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가시리 진달래꽃 학습지도안, 가시리 진달래꽃 수업지도안, 가시리 진달래꽃 공개수업지도안, 가시리 진달래꽃 교수학습지도, 가시리 진달래꽃 수업계획서, 가시리 진달래꽃 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국어과 본시 수업안](가시리 학습지도안, 가시리 수업지도안, 가시리 공개수업지도안, 가시리 교수학습지도, 가시리 수업계획서, 가시리 학습계획서, 가시리 교육계획안, 가시리 학습과정안, 가시리 활동계획안)
- [국어과 본시 수업안](만흥 학습지도안, 만흥 수업지도안, 만흥 공개수업지도안, 만흥 교수학습지도, 만흥 수업계획서, 만흥 학습계획서, 만흥 교육계획안, 만흥 학습과정안, 만흥 활동계획안, 만흥 모의수업)
- 교육학 국어과 수업 지도안 3 진달래꽃
- [수행평가]수행평가의 특징, 수행평가의 등장배경과 수행평가의 방법, 수행평가의 절차 및 수행평가의 교과별 시행, 수행평가의 유의점 분석
- [국어교육론] 고등학교 문학 진달래꽃 지도안
- 하고 싶은 말
-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가시리 진달래꽃 학습지도안, 가시리 진달래꽃 수업지도안, 가시리 진달래꽃 공개수업지도안, 가시리 진달래꽃 교수학습지도, 가시리 진달래꽃 수업계획서, 가시리 진달래꽃 학습)
- 본문내용
-
1. 단원설정의 이유
한국 문학은 오랜 과거에서부터 이어 온 전통의 흐름 속에 위치해 있다. 전통의 수용과 전승이란 단순히 오래 전 조상들이 만들었던 유형과 무형의 유산을 훼손하지 않고 보전하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내가 위치한 현재의 시간과 공간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의미로 해석하며 새롭게 재창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의미에서 과거의 문학적 전통과 오늘날의 문학적 전통을 비교하고 새로운 의미를 형성하도록 하는 것이 한국 문학의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일임을 알아야 한다.
이 단원에서는 한국 문학의 전통을 대표하는 고전 시가와 현대시를 통해 문학적 전통의 의미를 파악하고, 그 맥락에서 작품을 감상하며, 이를 통해 언어 문화적 가치를 이해하도록 한다.
2. 대단원의 학습 목표
1) 수용과 전승 과정에 유의하여 한국 문학의 전통을 이해한다.
- 이 목표는 한국 문학사의 전통을 이해하고, 그 전통을 형성하는 주요 작품을 이해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문학적 전통의 개념과 의미를 파악하고, 과거의 문학적 전통과 오늘날의 문학적 전통을 비교하며, 문학사적 전통을 계승하고 있는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도록 한다.
3. 소단원 학습 목표
소단원 (1) 가시리와 진달래꽃에서는 문학적 전통의 의미 파악하기, 과거의 문학적 전통과 오늘날의 문학적 전통 비교하기를 학습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