⅲ. 독서 영역1. 성격 2. 목표 3. 내용구성 4. 교수학습방법 5. 평가 Ⅳ. 기출문제 분석 1.독서의 본질과 특성에 대한 이해 유형2. 독서 태도에 대한 이해 유형3. 텍스트에 대한 이해 유형4. 독서 교육의 원리와 실제 유형5. 독서 과정의 기능 및 전략에 대한 이해 유형Ⅴ. 맺음말Ⅰ. 머리말읽기는 필자가 시각적으로 부호화한 ‘의미’를 독자가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소개해 드렸다 ④ 일상생활에서도 관용적인 표현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1. 정답 및 해설 ③유음이의어의 식별을 묻고 있다.(한글맞춤법 57항 참조)이따가(부사) : 조금 지난 뒤에. - 준말(이따)있다가(어미) : 어떤 동작이나 상태 따위가 중단되고 다른 동작이나 상태로 바뀜을 나타내는 연결 어미.그러므로 보기 ③번은 위아래가 바뀌어 있다.③ 이따가 : 지금은 바쁘니까 이따가 만나자.있다가 : 조금만 누워 있다가 일어나마. ① 너비 -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에 따르면 학생부가 대입 전형 자료로 충실히 활용되도록 하기 위해 교과 영역의 세부 능력 및 특기 사항, 비교과영역 내용을 이전보다 구체적으로 기재토록 했다. ☞교육인적자원부 훈령 제719호제15조의 3(독서 활동 상황) ① 고등학교의 개인별․교과별 독서 활동 상황은 독서 활동에 특기할 만한 사항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기말에 입력한다. ② 독서 분야, 독서에 대한 흥미, 이해 수준 등을 종합 서술형으로 정리하여 교과 지도 교사가 입력하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에 대해서 나는 가증스럽다는 생각과 괘씸하다는 생각이 먼저 든다. 물론 인간에게는 자신의 목숨을 소중히 여기려는 본능이 있다. 게다가 그 살기 어려웠던 혼란스러운 시대였던 만큼 이인국 박사에게는 생존의 욕망이 절대적일 수도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자신의 목숨을 버리면서 까지 나라를 위해 싸우고 돌아가신 많은 조상님들은 어떻게 생각해야 할 것인가? 분명 그분들께도 이인국 박사 못지 않게 자신의 목숨에 대한 미련, 편하게 살고 싶은 욕

  • 남성문화연구 -대안문화
  • 남성문화연구대안문화 보고서들어가기오늘의 한국 사회는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 20세기 초반기의 일제의 강점기를 거치면서 전통적 한국 사회가 상당한 왜곡을 입게 되었다. 해방 후 한국사회는 전쟁을 겪고, 산업화 과정을 거치면서 사회의 모습이 급격한 변화를 보여 왔다. 경제 개발 및 산업화로 인해서 예전의 보릿고개란 말은 생소한 단어가 되었다. 그러나 이로 인해 농업의 전통사회 구조에서 도시와 공업을 중심으로 사회는 변해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